-
대학생 4명 중 1 명 휴학 [캠퍼스 리포트]
등록금마련과 취업준비 때문에 대학생 4명 가운데 1명이 이번 학기에 휴학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 취업포털 조사결과 조사대상 학생의 27%가 휴학을 할 계획이라고 응답했습니다.
김경주 캠퍼스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서울의 한 대학교에 재학중인 김 모씨는 3년 동안 주말을 쉬어본 적이 없습니다.
생활비와 등록금 마련을 위해 주말 내내 아르바이트를 ...
방송일자 : 2012.08.27
-
계명대 한국문화 체험캠프 [캠퍼스 리포트]
일본과 독일에서 온 170명의 대학생들이 3주 동안 대구 계명대에서 마련한 한국문화체험캠프에 참가해 다양한 우리문화를 체험하고 즐겼습니다.
보도에 이지은 캠퍼스 기자입니다.
처음 잡아보는 붓으로 화선지에 산양을 그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곳은 독일에서 온 대학생들이 서예를 배우고 있는 계명대학교 동영관입니다.
카린벨르 바시르 (독일)/ 참가자
&l...
방송일자 : 2012.08.27
-
KTV NEWS 10 (121회)
일본 "고유 영토"···정부 "즉각 철회" / 정부, '독도 불법점거 망언' 항의서한 전달 / 日 국채매입 유보, 국내시장 영향 미미 / 이 대통령, 여수엑스포 공로자 격려 오찬 / "높아진 위상에 맞게 역할 해달라" / 삼성 vs 애플 소송, 삼성 사실상 '이겼다' / 모레 태풍 영향권···"총력 대응태세 가동" / 한·중수교 20주년···달라진 화교의 위상 / 미래 위한 한중관계···"소통 강화해야" / 한중 수교 20주년 기념 정상간 축하 서한 교환 / 인터넷실명제 위헌···자율규제 강화 / 경찰청, 강력범죄 예방·대응 대책 추진 / 경비경찰에 가스총 지급…강력범죄 즉각 대처 / 장애인 국가대표 런던 향해 출발! / 잠자던 포인트 모아 금융피해자 구제 / 아시아청소년 초청연수 [캠퍼스 리포트]
방송일자 : 2012.08.24
-
일본 "고유 영토"···정부 "즉각 철회"
노다 요시히코 일본 총리가 독도를 일본의 고유 영토라고 주장하면서 영토 주권을 지키겠다는 의지를 강하게 밝혔습니다.
우리 정부는 강력 항의하면서 즉각적인 철회를 요구했습니다.
정은석 기자의 보도입니다.
노다 총리는 오늘 저녁 열린 기자회견에서 독도는 역사적 국제법적으로 일본의 영토라는데 의심의 여지가 없다면서 "영토 주권을 지키기 위해 불퇴전의 각오로...
방송일자 : 2012.08.24
-
정부, '독도 불법점거 망언' 항의서한 전달
정부는 "독도를 불법 점거하고 있다"고 주장한 겐바 고이치로 일본 외무상의 발언과 관련해 외교문서를 통해 공식 항의했습니다.
정부는 오늘 주한 일본대사관 관계자를 불러 항의 서한을 전달하면서 부적절한 발언에 엄중한 항의의 뜻을 표명했다고 외교통상부 관계자가 전했습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2.08.24
-
日 국채매입 유보, 국내시장 영향 미미
정부 당국과 경제 전문가들은 일본의 국채 매입 계획 유보 조치가 국내 금융시장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못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금융당국의 집계를 보면 일본 정부는 한국 국고채를 전혀 보유하고 있지 않고, 일본의 민간 측이 가진 국고채도 4천500억원 정도로 전체 국고채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0.1%에 불과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오히려 한&middo...
방송일자 : 2012.08.24
-
이 대통령, 여수엑스포 공로자 격려 오찬
이명박 대통령은 오늘 여수엑스포 공로자를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하며 격려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남해안의 작은 도시에서 엑스포가 성공적으로 열렸다는 점에서 굉장한 의미가 있다며, 대한민국 지역 발전의 과정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엑스포를 통해 철도와 도로, 항공 등 여러 의미에서 개발이 됐다면서, 이를 계기로 남해안 일대가 지속적으로 발전...
방송일자 : 2012.08.24
-
"높아진 위상에 맞게 역할 해달라"
이명박 대통령은 박석환 주 영국 대사와 이준규 주 인도 대사 등 신임 공관장 17명에게 신임장을 수여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어느 한 나라로 소홀히 할 나라가 없다며 대한민국을 대표해 한다고 생각하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주재 국가의 관계 뿐 아니라 그곳에 상주하는 다른 외교관과도 관계를 강화하면서 우리나라의 높아진 국제적 위상에 맞게 종합적인...
방송일자 : 2012.08.24
-
삼성 vs 애플 소송, 삼성 사실상 '이겼다'
특허권 침해를 놓고 벌인 삼성전자와 애플의 소송에서 국내 법원이 사실상 삼성전자의 손을 들어줬습니다.
애플은 삼성전자에 4천만원을 배상하고, 해당 전자제품은 판매가 금지됩니다.
김유영 기자입니다.
삼성전자와 애플이 국내 법원에서 벌인 첫 소송에서 삼성이 사실상 승소했습니다.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11부는 삼성전자가 애플을 상대로 낸 특허침해금지 청구소...
방송일자 : 2012.08.24
-
모레 태풍 영향권···"총력 대응태세 가동"
초대형 태풍 '볼라벤'이 북상하면서 일요일에 제주에, 다음주 초엔 우리나라 전역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부가 철저한 대비를 당부하면서, 총력 대응체계의 가동에 들어갔습니다.
김현아 기자입니다.
올 들어 가장 강력한 태풍 '볼라벤'이 서해를 향해 북상하고 있습니다.
일요일인 모레부터 제주도가 영향권에 들어가고, 월요일과 화요일까지 전국에 ...
방송일자 : 2012.0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