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간판에도 도로명 주소 표기 가능
도로에 이름을 붙이는 도로명 주소가 도입된지 1년이 지났지만 홍보부족으로 실생활에서 잘 활용되지 못하고 있는데요, 앞으로 이 도로명 주소가 좀 더 쉽고 눈에 잘 띄게 바뀔 전망입니다.
새롭게 바뀌는 도로명 주소를 송보명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많은 사람들로 북적이는 인사동 거리입니다.
최성호 / 서울시 쌍문동
“사람도 워낙 많고 골목길도 많...
방송일자 : 2012.07.17
-
당정 "분양가 상한제 폐지 추진"
정부와 새누리당은 부동산 거래 정상화를 위해 분양가 상한제 폐지와 재건축 부담금 부과 중지 등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당정은 오늘 국회에서 고위당정협의를 갖고 이런 내용의 현안에 대해 의견을 모았다고 김영우 새누리당 대변인이 전했습니다.
당정은 분양가 상한제 폐지와 재건축 부담금 부과 중지를 뼈대로 하는 부동산 정상화 대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
방송일자 : 2012.07.17
-
경쟁도 하고 문화도 즐기고 [캠퍼스 리포트]
세계육상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러낸 대구시가 요즘 국제청소년 스포츠축제를 열고 있어 화제입니다.
내일까지 열리는 이번 스포츠축제에는 세계 35개 나라, 2천여명의 청소년들이 축구와 배구 등 7개 종목에서 기량을 겨루고 있는데요, 이지은 캠퍼스 기자가 보도합니다.
세계 35개 나라에서 청소년 이천 여 명이 개막식에 참석하기 위해 대구 계명대 노천강당에 입장하...
방송일자 : 2012.07.17
-
KTV NEWS 10 (93회)
北 군부 실세 리영호 총참모장 '전격 해임' / 정부, '이산가족 영상편지' 다시 추진 / 정부 "北 식량차관 침묵에 유감"···상환 재촉구 / 실종아동, 휴대전화 위치추적 실시 / 우리 국민 노후준비 낙제점···내 점수는? / 이 대통령 "집중호우 피해 없도록 점검해 달라" / 이 대통령, 도너휴 美 상공회의소 회장 접견 / 이 대통령, '통일항아리'에 금일봉 기부 / 법제처장에 이재원 사법연수원 부원장 내정 / 외교부 "위안부 영문표현" '성노예' 변경 검토" / 영국 K-POP팬들, 올림픽 기간 '한류 전도사'로 뛴다 / 거짓·과장광고 일삼은 유학원 무더기 적발 / 여수엑스포 성공 위해 뛰는 재외동포들 / 여수엑스포, 대학생·군경·외국인 추가 할인 / 러시아 WTO 가입···'제2 북방정책' 추진 / 전국 집배원 '절전 메신저' 활동 개시 / 전통문화의 향기 살아있는 '안동' [캠퍼스 리포트] / SeMA 중간허리 2012 : 히든 트랙 [캠퍼스 리포트]
방송일자 : 2012.07.16
-
北 군부 실세 리영호 총참모장 '전격 해임'
북한 군부 최고 실세로 알려진 리영호 총참모장이 전격 해임됐습니다.
그 배경과 향후 북한의 움직임이 주목되고 있습니다.
보도에 강필성 기자입니다.
지난 8일 금수산태양궁전을 찾은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의 왼편에 섰던 리영호 인민군 총참모장.
최근까지 가장 가까이서 김 위원장을 보필하며 북한 군부 최고 실세로 알려진 리영호 총참모장이 모든 직무에...
방송일자 : 2012.07.16
-
정부, '이산가족 영상편지' 다시 추진
정부가 '이산가족 영상편지' 제작사업을 4년여 만에 다시 추진합니다.
정부 당국자는 "이산가족의 고령화로 사망자가 증가함에 따라 이산가족 교류가 활성화된 이후나 사후에 북한에 있는 가족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영상편지를 제작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대한적십자사는 통일부에서 사업을 위탁받아 다음달부터 생존자 전원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시작할 계획입니다....
방송일자 : 2012.07.16
-
정부 "北 식량차관 침묵에 유감"···상환 재촉구
정부는 북한이 상환 만기가 도래한 대북 식량차관에 대해 반응을 보이지 않고 있는 것과 관련해, 유감을 표시하면서 성실한 이행을 거듭 촉구했습니다.
김형석 통일부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북측이 정해진 날짜에 식량차관 첫 원리금 583만4천달러를 아무런 설명 없이 상환하지 않았을 뿐 아니라 우리 측의 상환촉구 통지에도 반응을 보이지 않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방송일자 : 2012.07.16
-
실종아동, 휴대전화 위치추적 실시
앞으로는 갑자기 어린 아이가 사라질 경우 휴대전화 위치추적을 통해 쉽게 위치확인이 가능합니다.
국번 없이 182번으로 신고하면 되는데요.
박성욱 기자가 자세히 설명해드립니다.
생사도 확인하지 못하고 새까맣게 타버린 가슴.
실종아동 부모들은 오늘도 죄인의 심정으로 아이를 찾고 있습니다.
박정문 / 실종아동 부모
“나보다 더 좋은 부모를 ...
방송일자 : 2012.07.16
-
우리 국민 노후준비 낙제점···내 점수는?
올해만 47만 명이 퇴직하는 등 베이비부머들의 은퇴가 본격화되면서 노후준비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정부가 우리 국민들의 노후준비를 조사한 결과 100점 만점에 55점으로 낙제점을 받았습니다.
여러분들의 노후준비는 과연 몇 점인지 송보명 기자와 함께 알아보시죠.
전병수 / 대구광역시 고성동
“건강 상태는 그렇게 나쁜 것 같지 않아요. 스...
방송일자 : 2012.07.16
-
이 대통령 "집중호우 피해 없도록 점검해 달라"
<!--{13424807693280}-->이명박 대통령이 여름철 집중호우가 빈발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폭우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잘 점검해 달라고 지시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청와대에서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하면서 "우리나라뿐 아니라 일본·중국도 폭우 피해가 많다"면서 이같이 당부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최근 멕시코와 중국 등에서 조류독...
방송일자 : 2012.0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