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여름 건강관리···운동하고 물 많이 마셔야
때 이른 더위로 고온현상이 지속되면서 건강관리에도 비상이 걸렸는데요, 초여름 건강관리법을 송보명 기자가 알려드립니다.
최근 심한 설사와 배탈로 고생한 최모씨.
덥다고 찬 음료와 아이스크림 등을 많이 먹는 게 화근이었습니다.
“장염에 걸리신 것 같아요. 찬 음식 먹지 말고 따뜻한 물을 많이 마시세요.”
여름철에는 더위 때문에 찬 ...
방송일자 : 2012.05.21
-
대규모 정전 발생···경제도 '블랙아웃'
대규모 정전, 즉 블랙아웃이 발생하면 불편 못지않게 막대한 경제적 피해가 발생합니다.
생산시설이 멈추는 것은 물론 교통?통신망도 차단되는데, 앞선 사례들을 보면 짐작이 가실 겁니다.
보도에 표윤신 기자입니다.
암흑으로 변해버린 도시, 지난해 송전선 고장으로 대규모 정전이 일어난 미국 샌디에고입니다.
날이 밝아도 공장과 가게는 문을 열 수가 없었습니다...
방송일자 : 2012.05.21
-
이 대통령 "대기업 담합, 국민정서에 좋지 못해"
이명박 대통령은 최근 기업들의 가격담합이 잇따라 적발되고 있는 사례를 지적하면서 대기업들의 담합은 국민정서에 좋지 못하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비서관회의에서 이같이 말하고, 대기업 담합은 국민에게 주는 충격이 큰 만큼 근본적으로 근절될 수 있도록 전경련을 중심으로 자율적으로 협의해달라고 밝혔다고 박정하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습...
방송일자 : 2012.05.21
-
한·파라과이 29일 정상회담
이명박 대통령은 오는 29일 페르난도 루고 멘데스 파라과이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통상과 투자, 개발협력 등 양국간 실질협력 증진 방안을 논의합니다.
루고 대통령은 이 대통령의 초청으로 오는 27일부터 2박3일간의 일정으로 우리나라를 방문하며, 방한 기간 중 여수세계박람회에 참석해 파라과이 전시관을 시찰하고 문화공연 등을 관람할 계획입니다.
...
방송일자 : 2012.05.21
-
군 "일본식 용어·비속어 없앤다"
군에 다녀오신 분들은 따까리나 쫄다구 같은 용어 들어보셨을 텐데요, 국방부가 이런 일제 잔재 용어와 비속어를 없애기로 했습니다.
보도에 강필성 기자입니다.
달리기를 뜻하는 말인 '구보'
선임병을 지칭할 때 쓰는 말인 '고참' 당번병을 일컫는 '따까리'
일반 국민에겐 생소하지만 군대에서는 자주 쓰이는 용어입니다.
모두 일제강점기 때부터 내려온 용어로...
방송일자 : 2012.05.21
-
한·미·일 "북 추가도발하면 강력한 조치"
한국과 미국 일본의 북핵 6자회담 수석대표가 오늘 서울에서 만났습니다.
북한이 추가도발 할 경우 강력한 조치를 취하겠다는 입장을 거듭 확인했습니다.
정은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지난 달 북한의 장거리 미사일 발사 이후 처음으로 한·미·일 6자회담 수석대표가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임성남 외교통상부 한반도 평화교섭본부장과 글린 데...
방송일자 : 2012.05.21
-
한EU FTA 관세인하 품목 수출 16% 증가
유럽연합과의 FTA가 발효된 이후 관련 제품의 수출이 탄력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반적인 수출 감소 속에서도, FTA로 관세가 내려간 품목의 수출은 16% 급증했습니다.
보도에 김현아 기자입니다.
한EU FTA 발효 후 관세 인하 품목의 수출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획재정부는 한EU FTA가 발효한 지난해 7월부터 6개월간, 관...
방송일자 : 2012.05.21
-
"이란산 원유 수입 중단 총력 대처"
이란산 원유 수입이 이달 말부터 사실상 중단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정부는 유럽연합으로부터 보험 유예조치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가운데, 수입선 다변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강석민 기자입니다.
이란산 원유 수입이 이르면 이달 말 전면 중단될 위기에 처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미국에 이어 유럽연합이 오는 7월부터 이란산 원...
방송일자 : 2012.05.21
-
IMF "추가 금융위기, 리먼 때보다 큰 충격"
<!--{13376425331710}-->국제통화기금 IMF는 금융위기가 다시 발생하면 그 충격은 2008년 9월 미국 투자은행 리먼브러더스 파산 때보다 더 심각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로이터통신은 IMF의 주민(朱民) 부총재가 지난주 미 위싱턴 회동에서 새로운 분석 보고서를 공개하면서, 세계 경제가 어느 때보다 밀접하게 연계돼 있다며 이같이 경고했다고...
방송일자 : 2012.05.21
-
"어린이가 성인보다 전자파 더 흡수"
어린이가 성인에 비해 휴대전화 등 특정 주파수 대역의 전자파를 더 많이 흡수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 따르면 어린이에게 흡수가 높은 주파수 대역은 FM 방송 주파수 등으로 활용 중인 100MHz 전후와 이동통신용 주파수 대역을 활용하고 있는 1GHz 이상의 주파숩니다.
또, 휴대전화 사용이 많은 어린이의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 가능...
방송일자 : 2012.0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