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감사원, 학교 시설사업 비리 무더기 적발
학교 시설공사를 둘러싼 뒷거래 의혹, 한 두번 나온 얘기가 아닌데요, 감사원 조사 결과 공,사립 불문하고 거의 모든 학교에서 시설 공사와 관련된 비리가 적발됐습니다.
보도에 이해림 기자입니다.
서울의 한 초등학교입니다.
지난 2007년과 2010년 수영장 운영을 위탁하면서 유리한 가격을 제시한 업체 대신, 특정업체와 부당하게 계약을 체결해 연간 1억원...
방송일자 : 2012.05.17
-
서울시내버스 총파업 선언···물밑교섭 중
서울시내버스 파업 우려가 현실화되고 있습니다.
노조는 오늘 오후 총파업 출정식을 가졌는데요, 하지만 마지막 물밑협상 가능성도 배재할 수 없습니다.
김유영 기자의 보도입니다.
서울시내버스 노사간 인금인상 최종 협상이 결렬됨에 따라 서울시내버스노조가 파업 출정식을 가졌습니다.
노조는 임금 인상 중재안을 거부한 사측에 맞서 물러서지 않겠다는 강경한 입장을...
방송일자 : 2012.05.17
-
미래저축은행 퇴출저지 로비 진술 확보
검찰이 김찬경 미래저축은행회장과 임석 솔로몬 저축은행 회장의 관계에 초첨을 맞추고 있습니다.
임 회장에게 퇴출을 막아달라며 로비를 했다는 김 회장의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검찰은 임 회장에 대해 오늘 구속영장을 청구할 방침입니다
김용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검찰 조사결과 김찬경 미래저축은행회장이 임석 솔로몬저축은행 회장에게 퇴출을 막아달라...
방송일자 : 2012.05.17
-
2014 수능 예비시험 교과서 핵심 내용 위주 출제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개편을 앞두고 새로운 수능의 출제유형과 수준을 선보이는 예비시험이 오늘 치러졌습니다.
이번 예비시험은 생소한 유형이 많이 출제돼 체감 난이도는 높았지만 교과서 핵심 내용 위주로 출제돼 교과서 위주의 준비가 필요하다는 평가입니다.
보도에 송보명 기자입니다.
고등학교 2학년생을 대상으로 하는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예...
방송일자 : 2012.05.17
-
2012 세계 문화예술교육주간 20일 개막
우리 정부가 유네스코에 제의해 올해 처음 시작되는 세계문화예술교육주간이 다음주 개막합니다.
국내는 물론 파리의 유네스코 본부와 싱가폴, 베네수엘라 등에서도 다채로운 문화예술 교육 행사가 열릴 예정입니다.
팽재용 기자의 보도입니다.
우리 정부는 지난해 유네스코 총회에서 세계 문화예술교육주간 지정을 제의했고 모든 회원국의 만장일치로 5월 마지막주를...
방송일자 : 2012.05.17
-
즐거운 나눔 V 콘서트
5000원으로 공연도 보고 강연을 들으면서 나눔의 기쁨을 누리는 콘서트가 최근 한 대학교에서 열려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조용훈 캠퍼스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봄기운이 완연한 캠퍼스에 대학생들의 행렬이 이어집니다.
즐거운 나눔 브이 콘서트에 참여하기 위해 5천원 짜리 티켓을 사기 위해서 입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V-concert는 광운대학교 ...
방송일자 : 2012.05.17
-
KTV NEWS 10 (52회)
전력수급 안정 담화문…'절전 동참' 당부 / 산업계 휴가기간·조업시간 조정 / 대형건물 26℃ 제한…냉방기 30분씩 중단 / 가정내 전기 절약 방법은? / 쇠고기 원산지 단속…소비자단체 동행 / 솔로몬 저축은행 회장 내일 영장 청구 / 엑스포 성공 일궈가는 '숨은 일꾼들' / 7월부터 75세 이상 노인 완전틀니 50% 경감 / 권익위 "금융비리 신고 최고 10억원 포상" / 4월 취업자 45만5천명 증가…실업률 하락 / 주유기 등 계량기 불법 조작하면 이익금 환수 / 중학생, 현직과 함께 생생한 직업 체험 / 한-중 3D 기술 교환·협력 추진 / 학생에게 향하는 사랑의 마음 / 에코싱싱 함안 둑방마라투어
방송일자 : 2012.05.16
-
전력수급 안정 담화문…'절전 동참' 당부
초여름을 방불케 하는 때 이른 무더위가 이어지면서 지난해 '정전 대란'이 재연될 수 있다는 걱정이 나오고 있습니다.
김황식 국무총리는 대국민담화까지 발표하면서, 절전을 당부했습니다.
이해림 기자입니다.
지난해 사상 초유의 정전 사태를 불러온 9월 폭염.
무더위가 일찍 찾아온 올해는 본격적인 여름이 오기도 전에 전력 확보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이런 ...
방송일자 : 2012.05.16
-
산업계 휴가기간·조업시간 조정
전력수급 안정을 위해서는 전기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산업계의 협조가 필수적입니다.
정부는 휴가기간과 조업시간 조정을 통해 비상상황을 돌파하겠다는 계획입니다.
보도에 김현아 기자입니다.
일찍 찾아온 더위로 냉방수요가 늘고 정비를 위해 가동이 중단된 발전소가 늘면서, 벌써부터 전력수급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올 여름 동안 예비전력은 400만 킬로와트를 밑...
방송일자 : 2012.05.16
-
대형건물 26℃ 제한…냉방기 30분씩 중단
정부는 또 대형건물의 실내 온도를 26도 이상으로 유지하고, 냉방기 가동 제한 시간도 제한하기로 했습니다.
정은석 기자가 계속해서 전해드립니다.
전력 수요가 가장 급증하는 시간대는 오후 2시부터 5시 사이 피크시간대인 이 때에 전력위기가 높아짐에 따라 정부는 전국의 2700여개 대형건물 냉방기를 순차적으로 가동 중단하도록 권고하기로 했습니다.
김황식 ...
방송일자 : 2012.0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