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V NEWS 10 (26회)
조현오 경찰청장 "수원 살인사건 책임지겠다" / 이 대통령 "국민 생명보호 책임의식이 중요" / 수원 살인사건, "유가족 울분…주민 불안" / 김 총리 " 국민에게 신뢰 주는 계기로 삼아야" / 북한, 장거리미사일 '공개'…연료주입 '임박' / 군 "한미, 대북 감시·경계태세 강화" / 정부, 北 장거리미사일 '비상체제' 돌입 / 北 미사일 발사 임박…사이버위기 '관심' 경보 / 500m 내 빵집 가맹점 추가 입점 금지 / 세계 최대 '바다의 소리' 여수에 가득 / 한EU FTA, 中企 수출 '톡톡한 효자' / 교과부-CJ대한통운, 고졸 채용 업무협약 체결 / 영화계 노사정, 열악한 근로환경 개선 추진 / '연등회' 중요무형문화재로 지정 / 문화부, 이포보 나무심기 행사 / 시대공감 Q 출연자들, '출연료'로 나눔 실천 / 세계 관광상품 한자리에
방송일자 : 2012.04.09
-
조현오 경찰청장 "수원 살인사건 책임지겠다"
지난 1일 발생한 수원 20대 여성 살해사건과 관련해, 조현오 경찰청장이 오늘 사의를 표명했습니다.
조 청장은 사표가 수리될 때까지 유사 사건의 재발 방지를 위해 '112 사건처리시스템'을 전면 개편하는 등 범죄 대응능력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조현오 청장/경찰청
“경찰의 무성의함이 이런 참혹한 결과를 초...
방송일자 : 2012.04.09
-
이 대통령 "국민 생명보호 책임의식이 중요"
이명박 대통령이 조현오 경찰청장의 사의를 수용하기로 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경찰의 안이한 대응을 강하게 지적하면서 대책마련을 지시했습니다.
계속해서 박영일 기자입니다.
이 대통령이 주재한 수석비서관회의에선 수원 20대 여성 납치 살해 사건에 대한 보고가 이뤄졌습니다.
심각한 표정으로 보고를 받은 뒤 이 대통령은 몇 초간 침묵한 채 말을 잇지 못한 것...
방송일자 : 2012.04.09
-
수원 살인사건, "유가족 울분…주민 불안"
조현오 경찰청장이 대국민 사과문을 발표하고 사퇴 의사까지 밝혔지만, 유가족들은 울분을 참지 못했습니다.
김용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사과문 발표 이후 사건 피해자의 유족들이 조현오 경찰청장을 만나 사건 담당자의 파면과 공개 수사 등을 요청했습니다.
유족들은 경찰이 초기에 보여준 무능한 대처와 거짓 발표에 격분했습니다.
피해자 유가족
“이런...
방송일자 : 2012.04.09
-
김 총리 " 국민에게 신뢰 주는 계기로 삼아야"
김황식 국무총리가 오늘 오후 서울지방경찰청 112신고센터를 방문했습니다.
현장 상황을 점검한 김 총리는 국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지 못한 불행한 사건에 대해 정부는 막중한 책임을 느끼고 있다면서, 이번 사건은 치안시스템과 근무자세에 많은 허점을 노출했다고 지적했습니다.
김 총리는 이어 경찰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 안전을 일선에서 담당하는 중요한 기관인 ...
방송일자 : 2012.04.09
-
북한, 장거리미사일 '공개'…연료주입 '임박'
북한이 이번주 발사하겠다고 밝힌 장거리미사일을 공개했습니다.
조만간 연료주입도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정은석 기자입니다.
북한이 장거리미사일을 초청한 외국기자들에게 공개했습니다.
1.2.3단계 추진체와 탑재물 장착이 모두 완료된 모습입니다.
러시아 이타르타스 통신은 길이 30m, 무게 92t의 3단 로켓이 수직 상태로 세워져 있으며 아직 연료 ...
방송일자 : 2012.04.09
-
군 "한미, 대북 감시·경계태세 강화"
북한이 장거리미사일 발사 준비에 들어감에 따라 우리 군은 감시와 경계태세를 강화했습니다.
계속해서 강필성 기자입니다.
북한 장거리 미사일 발사가 초읽기에 들어가자 우리 군의 움직임도 빨라지고 있습니다.
우리 군은 미군과 긴밀히 협조해 동창리 발사장과 북한군에 대한 감시 기능을 한층 높였습니다.
이붕우 대령/ 합참 공보실장
"한-미는 북한의 장거리미...
방송일자 : 2012.04.09
-
정부, 北 장거리미사일 '비상체제' 돌입
북한 미사일 발사가 임박하면서 정부의 움직임도 빨라졌습니다.
사실상 비상체제에 돌입했는데요.
이해림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북한의 장거리 미사일 발사가 기정사실화되면서 정부도 긴박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외교부와 통일부, 국방부 등 안보 관련 부처는 사실상 비상체제로 전환하고, 북한의 움직임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도 관련 부처로...
방송일자 : 2012.04.09
-
北 미사일 발사 임박…사이버위기 '관심' 경보
4.11 총선과 북한의 장거리미사일 발사 예고일이 다가옴에 따라 북한의 사이버공격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우리 정부는 사이버위기 경보를 발령하는 등 대비태세를 강화했습니다.
이지수 기자의 보도합니다.
정부가 북한의 사이버 도발에 대비해 사이버 위기 경보 2단계인 '관심'을 발령했습니다.
사이버위기 경보는 정상-관심-주의-경계-심각 순으로 단계가 높...
방송일자 : 2012.04.09
-
500m 내 빵집 가맹점 추가 입점 금지
유명 빵집 프렌차이즈 본사들의 횡포가 날이 갈수록 심해지는 가운데, 공정거래위원회가 특단의 조치를 내놨습니다.
앞으로 파리바게뜨나 뚜레쥬르 등의 신규 가맹점은 기존 가맹점의 500m 안에선 추가로 문을 열지 못합니다.
이연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서울 지하철 7호선 상도역에는 반경 300m 안에 빵집이 3곳 있습니다.
문제는 같은 프랜차이즈 빵집이라는...
방송일자 : 2012.0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