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V NEWS 9 (113회)
정부, 日 총리 서한에 대응방안 검토 / 독도는 우리땅···독도 표지석 제막 / 검찰, 이르면 오늘 현영희 의원 구속영장 청구 / 경의선 가좌역 공사장 객차 추돌···9명 사상 / 신월성 1호기 고장으로 발전 정지 / 을지프리덤가디언 연습 시작…북 도발 대비 강화
방송일자 : 2012.08.20
-
정부, 日 총리 서한에 대응방안 검토
일본이 독도 문제의 국제사법재판소 제소를 제안하는 구상서를 이번주 안에 보내올 걸로 보입니다.
정부는 노다 총리가 보낸 서한에 어떻게 대응할지는 다각도로 검토중입니다.
이해림 기자입니다.
지난 17일 밤, 노다 총리는 이명박 대통령에게 독도 방문 등 최근 사태에 유감을 표시하는 서한을 보냈습니다.
전례 없는 총리 명의의 항의 서한에 정부는 어떻게 대...
방송일자 : 2012.08.20
-
독도는 우리땅···독도 표지석 제막
우리땅 독도를 지켜내기 위해 어제 독도에 독도수호 표지석이 세워졌습니다.
표지석에는 대통령의 친필이 새겨졌습니다.
김유영 기자가 보도합니다.
독도경비대가 주둔하는 독도 동도 망양대.
국기게양대 앞에 독도 표지석이 세워졌습니다.
높이 120센티미터, 가로 세로 30센티미터의 흑요석으로 제작된 표지석은 앞면에 한글로 '독도', 뒷면에 '대한민국', 측...
방송일자 : 2012.08.20
-
검찰, 이르면 오늘 현영희 의원 구속영장 청구
새누리당 공천헌금 비리 혐의를 받고 있는 현영희 의원이 세번째로 검찰에 소환돼 15시간 가까이 고강도 조사를 받았습니다.
이에 따라 검찰은 빠르면 오늘 현 의원에 대해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 의원은 지난 3월 15일 조기문 전 새누리당 부산시당 홍보위원장에게 현기환 전 의원 등 새누리당 공천심사위원들을 대상으로 공천로비를 해달라는...
방송일자 : 2012.08.20
-
경의선 가좌역 공사장 객차 추돌···9명 사상
오늘 새벽 1시 20분쯤 경의선 지하철 가좌역 공사장에서 화물용 객차가 추돌했습니다.
이 사고로 현장 근로자 1명이 숨지고 8명이 다쳐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경찰은 뒤에서 오던 작업차가 적재된 대형 케이블에 시야가 막힌 탓에 앞에 있던 트럭을 미처 보지 못해 사고가 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방송일자 : 2012.08.20
-
신월성 1호기 고장으로 발전 정지
지난달 말 상업운전을 시작한 신월성 1호기 원전이 어제 오전 10시53분경 고장나 발전이 정지됐습니다.
한국수력원자력은 원자로 출력을 제어하는 제어봉 제어계통 고장으로 원자로와 터빈발전기가 멈췄고, 발전소는 안정상태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한수원 관계자는 "이번 발전정지는 국제원자력기구의 사고·고장 0등급에 해당하며 발전소의 안전성에...
방송일자 : 2012.08.20
-
을지프리덤가디언 연습 시작…북 도발 대비 강화
한반도 유사시를 대비하는 대규모 한미 연합훈련 을지프리덤가디언 연습이 오늘 시작됐습니다.
북한군은 UFG연습과 관련해 서해지역 경계태세를 한 단계 격상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용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한미 연례 군사훈련인 UFG, 을지 프리덤 가디언 연습이 오늘 시작돼 오는 31일까지 계속됩니다.
이번 연습은 한미 연합사가 주도하는 마지막 훈련입니...
방송일자 : 2012.08.20
-
日, 독도 국제사법재판소 제소 결정
일본 정부가 독도 문제의 국제사법재판소제소를 한국에 제안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교도통신은 일본 정부가 이르면 오늘 이같은 내용을 발표하기로 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일본이 독도 문제를 국제사법재판소에 제소하자고 한국에 제안하는 것은 1962년 이후 약 50년 만입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2.08.17
-
"역사문제, 일본과 타협할 수 없어"
정부가 한일관계에 있어 역사문제는 타협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또 독도 문제를 국제사법재판소에 제소하려는 일본의 움직임에 대해서도 명백한 우리 영토인 만큼 응할 가치가 없다는 입장을 거듭 밝혔습니다.
정은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정부가 역사문제는 일본과 타협할 수 없다는 단호입장을 거듭 밝혔습니다.
일각에서 최근 한일관계가 경제 등 다른 분야에 영향...
방송일자 : 2012.08.17
-
"한일관계 근간 흔들리지 말아야"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한-일 양국 간 외교갈등이 심화되고 있는 것과 관련해 "개별 사안이 터지더라도 양국관계의 근간이 흔들리지 않을 정도로 관리하는 게 중요한 목표"라고 말했습니다.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어제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하고 "미래 중장기 관점에서 한-일관계에 큰 걸림돌이 되는 이슈는 하나씩 해결하는 게 양국 간 장래를 위한 투자라...
방송일자 : 2012.0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