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루 헬기사고 희생자 다음주 초 국내 운구
페루 헬기사고 희생자들의 시신이 전세기를 통해 다음주 초 국내로 운구될 전망입니다.
주 페루 한국대사관은 희생자가 속한 업체측에서 전세기를 통해 시신을 운구하기로 했다며, 이르면 모레 페루를 출발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현재 페루 당국이 희생자 8명에 대한 부검을 실시하고 있다며 부검을 마치는 대로 피해자 시신을 경찰 수송기를 이용해 수도 ...
방송일자 : 2012.06.14
-
'붕붕드링크' 아시나요? [캠퍼스 리포트]
입시나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 가운데 커피 등으로는 잠을 ?기 어려워 이른바 ‘붕붕드링크’라는 혼합 음료를 직접 제조해 마시는 풍조가 요즘 크게 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과다 섭취할 경우 사망에 이를 수도 있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이성민 캠퍼스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경기도에 위치한 가천대학교의 중앙도서관
밤 열시 늦은시간이...
방송일자 : 2012.06.14
-
KTV NEWS 9 (66회)
의사협회 지도부, 집단 수술 거부 합의 / 스페인 국채금리 사상최고…주요 증시는 반등 / 국과수, 페루 헬기 희생자 신원확인 지원 / 사상 최대 1조4천억 '환치기' 일당 적발 / 한미 자동출입국제 시행…대면심사 생략 / 수협은행·서울보증보험, 공적자금으로 '수당잔치' / IMF "한국 올해 3.25% 성장 그칠 수도"
방송일자 : 2012.06.13
-
의사협회 지도부, 집단 수술 거부 합의
안과의사회가 포괄수가제 시행에 반발해 다음 달 1일부터 수술 거부에 들어가기로 한 데 이어, 외과와 산부인과, 이비인후과 등도 수술 거부에 동참하기로 해 환자들의 혼란이 예상됩니다.
송형곤 대한의사협회 대변인은 어제 안과와 외과, 산부인과, 이비인후과 등 4개과 개원의사회 회장들이 모여 이같이 합의했다고 밝혔습니다.
포괄수가제는 전국 어느 병원에 가더라...
방송일자 : 2012.06.13
-
스페인 국채금리 사상최고…주요 증시는 반등
스페인 국채금리가 또 한 번 급등해 투자자들의 우려를 자아냈습니다.
스페인 국채금리는 어제보다 20베이시스포인트 오른 6.71%를 기록해, 사상 최고 수준까지 올랐습니다.
이런 가운데, 스페인 구제금융 결정의 후폭풍을 가라앉히기 위해 미국과 유럽의 정책당국이 조치를 취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뉴욕증시는 1%대의 상승세를 기록했습니다.
오늘 새벽 다우존스...
방송일자 : 2012.06.13
-
국과수, 페루 헬기 희생자 신원확인 지원
페루 경찰이 헬기 참사 희생자들의 신원 확인에 어려움을 겪음에 따라,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 적극 협조하기로 했습니다.
페루 당국과 한국대사관은 신원 확인 작업에 국과수의 도움을 받기로 결정하고, 피해자 시신의 손과 얼굴 등 신체 사진을 찍어 국과수에 보내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페루 경찰은 치과의사 14명을 동원해 치아대조 등을 통한 신원확인 작업을 벌이...
방송일자 : 2012.06.13
-
사상 최대 1조4천억 '환치기' 일당 적발
해외 비밀계좌를 통해 검은 돈을 거래하는 수법을 이른바 '환치기'라고 하는데요.
대담하게도 계좌 대신에 현금다발로 1조4천억원을 밀반입해온 일당이 세관당국에 붙잡혔습니다.
표윤신 기자가 보도합니다.
서울 동대문의 한 사무실, 실내로 들이닥친 세관 단속반이 이내 돈 가방을 찾아냅니다.
엔화로 가득 찬 가방은 성인 남성이 들기에도 힘이 부칠 정도입니다....
방송일자 : 2012.06.13
-
한미 자동출입국제 시행…대면심사 생략
앞으로 미국을 왕래할 땐 한참 동안 줄을 서서 미국 이민국의 출입국심사를 받는 불편한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한미 양국은 양국 간 자동출입국 심사 시스템을 전면 시행한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자동출입국 심사는 미리 지문과 얼굴 정보를 등록해 놓으면, 대면심사 없이 무인자동심사대 확인만으로 상대국에 출입국을 하는 제도입니다.
미국과 상호 무인 자...
방송일자 : 2012.06.13
-
수협은행·서울보증보험, 공적자금으로 '수당잔치'
IMF 외환위기 때 공적자금을 지원받은 금융기관이 편법으로 직원들에게 수당을 지급하는 등 방만한 경영을 해 온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공적자금은 모두 국민의 세금인데, 참 안타까운 일입니다.
김경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지난 1997년 외환위기 당시 11조 8천억원의 공적자금을 지원받은 수협은행과 서울보증보험.
현재까지 두 기관이 갚은 돈은 2조5천억...
방송일자 : 2012.06.13
-
IMF "한국 올해 3.25% 성장 그칠 수도"
IMF가 대내외적인 불확실성을 감안해, 올해 우리나라의 경제 성장률이 3.25%로 낮아질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유럽 재정위기의 심화가 주된 요인이었습니다.
이연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국제통화기금 IMF는 올해 우리나라 경제성장률을, 기존 전망 3.5%보다 0.25% 포인트 낮은 3.25%에 그칠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세계경제 전망에서 한국 성...
방송일자 : 2012.0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