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싱 라오스 총리, 양국 방송 교류 확대 원해
통싱 라오스 총리는 어제 KTV 김관상 원장을 접견하고 라오스와 한국, 두 나라 사이의 방송 교류 확대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통싱 총리는 KTV가 값비싼 방송 중계 장비를 라오스 국영 방송에 기증한 데 대해 감사의 뜻을 표하고 라오스 방송 인력의 기술 교육 지원을 요청했습니다.
KTV가 기증한 SD방송 중계 장비는 10년 전 예산 13억원이 들어간 ...
방송일자 : 2013.02.08
-
2014 소치 동계올림픽 입장권 판매 개시
러시아가 현지 시각으로 7일부터 1년 앞으로 다가온 2014 소치 동계올림픽 입장권 판매에 들어갔습니다.
현지 언론은 러시아 국민과 러시아 거주 외국인들은 소치 올림픽 조직위원회 공식 사이트에서 입장권을 구입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입장권 값은 5백 루블에서 5만 루블, 우리 돈으로 만 8천 원 정도에서 180만 원 정도까지라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
방송일자 : 2013.02.08
-
KTV NEWS 9 (229회)
박 당선인, 오늘 여야 지도부와 '북핵 회동' / "북한 핵공격 징후 있으면 선제타격" / 北 "개성공단 건드리면 다시 군사지역으로 만들 것" / 美의회, '북한에 식량 지원 금지' 법제화 재추진 / 일본 "중국 레이더 조준은 일방적인 도발" / KTV, 라오스에 SD 방송 중계장비 기증 / '잊혀진 우리 예절 다시 배워요' [캠퍼스 리포트]
방송일자 : 2013.02.07
-
박 당선인, 오늘 여야 지도부와 '북핵 회동'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이 북한의 핵실험 위협과 관련해 오늘 여야 지도부를 만납니다.
자세한 내용, 취재기자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이혜리 기자
네, 서울 삼청동 인수위에 나와있습니다.
자세한 소식 전해주시죠.
네.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과 새누리당 황우여 대표, 민주통합당 문희상 비대위원장은 오늘 오후 북핵 문제 대응을 위해 긴급 3자 회동 갖습니다....
방송일자 : 2013.02.07
-
"북한 핵공격 징후 있으면 선제타격"
<!--{13601977773750}-->
정승조 합참의장은 북한이 핵무기를 사용할 확실한 징후가 있을 경우 선제타격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임박한 북한의 핵실험과 관련해 "수소폭탄에 이르기 위한 이전 단계의 핵실험을 할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보도에 이지수 기자입니다.
정승조 합참의장이 북한이 수소폭탄 전 단계의 핵실험을 할 가능성을 제기했...
방송일자 : 2013.02.07
-
北 "개성공단 건드리면 다시 군사지역으로 만들 것"
개성공단에 대한 대북 반출물품 점검을 강화하겠다는 통일부의 방침에 대해 북한이 "개성공단을 드리면 이 지역을 다시 군사지역으로 만들겠다"며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북한의 내각 기관인 민족경제협력위원회는 대변인 담화를 통해 "우리는 6·15정신의 견지에서 개성공단의 존속을 바라지만 만일 그 누가 어떤 형태라도 개성공단을 조금이라도 건드린다...
방송일자 : 2013.02.07
-
美의회, '북한에 식량 지원 금지' 법제화 재추진
미국 의회가 북한에 대한 식량지원을 법으로 금지하는 방안을 다시 추진하고 있습니다.
해리 리드 상원 민주당 원내대표는 지난달 해외 원조를 위해 조성된 기금을 북한에 식량을 지원하는데 사용하지 못하게 하는 내용의 2013회계연도 농업법 개정안을 발의했습니다.
다만 식량 원조가 미국의 국익에 들어맞는다고 판단하면 대통령이 타당한 사유를 의회에 보고하고 나서...
방송일자 : 2013.02.07
-
일본 "중국 레이더 조준은 일방적인 도발"
중국과 일본 두 나라간의 갈등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일본 자위대 함정에 대한 중국의 사격용 레이더 조준과 관련해 일본 아베 신조 총리는 '일방적인 도발'이라고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홍서희 외신캐스터입니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참의원 본회의에서 일본 군함을 겨냥해 사격용 레이더 조준과 관련해 중국을 강력하게 비난했습니다.
아베 총리는 예측하지 ...
방송일자 : 2013.02.07
-
KTV, 라오스에 SD 방송 중계장비 기증
KTV 한국정책방송은 어제 오후 라오스 비엔티안의 국영방송에 SD방송 중계 장비 일체를 기증함으로써 두 나라 사이의 방송 교류가 활기를 띠게 됐습니다.
10년 전 13억원이 들어갔던 이 방송장비는 작년말 HD 방송시스템도입으로 쓸모가 없게 됐습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3.02.07
-
'잊혀진 우리 예절 다시 배워요' [캠퍼스 리포트]
최근 대전 평생학습관에서는 잊혀져 가는 우리 예절을 배우는 교실이 열렸습니다.
유진아 캠퍼스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설맞이 예절교실이 열리고 있는 대전 평생학습관입니다.
주말을 맞아 40명의 초중등학교 학생과 부모들이 이곳을 찾았습니다.
우리 고유의 명절 설날의 의미와 세시풍속 등을 배우기 위해섭니다.
차례상을 차리는 강의가 부모님들의 눈과 귀가 모아...
방송일자 : 2013.0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