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 미사일 대비 '워치콘' 2단계로 격상
한미연합사령부가 북한의 장거리 미사일 발사를 앞두고 대북 정보감시 태세인 '워치콘'을 3단계에서 2단계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정부 소식통은 북한이 동창리 발사대에 장거리 미사일 장착을 완료함에 따라 발사 준비 상황을 집중 감시하기 위해 워치콘을 상향 조정했다며,
워치콘 격상에 따라 중점 감시 포인트가 더 늘어나게 된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따라 한미 군...
방송일자 : 2012.12.07
-
"북핵·미사일에 대해 한일 협력 강화해야"
이명박 대통령은 북한이 미사일을 발사하고 핵개발을 지속하는 상황에서 한국과 일본이 힘을 모으는 것이 좋겠다면서 협력 강화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어제 청와대에서 벳쇼 고로 일본대사 등 7명의 대사에 대한 신임장 제정식을 갖고, 한반도 정세를 잘 알고 있는 벳쇼 대사의 부임을 환영한다며 이 같이 말했습니다.
이에 벳쇼 대사는 어려운 점이 있...
방송일자 : 2012.12.07
-
아리랑 전승 활성화 박차
아리랑의 유네스코 등재를 계기로 아리랑 전승을 위한 다양한 방안이 추진됩니다.
국가 무형문화재 지정을 추진하고 관련자료의 체계적인 수집에 힘을 쏟을 계획입니다.
계속해서 유진향 기자입니다.
정선아리랑, 진도아리랑, 밀양아리랑.. 지역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지만 전국 어디를 가도 아리랑은 누구나 노래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종류도 다양해 가사와 리듬이...
방송일자 : 2012.12.07
-
굿모닝 지구촌
"아사드 망명 타진"··· 화학무기 사용 우려
방송일자 : 2012.12.07
-
신재효 탄생 200주년 특별전 [캠퍼스 리포트]
세계문화유산인 판소리를 집대성한 풍류가객, 동리 신재효선생의 탄생 20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전이 전북 고창 판소리박물관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박환영 캠퍼스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동리 신재효 선생의 탄생 200주년 특별전이 열리고 있는 전북 고창군 고창판소리박물관입니다.
'동리 정사에서 키운 소리광대의 꿈'이란 주제로 열리고 있는 이번 특별전에는 신재효 ...
방송일자 : 2012.12.07
-
KTV NEWS 9 (187회)
영하 10도 한파…'전력대란' 우려 / 출근길 '꽁꽁'…차량 '엉금엉금' / '아리랑'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 등재 확정 / 강원도 화천에 '제2하나원' 개원 / 장거리로켓 장착 완료···10~12일 발사 가능성 / "북한 장거리로켓, 사거리 1만km 추정" / 미국 "북 로켓 발사 강행시 제재 강화" / 한미, 북 로켓 발사 중단 '설득외교' 강화 / 굿모닝 지구촌 / KTV 다큐멘터리 '희망', 기독언론대상 '최우수상' / '요절한 가객을 추억하다' [캠퍼스 리포트]
방송일자 : 2012.12.06
-
영하 10도 한파…'전력대란' 우려
어제 큰 눈에 이어서 오늘 강추위가 몰아치면서, 전력수급에 차질이 우려됩니다.
취재기자 연결해서 알아봅니다.
여정숙 기자!
네, 전력거래소에 나와 있습니다.
오늘 전력수급 상황, 어떻게 예상되나요?
네, 전국에 영하 10도 안팎의 한파가 몰아친 가운데, 전력수급에 차질이 빚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전력거래소는 오늘 아침 10∼11시 최대 전...
방송일자 : 2012.12.06
-
출근길 '꽁꽁'…차량 '엉금엉금'
눈은 그쳤지만 기온이 크게 떨어져 내린 눈이 얼어붙어 출근길 큰 혼잡이 빚어졌습니다.
어제 하루만 수도권에서 50여 건의 크고 작은 교통사고가 발생했습니다.
통제 구간이 줄긴 했지만 상습 결빙 도로 곳곳이 여전히 통제되고 있습니다.
어제 폭설로 인해 멈춰섰던 의정부 경전철은 오늘 새벽부터 운행을 재개했습니다.
지하철도 아침 집중배차 시간대를 오전 7...
방송일자 : 2012.12.06
-
'아리랑'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 등재 확정
우리 전통민요 아리랑이 유네스코가 정하는 인류무형유산에 등재됐습니다.
이로써 우리나라는 모두 15가지의 인류무형유산을보유하게 됐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고된 삶을 달래며 부르던 민족의 노래.
이역만리 타향에서는 고향을 그리는 마음을 담았고 2002년 월드컵에서는 모두의 흥을 돋우었습니다.
우리 민족의 기쁨과 슬픔 삶을 담은 노래 아리랑.
아리...
방송일자 : 2012.12.06
-
강원도 화천에 '제2하나원' 개원
북한이탈 주민들을 심화교육 시키기 위한 제2하나원 개원식이 어제(5일) 강원도 화천에서 열렸습니다.
제2하나원은 지난해 7월 착공해 1년 5개월의 공사기간을 거쳐 지난달 준공했습니다.
최대 5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제2하나원은 남성 북한이탈주민을 대상으로 초기 사회적응교육을 실시하고 정착한 북한이탈주민에 대한 심화교육을 위한 장소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방송일자 : 2012.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