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거리로켓 장착 완료···10~12일 발사 가능성
북한이 장거리로켓 발사를 위해 한층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장거리로켓을 발사대에 장착하는 작업을 끝낸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데요, 먼저 김용민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북한이 3단으로 구성된 장거리 로켓을 평안북도 철산군 동창리 발사장의 발사대에 모두 장착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부 당국자도 이를 공식확인하면서 "작업 인력들이 일부 철수하고 있다"고 전했습...
방송일자 : 2012.12.06
-
"북한 장거리로켓, 사거리 1만km 추정"
북한이 발사를 예고한 장거리로켓의 사거리가 1만km에 이르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미국 로스앤젤레스까지 날아갈 수 있는 거리인데요.
보도에 이지수 기자입니다.
로켓 엔진의 연소가 끝나는 시간은 사거리를 판단하는 중요한 기준 가운데 하나입니다.
이같은 기준을 근거로 전문가들은 2009년과 지난 4월 발사된 북한의 장거리 로켓을 비교한 결과, 1...
방송일자 : 2012.12.06
-
미국 "북 로켓 발사 강행시 제재 강화"
미국 정부는 북한이 장거리로켓 발사를 강행할 경우 유엔 안보리 등을 통한 제재를 강화하겠다는 방침을 확인했습니다.
마크 토너 국무부 부대변인은 "기존 제재를 더 효과적으로 이행할 수 있도록 수정할 수 있고 이같은 제재를 강화할 방법은 항상 있다"고 말했습니다.
일각에서 제기되고 있는 강력한 금융제재 방안에 대해서는 "유엔 안보리 내에서 어떤 조치가 가능...
방송일자 : 2012.12.06
-
한미, 북 로켓 발사 중단 '설득외교' 강화
한미 양국은 북한의 장거리 로켓 발사계획을 중단시키기 위한 외교적 노력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미국을 방문 중인 임성남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은 "현 상황에서 북한이 미사일 발사를 하지 않는 것이 최고의 결과라는 판단에서 외교적 노력을 끝까지 해야 한다는데 의견을 같이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중국과 러시아를 동참시켜 발사 중단에 적극적인 역할을 하도록 외...
방송일자 : 2012.12.06
-
굿모닝 지구촌
시진핑, 공개 좌담회로 파격 행보
방송일자 : 2012.12.06
-
KTV 다큐멘터리 '희망', 기독언론대상 '최우수상'
KTV 다큐멘터리 '희망'이 한국기독언론 대상위원회에서 선정한 나눔기부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다큐멘터리 희망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을 키워가는 사람들의 '희망 나눔 이야기'를 진솔하게 담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한국기독언론대상에는 EBS '다큐프라임-자본주의'가 선정됐습니다.
시상식은 오는 10일 오후 7시 여의도 KBS 라디오 공개홀에서 ...
방송일자 : 2012.12.06
-
'요절한 가객을 추억하다' [캠퍼스 리포트]
서울 정동길에서 요절한 가객 김현식과 유재하, 김광석 등을 추억하는 음악축제가 열렸습니다.
조용훈 캠퍼스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서울 서대문 정동길에 있는 성프란치스코 회관 1층 현대식 카페가 오늘은 추억의 DJ다방으로 변신했습니다.
요절한 천재가객 고(故) 김현식의 노래가 애잔하게 50평 규모의 장내를 감쌉니다.
고인이 된 김현식의 노래가 가슴속으로...
방송일자 : 2012.12.06
-
KTV NEWS 9 (186회)
한·미·일 고위급 '북 로켓 발사 중단' 협의 / 반기문 총장 "북한 로켓발사 계획 재고돼야" / IAEA총장 "북 로켓, 비핵화에 부정적 영향" / 파키스탄 정상 "한반도 비핵화 지지" / 제미니호 피랍 선원 '마침내 고국 품에' / 굿모닝 지구촌 / 강추위 속 전력 비상···당국 첫 수요관리 / 홍석우 장관 전력거래소 방문, 수급 점검 / '이봉주 선수와 달려요' [캠퍼스 리포트]
방송일자 : 2012.12.05
-
한·미·일 고위급 '북 로켓 발사 중단' 협의
북한의 장거리 로켓 발사가 강행 절차에 들어간 가운데 한국과 미국, 일본의 6자회담 대표가 한자리에 모입니다.
우리 측 6자회담 수석대표인 임성남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은 미국 워싱턴DC 국무부 청사에서 글린 데이비스 미국 국무부 대북정책 특별대표, 스기야마 신스케 외무성 아시아대양주 국장을 만납니다.
임 본부장은 자신의 방미 목적 등과 관련해 우선 북한의...
방송일자 : 2012.12.05
-
반기문 총장 "북한 로켓발사 계획 재고돼야"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이 북한의 장거리 로켓 발사 계획에 심각한 우려를 나타냈습니다.
기후변화회의가 열리는 카타르 도하를 방문 중인 반 총장은 북한 로켓 발사 계획에 대한 기자들의 질문에, "탄도 미사일 기술을 이용한 어떠한 발사도 금지하는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결의 1718호의 명백한 위반으로 동북아 지역의 긴장을 고조시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북한...
방송일자 : 2012.1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