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방송사고에 대한 유연하고 신속한 대처필요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정책 오늘 (2011~2013년 제작)
작성자 : 공난희(nan**)
조회 : 1108
등록일 : 2012.02.02 12:18

- 뉴스 보도 부분에서는 민생관련 소식이 비중있게 다뤄졌습니다.

헤드라인으로 <물가상승 진정세>를 보도하여 민생경제에 비중을 둔 점은 좋습니다.

그러나 이날 지상파 3사 저녁시간대 뉴스의 헤드라인은 모두 ‘55년만에 온 한파’보도였습니다.

지상파 3사와 헤드라인이 똑같을 필요는 없지만 한파와 관련한 보도가 한 건 정도는  필요해보입니다. 한파상황이나 대비요령, 한파로 인한 전력수급상황 같은 정보를 한 꼭지 정도는 보도할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 <와이드 인터뷰>는 세종학당의 한국어 문화 보급사업에 대한 심층 진단이 이뤄졌는데, 전달내용과 화면이 잘 어우러진 심층인터뷰였습니다. 

- <여주엑스포 집중점검>기획물은 올해 열리는 국제행사에 대해 사전 점검하는 의미가 있었고 화면과 취재내용 모두 좋았습니다.

- 방송사고가 있었습니다. 7시 25분경 <정부일정>안내 화면에서 약 3~4초 정도 블랙바탕화면에 일정 안내 글씨가 겹쳐 나왔습니다. 배경음악도 나오지 않아 무음상태로 화면이 진행되었습니다. 방송사고 후에는 진행자가 시청자에게 사과와 양해를 구하는 멘트해야 하는데 그냥 지나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