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코너 구성 개편 전과 똑같아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정책 오늘 (2011~2013년 제작)
작성자 : 민혜영(민혜영**)
조회 : 1209
등록일 : 2011.11.12 16:41
프로그램명은 개편 전 ‘정책와이드’에서 ‘정책오늘’로 바뀌었음에도 정책뉴스에 이어지는 코너 구성에 전혀 변화가 없었습니다.‘무늬만 개편’이라는 인상을 줍니다. 아침 시간의 메인뉴스 격인 ‘정책&이슈’가 요일별로 다양한 코너를 선보인 것에 비해 개편 준비 노력이 확연히 부족합니다.

11일(금) 가습기 살균제 보도는 정부의 사용 중단 권고 브리핑을 단순히 정리 인용하는 데 그쳤습니다. KBS 뉴스9와 MBC 뉴스데스크가 가습기 살균제의 위해성이 알려지며 몰고 올 사회적 파장을 고려해, 2명 이상 기자가 투입된 심층취재물로 준비한 것과 대조적이었습니다.

<캠퍼스 리포트>는 비수도권 대학 소속 캠퍼스기자들이 제작한 취재물이 하나같이 지역 축제, 지역 문화행사를 소재로 삼고 있어, 새로운 소재 발굴이 절실히 요구됩니다.

<정책, 현장을 가다>는 칠곡보 개방행사를 하기까지 난관을 헤쳐 온 소회가 담겼더라면. 관람객의 반응이 이것도 좋고 저것도 좋고 하는 식의 찬사 일색이었습니다. 4대강 보 공사의 진행 과정 내내 많은 시련과 갈등을 겪었음을 생각하면 인근 주민과 공사 관계자들의 감회가 정말 남달랐을 텐데, 이런 관점에서의 인터뷰가 하나도 들어 있지 않아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이 코너엔 유독 자막과 내레이션 오류가 다수 있는 등 전체적인 완성도에도 문제가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