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7월30일 방송을 보고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정책 오늘 (2011~2013년 제작)
작성자 : 지정순(지정순**)
조회 : 1563
등록일 : 2012.07.30 23:51
런던 현지에서 KTV 기자가 보낸 소식, 광주방송의 영상제공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런던올림픽 관련 소식을 확보한 노력이 돋보였어요.
북한이 북한 주민들에게 올림픽 화면을 방송해 보여 줄 수 있는 것이 우리 측의 협조 덕분임을 짚어준 점도 흥미로운 소식이었습니다.

연이은 폭염으로 전력소비가 높아지는 때에 '이제는 절전이다' 코너는 물론 <와이드인터뷰>를 통해 에너지 절약 대책 방안을 돌아본 점이 시의 적절했는데, 특히 절전으로 국민 스스로 만들어가는 발전소를 의미하는 '국민발전소'라는 개념 설명이 신선했습니다.

지방 대학생이 해당 지역을 휴가지로 소개하는 concept의 <캠퍼스리포트-여름휴가지>시리즈가 계속되고 있는데, 지역소식의 보완 및 지역대학생의 활용이라는 1석2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평가됩니다.

<캠퍼스리포트-연간 책 대출 0.8회>편은 대학생 도서 대출건수, 1인당 연간 대출건수의 통계를 기반으로 북미대학생과의 독서량을 비교하는 가운데 우리 대학생들이 책을 너무 읽지 않는 현실에 문제를 제기하는 내용으로서 모처럼 <캠퍼스리포트>다운 기획 및 아이템이었어요.

<정책현장을 가다-농어촌 집 고쳐주기>편은 대학생들이 재능기부를 통해 농어촌 집 고쳐주는 봉사를 하고 있는 현장이 흐뭇했으나, 농수산부장관의 동선에 너무 치우쳐 따라다니며 보여주느라 정작 봉사하는 대학생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없는 것이 유감스러웠습니다. 누구를 위한 <정책현장을 가다>인지 방향 설정에 고민이 필요해 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