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국민의 궁금증을 해소시켜주지 못해 아쉬웠던..(0910/월)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정책 오늘 (2011~2013년 제작)
작성자 : 박지영(tod**)
조회 : 1090
등록일 : 2012.09.11 16:15

정책뉴스는, 위축된 내수시장 활성화를 위해, 정부가 내놓은 경기부양책을 톱으로 전하고, 관련기사를 연계하는 등, 비중 있게 정부 정책을 전한 점이 적절했고, 정부가 취득세와 양도세를 감면하기로 한 것과, 자동차와 대형 가전에 대한 세금 부담을 줄인 것 등 정부 정책을 구체적으로 전달해 바람직했으나, 핵심은 실효성 여부로, 과연 이 정책이 실현될 수 있을지 궁금했는데요.

즉, 취득세 감면은, 전국 시도시자협의회를 통해, 자치단체와 협의한 뒤에나 최종안이 확정될 수 있는 것으로, 통과될지 의문이었고, 더구나 지자체들이 지방세인 취득세를 인하할 경우,  파탄 지경인 지방재정이 더욱 망가질 것이라며, 중앙정부의 보전 없이는 취득세를 인하할 수 없다고 반발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과연, 정부 방침대로 취득세 감면이 이루어질 수 있는 것인지 의문이 들었으나, 아무런 설명이 없었던 것은 아쉬웠는데요, 정책방송인만큼, 정부 관계자를 초청해 <와이드 인터뷰> 등에서의 코너를 통해 집중적으로 알아봤으면 했습니다.

한편, 우리나라 영화 '피에타'가 세계 3대 영화제에서 최고상을 탄 것은 처음 있는 일인 만큼, 좀 더 비중을 둘 필요가 있었으나, 뉴스 말미에 배치했던 것은 아쉬웠는데, 김기덕 감독의 영화인생과, 이번 영화제 수상의 의미 등을 2꼭지 정도로 다룰 가치는 있어 보였습니다.

<와이드 인터뷰>에서는,  이명박 대통령이 APEC 정상회의에 이어 그린란드 순방에 나선 것을 정리하며, 순방의 의미와 성과 등을 짚었는데, 뉴스에서 기사로 먼저 전한 후 밀도 있게 다뤄, 보도의 확장, 연계가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긍정적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