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9월12일 방송을 보고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정책 오늘 (2011~2013년 제작)
작성자 : 지정순(지정순**)
조회 : 1074
등록일 : 2012.09.13 18:01
<‘북극항로’ 긴밀 협력> <북극항로 시범운항> <“한국이 첫 협약체결”>편은 대통령의 노르웨이 및 그린란드 방문 소식인데, 별도의 서브타이틀을 붙여 코너로 정리해주는 방식이 정상 외교 성과를 깔끔하게 정리하는 데도 유효했을 것 같습니다.
세종연구소 부소장과의 전화인터뷰도 해당 코너 안에서 묶어 전했다면 <캠퍼스리포트> <영상뉴스-아직도 끝나지 않은 우리의 이야기> 다음에 제목도 없이 갑자기 등장해 순서와 위치가 애매했던 것보다는 자연스러운 흐름이 되어 바람직했을 것입니다.

<와이드인터뷰-추석맞이 원산지 단속 강화>는 추석을 앞두고 필요한 생활밀착형 정보를 전해줘 시의 적절했습니다. 여러 품목의 국산과 수입품 판별방법을 알려주었는데, 일부 종류는 제시된 사진만 봐서는 설명을 들어도 알 수 없어서 실효성이 의심스러웠어요. 그리고 추석 제수용품으로 필요한 품목 위주로 더 많은 종류를 판별하도록 안내해줄 필요가 있었으므로 너무 짧은 시간이 아쉬웠습니다.
한편 차트를 보여줌에 있어서 진행자와 출연자 간에 약간의 혼선이 있었는데 사전에 진행자에게 그의 역할을 주지시켜주지 않은 듯해서 ‘준비 미흡’이 그대로 드러난 것 같아 민망했네요.
‘고춧가루 육안식별방법’ 이라는 제목의 CG를 보여주었는데 그 내용은 방금 소개가 끝난 건고추의 국산 및 중국산 분별방법을 정리한 것으로서 제목과 내용이 각각 다른, 잘못 제작된 CG였음에도 불구하고 진행자는 내용 오류를 인지하지 못한 채 “고춧가루 육안식별방법을 보고 있다”고 멘트한 것 등 오류가 비교적 많아 다소 어수선한 방송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