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풍 '덴빈' 소멸…동해안은 낮까지 비
동해상으로 빠져나간 태풍 덴빈이 열대성 저기압으로 변질돼 소멸된 가운데, 일부 동해안 지방에는 약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기상청은 오늘 동해안지방에 5~20mm 가량 오후 늦게까지 비가 이어질 전망이라고 밝혔습니다.
오늘 낮기온은 광주가 29도, 전주 28도, 대구 28도, 서울 26도를 기록하겠습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방송일자 : 2012.08.31
-
14호 태풍 '덴빈' 5명 사상…이재민 119명
강한 비바람을 동반한 태풍 ‘덴빈’의 영향으로 5명의 사상자와 119명의 이재민이 발생했습니다.
전국 곳곳에 남기고 간 상처도 만만치 않은데요.
지금까지 집계된 피해 상황을 노은지 기자가 정리했습니다.
덴빈은 어제 하룻 동안 제주도와 전라도, 충청도 지역에 최고 200mm가 넘는 많은 비를 뿌렸습니다.
수도권은 직접적인 영향권에...
방송일자 : 2012.08.31
-
사과·배 낙과 수매…가공식품 활용 지원
<!--{13463798018120}-->태풍에 낙과 피해를 입은 과수농가들은 애써 키운 과실을 모두 내다 버릴 처지에 놓였습니다.
정부는 피해 과실을 사들여 가공품 등으로 활용한다는 방침입니다.
표윤신 기자가 보도합니다.
떨어진 사과들이 주워담기 무섭게 바구니마다 수북하게 쌓여갑니다.
과실 절반이 태풍 피해를 입어 낙과로 널브러진 과수원이, 공무...
방송일자 : 2012.08.31
-
잠자던 초등생 이불째 납치 성폭행
집안 거실에서 잠을 자던 초등학교 1학년 여학생이 납치돼 성폭행을 당한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전남 나주경찰서는 초등생 A양이 집안에서 자던 중 덮고 자던 딸이 이불과 함께 사라졌다가 성폭행을 당한 채 발견됐다고 밝혔습니다.
A양은 집에서 150여m 떨어진 영산강 강변도로에서 비에 젖은 이불을 덮은 알몸 상태로 발견됐고, 성폭행으로 인해 대장이 ...
방송일자 : 2012.08.31
-
IAEA "북한, 경수로 건설 상당한 진척"
북한이 영변 핵시설에서 진행해온 실험용 경수로 건설 공사가 상당한 진척을 보였다고 국제원자력기구가 밝혔습니다.
국제원자력기구는 보고서를 통해 경수로 건물에 돔이 설치됐다면서, 그 내부에는 기기설비를 장착했을 가능성이 있고 냉각시스템은 이미 갖춘 상태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그간 국제원자력기구는 사찰단 입국이 막힌 북한의 영변 핵시설을 위성을 통해 감시해...
방송일자 : 2012.08.31
-
이 대통령 "방산에서도 새 원천기술 가져야"
이명박 대통령은 방위산업 발전은 기본적으로 대한민국의 기초과학을 강화해야 한다는 생각을 갖고 출발해야 한다며, 민·군간 연구개발 협력의 필요성을 주문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어제 방위사업청에서 열린 133차 비상경제대책회의에서 이같이 말하고, 이제 독자적인 기술을 갖는 것이 필요한 시대이기 때문에 새로운 원천기술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방송일자 : 2012.08.31
-
한-엘살바도르 수교 50주년…정상 축하서한 교환
어제 한-엘살바도르 수교 50주년을 맞아 이명박 대통령과 까를로스 푸네스 엘살바도르 대통령이 축하서한을 교환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서한에서 수교 이후 50년동안 양국간 우의와 실질 협력 관계가 심화, 확대됐다는 점을 평가하고, 현지에 진출한 우리 기업과 국민이 양국 관계발전에 중요한 가교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습니다.
푸네스 대통...
방송일자 : 2012.08.31
-
이 대통령, 다음달 7일부터 4개국 순방
이명박 대통령이 다음달 7일부터 러시아와 그린란드, 노르웨이, 카자흐스탄 등 4개국 순방에 나섭니다.
에이펙 참석 등 7박8일 동안 숨가쁜 일정을 소화하게 됩니다.
이해림 기자가 보도합니다.
첫 방문지는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먼저 다음달 8일부터 이틀간 열리는 APEC 정상회의에 참석합니다.
'성장을 위한 통합, 번영을 위한 ...
방송일자 : 2012.08.31
-
제소 거부 '구술서 전달'…日 "단독 제소"
정부는 어제 독도 문제를 국제사법재판소에 공동 제소하자는 일본의 제안을 거부하는 구술서를 일본측에 전달했습니다.
일본은 단독 제소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보도에 송보명 기자입니다.
‘우리 땅 독도에는 어떠한 분쟁도 존재하지 않는다’
정부가 일본의 공동 제소 제안을 거부하는 외교문서인 구술서에서 밝힌 내용입니다.
또 독도에 ...
방송일자 : 2012.08.31
-
헌재 위안부 판결 1년…일본, '책임 회피'
어제는 일본군 위안부 문제 해결을 촉구한 헌법재판소 결정이 나온 지 1년이 되는 날입니다.
정부는 그동안 수차례 문제 해결을 위해 일본 측에 접촉을 시도했지만 일본은 여전히 책임을 외면하고 있습니다.
김경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지난해 8월 30일 헌법재판소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의 배상 문제를 둘러싼 한.일간 분쟁을 우리 정부가 해결하지 않고 있는 것...
방송일자 : 2012.0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