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 반성없이 위안부 '망언' 계속
위안부와 관련해 일본의 망언은 어제 오늘 일이 아닌데요, 최근에는 일본 총리를 비롯한 고위 관료들이 위안부 강제동원을 부인하는 발언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김현아 기자의 보도입니다.
일본군은 제2차 세계대전 기간에 군 위안부 제도를 만들어 위안소를 운영했습니다.
위안부 동원은 일본군이 직접 나서거나 군의 협조하에 민간인이 담당했습니다.
피해자는 수만&...
방송일자 : 2012.08.31
-
독일, 반성과 배상으로 신뢰 회복
일본이 위안부 배상 문제에 대해 여전히 발을 빼고 있는 반면 독일은 2차 세계대전 이후 진정어린 반성과 적극적인 배상으로 주변국의 신뢰를 회복했습니다.
이지수 기자입니다.
폴란드 유대인 희생자 추모비 앞에 무릎을 꿇은 한 남자.
1970년 당시 독일 총리 빌리 브란트입니다.
독일은 2차 세계대전 당시 유대인 600만명을 학살하고, 폴란드, 이스라엘 ...
방송일자 : 2012.08.31
-
반기문, "중동 긴장 안돼"…이란·이스라엘에 일침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이 이란에서 열린 비동맹정상회의에 참석했습니다.
반총장은 중동 긴장을 야기하는 이란과 이스라엘을 우회적으로 비판했습니다.
나라 밖 다양한 소식 홍서희 외신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이 중동 지역의 긴장을 고조시키는 이란과 이스라엘 양국 모두에 '쓴소리'를 했습니다.
미국과 이스라엘의 반대를 무릅쓰고 테헤란을 방문한...
방송일자 : 2012.08.31
-
명화를 새롭게 재구성 [캠퍼스 리포트]
우리에게 잘 알려진 '모나리자' 등 명화를 새롭게 패러디해 관객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는 이색적인 전시회가 서울에서 열려 화제입니다.
이성민 캠퍼스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세계적인 명화 모나리자입니다.
하지만 어떻게 된 일인지 모나리자의 눈이 비행기를 따라 움직입니다.
프랑스 오르셰 미술관에 소장된 마네의 대표작 '피리부는 소년'도 잔뜩 구겨진 모...
방송일자 : 2012.08.31
-
독도의 자연전 [캠퍼스 리포트]
최근 일본과의 독도 영유권 분쟁이 심화되면서 독도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아주 높은데요.
이런 가운데 대구에서 독도 생물 표본을 한자리서 볼 수 있는 독도의 자연전(展)이 열리고 있어 화제입니다.
보도에 김용국 캠퍼스 기자입니다.
독도의 자연전이 열리고 있는 경북대 글로벌플라자 1층 전시실입니다.
이번 전시회에는 독도의 다양한 식물과 조류, 해양 무...
방송일자 : 2012.08.31
-
실시간 인터넷 검색어
1> <현대차> 노사 임금협상 타결, <밤샘근무 폐지>
현대자동차 노사는 내년부터 밤샘 근무를 없애고 주간연속 2교대제를 전면 시행하는 방안에 전격 합의했습니다.
이는 현대 울산공장이 생긴 이후 45년간 유지해온 철야 근무 관행이 폐지된 것으로 연간 근로시간도 239시간 단축될 전망입니다.
2> 축구경기에 ‘욱일승천기’ 등장, &...
방송일자 : 2012.08.31
-
배재대학교 [대학개혁에 앞장선다]
대한민국 고등교육의 경쟁력을 엿보는 시간이죠?
< 대학개혁에 앞장선다 >, 순서입니다.
오늘 만나 볼 대학은 127년 뿌리 깊은 역사를 가진 배재학당이 경영하는 배재대학교입니다.
39개국 출신 유학생들과 함께 수업하는 글로컬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성장해 온 배재대학교의 차별화된 경쟁력은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도움 말씀 주시기 위해서 배재대...
방송일자 : 2012.08.31
-
아직도 끝나지 않은 치욕, 8월 29일을 기억하라! - 경술국치일 상기 행사 [정책 , 현장을 가다]
계속해서 <정책, 현장을 가다> 순서입니다.
엊그제 우리는 한일강제병합, 이른바 경술국치 102년을 맞았는데요.
전국에서 국가적 치욕의 날을 잊지 말자는 의미에서 의미 있는 행사가 열렸습니다.
1910년 8월 29일, 일본의 강압에 의한 합일병합조약의 치욕을 되새기며, 당시 ‘찬죽’으로 나라 빼앗긴 아픔과 과오를 다잡은 우리 조상...
방송일자 : 2012.08.31
-
정책&이슈 (223회)
'덴빈' 빠르게 북상…오후 호남 서해안 상륙 / '덴빈' 제주 통과중...긴장 고조 / 광주·전남 전역 태풍경보 발령 /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 체제 가동 / 태풍 피해 확인되면 '복구비 우선 지급' / 태풍 '볼라벤' 피해 복구, 군 장병 '구슬땀' / '볼라벤' 사과·배 피해 '곤파스' 2배 / 당정청, 강력범죄·태풍대책 등 논의 / 허리케인 '아이작' 상륙…65만 가구 정전 / 북한도 태풍 피해 속출…농경지 침수 많아 / 정부, 이르면 오늘 독도구술서 발송 / "조선인 강제 동원한 현존 日전범기업 299개" / 계속되는 망언…겐바 외무상 "총리 발언 문제없다" / 정부 "역사에 눈감는 나라 미래 없다" / 국방개혁 기본계획…北 위협 대비 '전력 증강' / 병력 52만명으로 감축…전력은 '정예화' / 대입서류 주요사항 누락때 3년간 지원금지 / '독도는 한국땅' 일본 교과서 최초 공개 / 실시간 인터넷 검색어 / 장애를 이겨내는 힘찬 붓질 - 문승현 [다큐멘터리 희망] / 독도는 한반도 고유영토 [집중인터뷰]
방송일자 : 2012.08.30
-
'덴빈' 빠르게 북상…오후 호남 서해안 상륙
14호 태풍 덴빈이 빠른 속도로 북상하고 있습니다.
현재 태풍의 위치와 앞으로의 진로를 취재기자 연결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김현아 기자!
네, 기상청에 나와 있습니다.
현재 태풍 덴빈은 어디쯤 올라오고 있나요?
네, 14호 태풍 덴빈은 서귀포 서남서쪽 약 90㎞ 부근 해상을 지나 시속 40㎞의 빠른 속도로 북동진하고 있습니다.
중심기압 980헥토파...
방송일자 : 2012.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