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포묵과 무의 재발견
비빔밥으로 유명한 전주가 유네스코 음식창의도시 지정을 목표로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황포묵과 무를 재료로 새로 개발한 요리를 선보였다고 하는데요.
이정민 KTV 캠퍼스 리포트가 취재했습니다.
전주음식창의도시 시민네트워크 2월 포럼이 열리고 있는 전주 한일관입니다.
오늘 회원들이 새로 선보일 요리의 주재료는 황포묵과 무입니다.
전...
방송일자 : 2012.02.29
-
'Mr. 귀농귀촌' 서규용 농식품부 장관과 1박2일
서규용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이 귀농귀촌 활성화를 위해 정책 알리미 활동에 나섰습니다.
'농식품 수출 100억 달러 달성'의 밑거름이 될 농가를 둘러보고, 보다 체계적인 귀농귀촌 정책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직접 현장을 찾은 건데요.
'미스터 귀농귀촌'으로 통하는 서규용 장관의 발로 뛰는 현장, 지금 함께 가시죠.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
방송일자 : 2012.02.29
-
실시간 검색어
1> <고속열차 ITX 개통>, 춘천까지 1시간…요금 ‘불만’
첫 소식 보겠습니다.
강원도 춘천과 서울 용산을 오가는 준고속열차 ITX-청춘이 어제 개통됐습니다.
용산에서 춘천까지 소요 시간이 1시간 대로 좁혀져 출퇴근도 가능해졌는데요.
열차 안에는 수유실과 화장실 등 편의시설도 갖춰져 있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방송일자 : 2012.02.29
-
生生정책-젊은소통
공직사회에 새 바람을 몰고 온 신세대 공무원들의 열정과 패기를 엿보는 시간, <생생 정책, 젊은 소통> 순서입니다.
오늘은 요, 중소기업의 미래와 발전방향을 늘 고민하고 있는 분과 함께 합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2.02.29
-
한미 FTA, 개방 통한 경제성장 기대 [정책공감]
이번 순서는 정부의 정책정보를 알기 쉽게 풀이한 '정책공감' 시간입니다.
한달도 채 남지 않은 2012 서울 핵안보정상회의 소식과 오는 3월 15일부터 발효되는 한미 FTA에 대한 소식 전해드리고요.
지난해 12월부터 긴급 출동하는 차량에 대한 양보 의무 단속이 실시되고 있습니다.
사고 현장에서는 1분 1초가 시급한데, 과연 우리는 얼마나 도움을 주고...
방송일자 : 2012.02.29
-
4대강 사업 막바지 점검 [집중 인터뷰]
정부가 지난 월요일부터 민관합동 형태로 4대강 사업 전반에 걸쳐 특별점검에 나섰습니다.
민간 전문가를 중심으로 ‘민관 합동 특별점검단’을 꾸려 주요 시설물에 대한 사전 점검을 실시해 미비점을 찾아내 보완하기 위해 선데요, 4대강 사업 추진 현황부터 특별점검 진행상황까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 자리에 4대강살리기 추진본부 안시권 ...
방송일자 : 2012.02.29
-
국가정책조정회의 확정내용 브리핑
잠시 뒤 정부중앙청사를 연결해 제주 민군복합형 관광미항 건설 추진과 관련 정부의 입장을 들어봅니다.
네, 현장 연결합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2.02.29
-
정부, UN서 탈북자 강제송환 금지 촉구
정부가 오늘 새벽 유엔 고위급회의에서 처음으로 탈북자 문제를 제기했습니다.
관련국이라고 우회적 표현을 사용했지만 사실상 중국을 겨냥했습니다.
'탈북자의 강제 송환을 막아달라' 정부가 국제사회에 호소했습니다.
오늘 새벽 제네바에서 열린 유엔 인권이사회에서 김봉현 외교통상부 다자외교조정관은 기조연설을 통해 모든 직접 관련국가들이 탈북자의 강제송환 금지 원...
방송일자 : 2012.02.28
-
4월부터 6천500여개 약값 일제히 인하
오는 4월부터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6천5백여개 의약품의 가격이 한꺼번에 낮아집니다.
보건복지부는 어제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를 열고, 올 1월 1일 이전에 건강보험에 등재된 의약품에 대한 약값 인하를 4월부터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복지부는 앞서 1월부터 한달간 제약사들의 이의 신청을 받아 인하 폭을 조정해 왔습니다.
복지부 관계자는 의약품 가격 조정이...
방송일자 : 2012.02.28
-
'신용카드 수수료 차별 금지' 국회 통과
국회는 어제 본회의를 열어, 카드 가맹점에 대해 정부가 정하는 수수료율 이상을 받지 못하도록 하는 내용의 여신전문금융업법 개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개정안은 카드사가 업종·규모별 가맹점의 수수료율을 차별화하는 것을 막고, 영세 가맹점에 대해 금융위원회가 정하는 우대 수수료율을 적용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업계는 시장원리에 위반된다고 반발하고 나...
방송일자 : 2012.0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