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대한민국의 경제, 희망의 돛을 달아라! 산업자원부 이희범 장관

공직24시

대한민국의 경제, 희망의 돛을 달아라! 산업자원부 이희범 장관

등록일 : 2005.10.31

산업과 무역의 지속적인 발전을 통해 일자리를 마련하고 안정적인 에너지 수급으로 민생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실물 경제의 주무부처 산업자원부.
산업 혁신과 차세대 성장산업의 발굴, 육성을 통해 국민소득 2만 달러 달성!! 카리스마 넘치는 이희범 장관을 중심으로 거대한 바퀴를 굴리고 있는 산업자원부의 야심 찬 목표다.

한국 경제 내일을 위해 희망을 돛을 올리고 힘찬 행보를 거듭 내딛고 있는 이희범 장관의 24시를 중심으로 최근 엄청난 투자, 수출 효과를 올린 세계 화상 대회를 통해 우리나라 수출, 무역이 나아가야 할 길을 알아보고 APEC를 앞두고 열릴 세계 에너지 장관 회의를 취재해 세계의 화두가 되고 있는 차세대 에너지 확보 방안과 자원 외교의 필요성을 살핀다.

또한 미래의 밥그릇이랄 수 있는 미래 성장산업 발굴을 위해 열리는 대규모 전자전과 벤처기업 지원 대회 등 산업자원부 벌이고 있는 다양한 활동과 성과와 의의를 알아봄으로써 선진국 진입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잠재성장률 1%포인트` 올리기 방안 그리고 미래 경제 대국의 고지에 오르기 위한 대한민국의 비전과 전략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해 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