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막살인범 검거 유공경찰관 특진
경찰리포트 75회
방송일자 : 2007.02.09
-
토막살인범 검거 유공경찰관 특진
이택순 경찰청장은 지난 5일 경기안산단원경찰서를 방문해 토막 살인사건을 해결한 유공 경찰관을 1계급 특진시켰습니다.
부녀자 토막살인사건을 해결한 경기안산단원서 강력 4팀의 이희천 경사가, 경위로 1계급 특진되는 등 범인 검거 유공자에 대한 포상이 실시됐습니다.
이날 안산단원서를 찾은 이택순 경찰청장은 집중적인 탐문과 수색을 실시함으로써 신원파악이 어려운...
방송일자 : 2007.02.09
-
UCC 범죄신고 코너 신설
경찰청은 일반인이 휴대전화를 이용해 촬영한 동영상이나 사진 등을 신고할 수 있도록, 동영상 UCC 범죄신고 코너를 운영키로 했습니다.
최근 영상녹화 기능을 갖춘 휴대전화를 대부분의 국민들이 사용하고 있는 가운데, 경찰은 범죄현장을 촬영한 UCC가 수사에 결정적인 증거자료로 활용될 수 있다고 밝히고, 이를 위한 신고코너를 10일부터 운영키로 했습니다.
새...
방송일자 : 2007.02.09
-
설날 전후 치안활동 강화
경찰청은 지난 6일부터 오는 20일까지 특별 방범활동과 형사활동을 추진해, 민생침해 범죄에 대한 예방과 검거활동을 전개키로 했습니다.
경찰은 설 연휴를 앞두고 들뜬 사회분위기에 편승해, 금융기관 등 현금다액 취급업소와 영세 상인을 대상으로 하는 강절도 사건 등 민생침해 범죄에 대한 특별 방범활동과 형사활동을 전개키로 했습니다.
특히, 범죄 취약지역과 주...
방송일자 : 2007.02.09
-
마약 신종밀반입 공조수사 활성화
최근 마약 밀반입 사건과 관련해 신종 수법이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경찰은 마약수사 유관기관과의 공조수사를 활성화하기로 했습니다.
중국산 술에 필로폰을 녹여서 밀반입 한 후에 유통시키는 신종 수법이 지난해 말에 이어, 올해도 적발된 가운데, 경찰은 마약수사 유관기관에 관련 내용을 전달하고, 정보교환을 활성화하는 등 공조수사 체계를 강화키로 했습니다.
우...
방송일자 : 2007.02.09
-
가정폭력, 모두의 책임!
최근 한 연예인 부부의 폭행사건 이후 가정폭력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사실 가정폭력은 단순한 가정 문제가 아니라 사회적 문제이고, 범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경찰에서는 보다 신속한 피해자 보호를 위해 관련 법안 개정과 경찰관 교육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발생하는 가정폭력의 실태와 경찰의 대책을 뉴스포커스에서 짚어봤습니다.
...
방송일자 : 2007.02.09
-
한국판 CSI, 현장증거분석실 개소
눈에 보이지 않는 작은 단서 하나로도 멋지게 범인을 검거하는 모습, 외국 드라마에서 종종 보셨을 겁니다.
바로 영화나 드라마에서나 가능했던 장면이 우리나라에서도 현실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2월 1일 문을 연 서울경찰청 다기능현장증거분석실을 PBN스페셜에서 소개합니다.
모든 접촉은 흔적을 남긴다.
바로 과학수사를 통해 검거율 100%에 도전하고자 ...
방송일자 : 2007.02.09
-
지방청, 지휘관워크숍 개최
지난 2일과 3일 양일간 시민과 함께 또, 치안현장 직원들과 함께하는 경찰지휘부 혁신워크숍이 실시됐습니다.
서울청은 이번 지휘관워크숍을 통해 시민에게 보다 나은 치안서비스를 제공코자, NGO 관계자와 범죄 피해자 등을 초청해서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서울경찰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토론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경북청에서는 지휘부 34명...
방송일자 : 2007.02.09
-
전남청, 하루 1책읽기 운동
광주서부경찰서는 문화센터 도서관과 협조해 전·의경들을 대상으로 하루 1책읽기 운동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광주서부서는 매주 1회 이동도서차량이 경찰서로 방문해서, 전·의경들이 보고 싶은 책을 고른 후, 돌려볼 수 있게 하는 등 정서함양과 건전한 내무생활을 조성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매주 수요일에 실시하는 정훈교육 시간에 독후감 발표회를 가짐으로써...
방송일자 : 2007.02.09
-
경남청, 사랑의 헌혈
진주경찰서에서는 혈액수급이 어려운 동절기를 맞이해 혈액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한 사랑의 헌혈을 실시했습니다.
경찰의 사회공헌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사랑의 헌혈 운동이 지난달 15일 헌혈의 집에서 실시된데 이어 29일 진주경찰서 앞에서 실시됐습니다.
진주서는 직원들과 기동 2중대, 또 509전투경찰대원 등 60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를 통해 각종 사고 등으로 ...
방송일자 : 2007.0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