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61주년 경찰의 날 기념 행사
제 61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이 지난 20일 세종문화회관에서 노무현 대통령과 각계인사 등 3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습니다.
경찰청은 제 61주년 경찰의 날을 맞이해 노무현 대통령과 경찰관계자를 비롯해, 낙도 오지 어린이와 장애우, 1사1촌 마을주민 등 특별인사들을 초청한 가운데 기념식을 가졌습니다.
이번 경찰의 날 기념식은 국민과 함께하는 믿음...
방송일자 : 2006.10.27
-
2006 선진교통문화대상 시상식
국민들의 교통안전의식을 제고하기 위한 2006년 선진교통문화대상 시상식이 지난 24일 KBS 홀에서 개최됐습니다.
선진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국회의원모임에서 매년 주최하는 선진교통문화대상 시상식은 경찰청과 국무조정실, 건설교통부 등이 후원하고, KBS와 안실련(안전생활실천연합), 손해보험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했습니다.
국회의원과 교통유관기관장 그리고 시민단...
방송일자 : 2006.10.27
-
경찰 혁신 브랜드 ‘사이버 캅 네탄’
최근 사이버범죄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최첨단 사이버범죄 대응체제인 사이버 캅 네탄이 경찰혁신 브랜드로 선정됐습니다.
최근 정부기관에서도 민간기업과 같이 서비스나 제도의 차별화를 위해서 각종 정책을 브랜드로 개발해 국민들의 편의와 신뢰를 높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경찰은 그간의 혁신성과를 국민들과 세계 속으로 확산하기 위해서 ...
방송일자 : 2006.10.27
-
유공경찰 현장특진
경찰청은 최근 화제를 모으고 있는 은행 권총강도사건과 서래마을 영아살해사건을 해결한 유공경찰관들을 현장특진 시켰습니다.
이택순 경찰청장은 지난 23일 은행권총강도사건을 신속히 해결함으로써 국민들의 불안을 해소시키고, 서래마을 영아살해사건과 관련해 한국경찰의 과학수사역량을 과시한 유공 경찰관들을 특진시키는 등 포상을 실시했습니다.
이날 이 청장은, 자칫 ...
방송일자 : 2006.10.27
-
뉴스 포커스 (심층취재)
우리의 생활양식이 빠르게 변화하면서 이에 따른 범죄 양상도 큰 변화를 보이고 있습니다. 예전에 비해 치밀하고 흉포한 범죄가 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경찰에는 보다 전문성 있는 범죄 연구와 수사관 양성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경찰 수사 전문관 양성 기관인 경찰수사연수소가 지닌 기능과 과제들을 짚어봤습니다.
기자>
지문현출실습실에서 담당 교수가 현출시...
방송일자 : 2006.10.27
-
PBN 스페셜
세계 각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인출신 경찰관들이 모국인 대한민국을 찾아 자리를 같이했습니다.
먼 이국땅에서 어려운 역경을 극복하고 그 나라의 경찰관으로 성장한 이들을 만나봤습니다.
방송일자 : 2006.10.27
-
전남청, 경찰가족 음악회 개최
제 61회 경찰의 날을 맞이해, 광주광역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경찰가족음악회가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는 시민과 경찰관 그리고 가족 등 700여명의 관람객이 참석한 가운데 경찰악대의 연주와 마술시범, 경찰가족들의 노래와 댄스 공연 등 다양한 순서가 이어져 참가자 모두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전남청은 어려운 치안환경 속에서도 지난 3년간 국민...
방송일자 : 2006.10.27
-
인천청, 이웃돕기 다모회
인천동부경찰서 다모회는 남구 주안2동에 소재한 비인가 장애우 복지시설인 섬김의 집을 방문해 이웃사랑 봉사활동을 펼쳤습니다.
지난 19일 섬김의 집을 방문한 다모회는 장애우들과 함께 밀린 빨래와 청소를 돕고, 10월에 생일을 맞이한 장애우의 생일 다과회를 마련하는 등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편, 지난 2004년 9월에 발족된 다모회는 현...
방송일자 : 2006.10.27
-
부산청, 청소년 과학수사 세미나
형사과에서는 경찰관련학과 학생 340여명을 초청해 과학수사 세미나와 사진 전시회를 개최했습니다.
제 61주년 경찰의 날을 기념해 열린 이번 행사는 강희락 부산지방경찰청장의 초청강연과 경찰역사전시관, 교통정보센터 견학, 그리고 사진 전시실 관람 등 경찰관련학과 학생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마련됐습니다.
특히, 이날 강의를 맡은 강희락 부산청장은 최근 과학수사...
방송일자 : 2006.10.27
-
서울청, 사랑의 바자회
지난 19일 순직, 유공경찰관 자녀 등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기 위한 사랑의 바자회가 열렸습니다.
경찰선교후원회에서 주최한 이번 바자회는 순직·유공 경찰관 자녀와 장기투병 중인 경찰관 자녀 등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급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서울청은 이날 행사에서 의류와 농산물, 먹거리 등을 판매한 수익금 총 3000여만원으로 올 연말에 대상자 50여명을 ...
방송일자 : 2006.1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