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BN 스페셜
오는 7월 10일까지 열리는 독일 월드컵으로 세계 전역이 들떠 있습니다. 월드컵 원정경기의 첫 승리를 선사한 토고전과 함께, 우리 국민들의 관심도 정점에 달해있습니다.
달아오르는 응원 열기만큼 안전사고 위험에도 철저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안전한 거리응원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경찰과 함께, 시민 모두가 주의해야할 사항들을 알아봅니다.
2002년, 그...
방송일자 : 2006.06.16
-
서울청, 어린새싹 경찰관서 방문체험
고품격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방문체험을 통한 어린이 교통안전교실과 경찰서 견학이 실시됐습니다.
지난 7일 영등포경찰서에 181명의 유치원생이 방문해서 안내요원 포돌이와 포순이와 함께 교통안전교실과 청사내 상황실, 수사지원팀 등을 견학하고, 순찰차와 오토바이 시승 등의 기념행사를 가졌습니다.
경찰은 관내 유치원생들을 대상으로 친근한 경찰상을 제고하...
방송일자 : 2006.06.16
-
경남청, 음악이 흐르는 승진임용식
진주경찰서는 축하의 장을 마련코자 의례적인 행사에서 벗어난 음악이 흐르는 승진임용식을 개최했습니다.
진주서는 기존의 경찰 임용식은 줄을 맞춰서 경찰서장에게 경례를 하고, 훈시를 듣는 등 형식에 맞춘 행사가 대부분이었으나 관행을 깨고 임용식 이후에 격려와 축하의 장을 만들기 위해서 이 같은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이날 진주관악단 수석 섹스폰...
방송일자 : 2006.06.16
-
대구청, 신임 전·의경 시티투어
신임 전·의경 대원들의 부대 적응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대구지역의 유적지 등을 견학하는 시티투어가 실시됐습니다.
대구청은 신임 전 ·의경 대원들의 환경변화에 따른 심리적 불안감을 해소시키고 지역에 대한 연고감을 부여하는 등 부대 적응력 향상과, 마음의 안정을 심어주기 위해서 이 같은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팔공산에 위치한 동화사와 대구월드...
방송일자 : 2006.06.16
-
울산청, 추억만들기 시설 오픈식 개최
지난 5일 홍순원 울산청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억만들기 시설에 대한 오프닝 행사가 개최됐습니다.
추억만들기 시설은 약 20평 부지에 순찰차와 싸이카를 배치해서 경찰청을 찾는 어린이들이 경찰복을 입고 직접 조작할 수 있도록 했고, 포토존과 휴식 공원 등 다양한 견학시설이 마련돼 있습니다.
울산청은 열린행정의 일환으로 청사를 적극 개방코자 이 ...
방송일자 : 2006.06.16
-
월드컵 행사 안전 공동선언문 서명식
경찰리포트 40회
방송일자 : 2006.06.09
-
월드컵 행사 안전 공동선언문 서명식
경찰청과 독일 연방 내무부는 지난 2일 경찰청사에서 월드컵 안전 개최를 위한 공동 선언문 서명식을 가졌습니다.
6월 9일부터 한달 간 개최되는 2006년 FIFA 월드컵 행사를 위해서 독일내무부의 요청에 따라 가이어 주한독일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월드컵 행사의 안전에 대한 공동선언문 서명식이 열렸습니다.
이번 공동선언문은 양기관간의 포괄적인 협력선언과...
방송일자 : 2006.06.09
-
도로교통법 개정·시행
지난 1985년에 전부 개정된 후에, 지금까지 수십 차례 필요한 부분 위주로 개정돼 오던 도로교통법령이 전부 개정됐습니다.
지난 1일부터 시행된 개정 도로교통법에 따르면, 어린이보호구역 지정 대상에 장애 어린이 특수학교와 정원 100명 이상 보육시설이 추가됐고,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 대상은 11인승 이상 승합자동차에서 9인승 이상 자동차로 확대됐습니다.
...
방송일자 : 2006.06.09
-
이택순 경찰청장, 치안현장 방문
이택순 경찰청장은 강원청과 전북청을 비롯한 치안 현장을 방문해서 일선직원들과의 간담회를 가지는 등 각 지역 현장을 점검했습니다.
강원청과 전북청 등 지난 7일부터 3일간 실시한 이번 치안 현장 방문은 일선 직원들과의 대화를 통해 지역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등 치안상황과 주요 추진업무 등을 점검했습니다.
특히, 강원청을 방문한 이 청장은 작년 대형산불...
방송일자 : 2006.06.09
-
경찰대학, 열린문화강좌 개설
지난 2일 경찰대학 강의실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인 제 1기 열린문화강좌 개강식이 열렸습니다.
이번 강좌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열린 경찰대학으로써 지역주민을 위한 지식·문화센터를 개설해 평생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대학의 사회봉사기능을 확대키 위해 마련됐습니다.
오는 11월 10일까지 22주간 매주 1회 3시간 씩 실시되는 열린문화...
방송일자 : 2006.0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