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평범한 주부에서 미아찾기협회 회장까지...
우리나라 각계각층의 인사와 전원주, 하일성, 김혜영 등의 연예인 등 20명의 국민대통령과 보건복지부 김근태 장관과 함께 보건복지부 국정보고를 진행한다.

국민대통령을 향한 김근태 장관의 국정보고, 그리고 이어지는 날카로운 국민대통령의 질문!

그 긴장된 순간을 함께하고, 무의탁 노인의 애틋한 사연과 조산아 어머니의 가슴 아픈 호소, 소소한 우리 이웃의 사연을 들어보고 김근태 장관과 함께 그 해결방안을 찾아본다.

하일성이 이야기하는 자신의 금연 경험과 현재 금연정책에 대한 의견과 김혜영의 북한과 비교한 국민연금제도에 대한 제안 등도 함께 한다.

또한 우리나라 노인문제를 다룬 `그들이 파고다 공원으로 간 이유는?`과 결식아동 해인이의 하루를 쫓은 `해인이의 하루` 등을 보며 현재 보건복지부 정책의 잘못된 점을 꼬집어보고, 국민연금공단 전화상담원의 고충을 다룬 `상담원은 통화중` 보건복지부 직원들의 어려움을 들어보는 `고고고 발언대`를 통해 보건복지부인들의 고충도 알아본다.

그리고 보건복지부에서 야심차게 내놓은 향후 시행정책을 알아보고 현장투표를 통해 국민대통령의 호응도를 알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