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발! 국정투데이 (208회)
북·미·중 6자회담 조기재개 합의 / 국세청, 신도시 투기억제 종합대책 발표 / 규제·공급 병행으로 집값 안정 / 미국산 쇠고기, 이중·삼중 안전점검 / 노무현 대통령 `한미 FTA 협상 집중 점검할 것` / 이혼 재산 똑같이 / 반기문 장관 `국민들이 높인 국가 이미지로 당선` / 반기문 장관 방러, 푸틴대통령과 환담 / 거동불편환자 처방전 대리교부 / 임금격차, 남녀간 줄고 학력간 늘어 / 경제·사회·환경 정책 하나로 통합 / 쿠웨이트 석유 200만 배럴 공동비축 / 생활정책 Q&A
방송일자 : 2006.11.01
-
북·미·중 6자회담 조기재개 합의
북한이 드디어 6자 회담에 복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북한과 미국, 중국의 6자회담 수석대표들은 베이징에서 비밀 회동을 갖고 회담 재개에 전격 합의했습니다.
기자>
북한 핵문제 해결을 위한 6자 회담이 1년 만에 다시 열리게 됐습니다.
중국 정부는 중국과 북한, 미국의 6자회담 수석 대표들이 비공식 회동을 갖고 회담 재개에 합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3...
방송일자 : 2006.11.01
-
국세청, 신도시 투기억제 종합대책 발표
신도시 개발 예정지구인 검단과 파주와 그 주변 지역의 투기심리를 막기 위해 세무조사를 포함한 강도높은 단속활동이 실시됩니다.
이들 지역에서의 불법거래 행위에 대해 국세청이 밝힌 종합대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자>
국세청이 인천 검단, 파주 운정 등 신도시 건설 예정지역에 대한 강도높은 투기대책을 내놨습니다.
주요 단속 사항은 실거래가 허위신고, ...
방송일자 : 2006.11.01
-
규제·공급 병행으로 집값 안정
검단 신도시 개발 계획 발표를 계기로 집값을 안정시키기 위한 정부의 행보도 본격화했습니다.
규제 정책의 효과적 시행과 주택 공급의 확대를 병행해 시너지 효과를 거두겠다는 것이 참여정부 부동산 정책의 핵심입니다.
기자>
이번 검단 신도시 계획 발표는 정부가 규제정책과 함께 공급을 통해 집값을 안정시키겠다는 의지를 보다 확고히 표명했다는 데 의미가 있습니...
방송일자 : 2006.11.01
-
미국산 쇠고기, 이중·삼중 안전점검
미국산 쇠고기의 수입 재개가 결정된 이후 지난 30일 2년 10개월 만에 국내에 반입됐습니다.
정부는 이중.삼중의 철저한 검역과정을 거쳐 국민 먹을거리 안전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입니다.
기자>
국립수의과학검역원 서울지원. 지난 30일 인천공항을 통해 들어온 미국산 쇠고기가 2차 검사를 받게 되는 곳입니다.
인천지원에서 1차 관능 조사를 마친 미국산...
방송일자 : 2006.11.01
-
노무현 대통령 `한미 FTA 협상 집중 점검할 것`
노무현 대통령은 10월31일 국무회의에 참석해 협상 막바지에 다른 한미FTA협상을 집중적으로 점검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또 차기 정부에 객관적인 자료를 정리해 넘겨줄 수 있도록 정책의 역사와 연혁도 정리하라고 주문했습니다.
기자>
노무현 대통령이 한미FTA협상을 집중 점검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노 대통령은 국무회의에 참석해 한.미FTA 협상이 막바지에...
방송일자 : 2006.11.01
-
이혼 재산 똑같이
앞으로 부부가 함께 모은 재산은 이혼할 때도 똑같이 나눠야 합니다. 또 양육할 자녀가 있는데도 이혼하려면 석달간의 숙려기간을 거쳐야 합니다.
기자>
이르면 내년부터 부부가 협력해서 모은 것이라고 판단되는 재산은 이혼 할 때에도 똑같이 나눠야 합니다.
그 동안 혼인 생활 중에 취득한 재산은 전업주부의 가사노동에 대한 입증이 어려워 그 기여도에 대한 평...
방송일자 : 2006.11.01
-
반기문 장관 `국민들이 높인 국가 이미지로 당선`
반기문 외교통상부 장관이 러시아와 프랑스 순방에 앞서 외교관 선배들을 만났습니다.
반 장관은 선배들의 활동과 국민들의 노력의 대가로 유엔 사무총장 자리에 오를 수 있었다며 당선의 소회를 밝혔습니다.
기자>
선배 외교관이 쌓아 온 기반과 국민들이 높인 국가의 이미지가 지금 이 자리에 서게 만들었다.
반기문 외교통상부 장관은 외교협회 오찬자리에서 차기 ...
방송일자 : 2006.11.01
-
반기문 장관 방러, 푸틴대통령과 환담
차기 유엔 사무총장으로 임명된 반기문 외교통상부 장관이 11월1일 모스크바에 도착해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을 예방하는 등 빠듯한 러시아 일정에 들어갔습니다.
반 장관은 스위스 취리히를 출발해 모스크바에 도착하게 되며, 11월1일 오전 10시 세르게이 미로노프 연방회의 의장과 만나는 것으로 공식 일정을 시작합니다.
반 장관은 오전 11시 보리스 그리즐...
방송일자 : 2006.11.01
-
거동불편환자 처방전 대리교부
앞으로는 거동이 불편한 만성질환자 대신 보호자가 처방전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또 의사나 약사가 소속된 자원봉사단체와 법인에게도 의약품 기부가 허용될 예정입니다.
기자>
앞으로는 고혈압이나 당뇨, 정신질환 등 만성질환으로 거동이 불편한 환자를 대신해 병원이나 의원에서 보호자가 처방전을 교부받을 수 있게 됩니다.
보건복지부는 유시민 장관이 지난 ...
방송일자 : 2006.1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