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외국인 투자기업, 노동시장 유연성 확대해야

생방송 국정현장

외국인 투자기업, 노동시장 유연성 확대해야

등록일 : 2008.01.09

국내의 외국인 투자기업 최고경영자들은 새 정부에 노동시장의 유연성 확대를 희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외국인 투자 유치를 위한 규제 완화도 당부했습니다.

김현근 기자>

외국인 투자기업들은 새 정부에게 노동시장의 유연성을 확대해 줄 것을 희망했습니다.

국제노동협력원이 지난해 12월 국내의 외국인 투자기업 최고경영자 80명을 대상으로 노동관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새정부가 역점을 둬야 할 노동정책으로 절반 가까운 44.5%가 노동시장의 유연성 확대를 꼽았습니다.

그리고 인적자원 개발 투자 확대가 필요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또 외국인 투자 활성화를 위해 새 정부가 해결해야 할 당면과제로는 과도한 임금상승에 따른 비용증가 해소와 각종 행정 규제 완화, 노사관계 안정 등을 꼽았습니다.

노사관계 안정을 위해선 새 정부가 `법과 질서 유지를 통해 확고한 노사관계를 구축해야 한다'라는 의견이 가장 많았고(47.6%) 이어 `노사관계 패러다임 전환과 사회적 협의체제 강화'(23.1%), `양질의 일자리 확대를 통한 고용안정 정책'(17.1%) 순으로 조사됐습니다.

올해 투자 계획에 대해선 69%가 현재의 투자 수준을 유지하겠다고 답했고 투자를 확대하겠다는 응답은 19%, 투자를 축소하겠다는 응답은 10%로 조사됐습니다.

또한 외국인 투자기업 최고경영자의 60%가 올해 노사관계가 지난해와 비슷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