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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처럼 정부는 문화콘텐츠 기업들의 경쟁력을 키우는 한편, 해외 진출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입니다.

문화콘텐츠 수출 확대를 위한 전략을 계속해서 전합니다.

이정연 기자>

드라마, 영화, 음악 등 문화콘텐츠는 우리나라의 수출효자상품이 됐습니다.

정부는 문화콘텐츠기업이 해외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국내외 에이전트를 이용할 경우, 그 비용의 최대 80%까지 지원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온라인 게임 등 디지털콘텐츠 기술개발을 위한 예산도 지난해 248억원에서, 2012년까지 1000억원 수준으로 확대됩니다.

또 디지털콘텐츠의 성공적인 해외시장 정착을 위해 `해외 공통선불카드` 유통시스템도 마련할 계획입니다.

미국처럼 온라인게임 주요이용자 계층인 10대, 20대의 신용카드 보유비중이 낮은 경우, 신용카드 결제시스템으로는 사업 확대가 어렵기 ?문입니다.

정부는 공연예술산업 활성화를 위해 소공연장 중심의 시즌티켓과 공동티켓을 공공기관에서 구매하도록 장려하고 이를 공공기관 사회공헌 평가때 반영할 계획입니다.

공연장에 대한 교통유발부담금도 면제해, 국립극장의 대관료가 인하될 수 있도록 지방자치단체 조례 개정도 추진합니다.

아울러 국내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비회원이 성수기에도 일정비율 이상 이용하는 조건으로 국립과 도립 공원 내에도 콘도 건립을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또 축구장, 야구장 등 체육시설용 통지에 대해선 과세표준 분류방식을 별도합산대상으로 개선해 스포츠구단의 보유세 부담이 상당히 완화될 전망입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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