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휴대전화 요금, 마일리지로 내세요'
흔히 '마일리지 제도' 하면 항공사를 떠올리는데요.
휴대전화에도 마일리지 제도가 있습니다.
정부가 이용자들이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했습니다.
정은석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이동전화 마일리지 제도는, 이동통신사가 이용자들에게 이용 실적에 따라 화폐 기능의 점수를 주는 걸 말합니다.
이용자가 천원 어치의 통화를 하면 5점이나 10...
방송일자 : 2011.08.11
-
세계의 대학, 서울서 '지속가능 발전 모색'
전 세계 대학들이 참여해 개도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모색하는 국제포럼이 처음으로 서울에서 개막했습니다.
반기문 UN 사무총장과 김황식 국무총리도 참석해, 우리나라의 주도적 역할과 교육계의 동참을 강조했습니다.
이정연 기자입니다.
전 세계 590여개 대학이 참여하는 유엔 아카데믹임팩트 포럼이 서울에서 막을 올렸습니다.
이 포럼은 지난 2008년, 빈곤...
방송일자 : 2011.08.11
-
KTV 1230 (152회)
美 연준 "최소 2년간 제로금리 유지" / 한은 "필요하면 원화·외화 유동성 공급" / "불안심리 조기 차단, 국제공조 강화" / 靑 "예금보장한도 늘리면 형평성 어긋나" / 내년 대학·전문대 정원 3천명 감축 / 민화협, 오늘 북한에 3차분 밀가루 전달 / 현대아산 금강산 방문…재산권 협의 / 노인장기요양기관 불법 유인·알선 엄단 / 고졸 기능인재 공직임용 확대 / 부패 직원 있으면 기관 청렴도 낮아진다 / 도시 방재정보 대국민 공개 서비스 확대 / 해병대 '빨간 명찰' 첫 회수…병영혁신 가속 / 금융회사 검사, 횟수 줄이고 효율성 높인다
방송일자 : 2011.08.10
-
美 연준 "최소 2년간 제로금리 유지"
미국 연방준비제도는 최근 경기상황을 감안해 최소한 오는 2013년 중반까지는 제로 수준 금리를 유지하기로 사실상 결정했습니다.
미 연방준비제도는 공개시장위원회에서 기준금리를 0~0.25% 수준으로 유지한 뒤 성명서에서 "현재 경제상황으로 미뤄 최소한 오는 2013년 중반까지는 이런 예외적인 저금리가 이어질 것"이라고 밝혀 동결 방침을 시사했습니다.
최근...
방송일자 : 2011.08.10
-
한은 "필요하면 원화·외화 유동성 공급"
코스닥과 코스피에 이틀 연속으로 매매거래 중단 조치가 발동되는 등, 미국발 충격의 여파가 계속되자, 유동성 공급 확대 방안이 거론됐습니다.
한국은행이, 필요할 땐 원화?외화 유동성 공급을 늘리겠다고 밝혔습니다.
김경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미국발 금융불안의 국내로의 전이가 확산되는 양상을 보이는 가운데, 한국은행이 유동성 공급 확대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방송일자 : 2011.08.10
-
"불안심리 조기 차단, 국제공조 강화"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은 최근 미국의 신용등급 강등에 대해, 불안심리를 조기에 차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또 국제 공조의 필요성도 강조했습니다.
계속해서 강석민 기자입니다.
박재완 기획재저정부 장관이 최근 미국 신용등급 강등과 관련한 입장을 밝혔습니다.
박 장관은 대외경제장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시장은 불확실성을 가장 싫어한다며, 앞으...
방송일자 : 2011.08.10
-
靑 "예금보장한도 늘리면 형평성 어긋나"
국회 저축은행 국정조사특위 피해대책소위가 피해자 구제를 위한 예금보장한도를 늘리기로 한 데 대해 청와대가 부정적인 입장을 밝혔습니다.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현행 예금자 보호법은 5천만원까지 보장해 주게 돼 있는데 법을 어기는 꼴이라며 법을 바꾼다면 그 이전에 파산한 저축은행 피해자와 형평성에 어긋나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정부는 최대한 피해자를 구제...
방송일자 : 2011.08.10
-
내년 대학·전문대 정원 3천명 감축
내년 대학 정원이 3천명 가까이 줄어들고, 국립대와 수도권 사립대 정원도 동결됩니다.
교육과학기술부는 4년제 대학과 전문대 정원 2천 918명을 감축하는 2012학년도 대학 정원 조정결과를 발표했습니다.
교과부는 "이번 정원조정 결과는 학령인구 감소 추세에 대비하고 대학 구조개혁을 일관성 있게 추진하려는 정부의 의지를 표현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방송일자 : 2011.08.10
-
민화협, 오늘 북한에 3차분 밀가루 전달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민화협은 오늘 오전 북한 황해북도 사리원시 주민을 돕기 위한 밀가루 200톤을 개성 육로를 통해 지원했습니다.
이번 지원 물자는 지난달 26일 300톤 지난 2일 300톤에 이어 3번째로 전달되는 것으로, 민화협은 다음 달까지 매주 한 차례씩 총 2천 500톤의 밀가루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한편 민화협은 지난 주 방북해 밀가루 ...
방송일자 : 2011.08.10
-
현대아산 금강산 방문…재산권 협의
현대아산 장경작 사장이 북한과 금강산지구 내 재산권 문제를 협의하기 위해 오늘 방북했습니다.
통일부 당국자는 "장 사장을 비롯한 현대아산 관계자 6명이 오늘 오전 동해선 남북출입사무소를 통해 하루 일정으로 금강산에 갔다"고 말했습니다.
장 사장을 비롯한 현대아산 일행은 지난 4일 고 정몽헌 전 현대그룹 회장의 8주기를 맞아 금강산 지역을 방문했으며 금강...
방송일자 : 2011.0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