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V 1230 (142회)
서울·경기 호우특보···내일까지 최고 250mm / 전국서 10명 사망 등 호우 피해 속출 / 이 대통령 "공직사회·공기업, 고졸 취업 대대적 확대" / 이 대통령 "신변 안전상 우려 통보하고 협의해야" / 교과자문위, 학부모-교사 면담 정례화 건의 / 사회적 기업형 '대안 주유소' 도입 검토 / 진수희 장관 "기초수급 억울한 탈락자 없어야" / "전기요금 서민·중소기업 인상폭 최소화" / 이 대통령 "남북문제 원칙 있는 대화 우선" / 정부 "북, 금강산 회담 거부는 유감" / 김계관, 뉴욕 도착··· "6자회담 낙관한다" / '평화통일 대행진' 돌입···통일 의미 되새긴다
방송일자 : 2011.07.27
-
서울·경기 호우특보···내일까지 최고 250mm
어제부터 서울을 비롯한 중부 지방 곳곳에 돌풍과 벼락을 동반한 국지성 폭우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현재 서울과 경기 중서부를 중심으로 호우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내일까지 최고 250mm가 넘는 큰 비가 예상되는데요.
자세한 상황, 기상청을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조익현 통보관!
Q1> 어제에 이어 오늘도 서울을 비롯한 중부지방에 국지성 폭우가 쏟아지...
방송일자 : 2011.07.27
-
전국서 10명 사망 등 호우 피해 속출
서울과 경기북부 등을 중심으로 시간당 100mm가 넘는 강한 비가 내리면서 폭우로 인한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비 피해 소식, 취재기자 연결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강필성 기자!
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나와 있습니다.
Q1> 춘천 펜션 산사태 사고는 피해 규모가 커지고 있다구요?
A1> 네, 그렇습니다.
사고가 일어난 곳은 춘천시 신북읍 진천...
방송일자 : 2011.07.27
-
이 대통령 "공직사회·공기업, 고졸 취업 대대적 확대"
이명박 대통령은 공직사회와 공기업에서도 고졸자 취업이 대대적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방안을 마련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어제 국무회의에서 고등학교 졸업자에게도 충분히 취업 기회가 주어져야 하며 정부가 먼저 학력을 철폐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공직 사회의 취업 규정에 학력 자격 제한이 문제가 되지 않는지 다시 한번 검토하라고 지시했습니다.
...
방송일자 : 2011.07.27
-
이 대통령 "신변 안전상 우려 통보하고 협의해야"
이명박 대통령일 일본 자민당 의원들의 울릉도 방문과 관련해 외교부가 일본정부에 신변 안전상 우려가 있다는 것을 통보하고 협의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어제 김황식 국무총리의 주례보고 자리에서 입국 관련 보고와 국내 시민단체 동향 등을 보고 받은 후 이 같이 말했다고 박정하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습니다.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
방송일자 : 2011.07.27
-
교과자문위, 학부모-교사 면담 정례화 건의
<!--StartFragment-->대통령 자문기구인 국가교육과학기술자문회의가 학부모와 교사의 면담을 정례화하는 내용을 포함한 교육 선진화 방안을 제안했습니다.
교과자문회의는 오늘 청와대에서 이명박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가정·사회·학교가 함께하는 교육선진화 방안 등을 보고했습니다.
또, 조기퇴직자과 은퇴...
방송일자 : 2011.07.27
-
사회적 기업형 '대안 주유소' 도입 검토
소비자물가가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정부가 기존 주유소보다 기름값이 싼 '대안 주유소' 도입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장관급 물가대책회의도 매주 열기로 했습니다.
송보명 기자입니다.
기존 주유소와 전혀 다른 유통망으로 값싼 기름을 파는, 이른바 '대안 주유소' 도입이 추진됩니다.
지식경제부는 정유업계 관계자들과 가진 긴급 간담회에서, 대안 ...
방송일자 : 2011.07.27
-
진수희 장관 "기초수급 억울한 탈락자 없어야"
이달 들어서만 기초생활수급 탈락자 두 명이 목숨을 끊는 사건이 발생했었는데요.
진수희 보건복지부 장관이 억울한 기초 수급 탈락자가 나오지 않도록 부양의무자 조사를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보도에 신혜진 기자입니다.
경남 남해군에 사는 70대 A씨.
자식이 있다는 이유로 기초생활수급 대상자 제외통보를 받자 목숨을 끊었습니다
지난 12일 청주에서...
방송일자 : 2011.07.27
-
"전기요금 서민·중소기업 인상폭 최소화"
원가에도 못 미치는 현재의 전기요금, 인상이 불가피하다고 정부는 밝혔는데요.
하지만 가정용과 농업용, 중소기업의 요금은 최소화했다는 설명입니다.
이번 전기요금 인상의 배경을 김경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현재 국내 전기요금은 원가에도 못 미치는 수준으로, 전기를 많이 팔면 팔수록 한국전력의 영업손실이 커지는 기형적인 상황이 계속돼왔습니다.
지난해 전기요...
방송일자 : 2011.07.27
-
이 대통령 "남북문제 원칙 있는 대화 우선"
이명박 대통령이 남북문제에 있어 원칙있는 대화를 강조했습니다.
천안함과 연평도 사과가 남북대화의 전제조건이 되어서도 또, 사과 없이 남북대화가 지속될 수는 없다는 뜻으로 풀이됩니다.
원칙 있는 대화, 그 속뜻을 박영일 기자가 들여다봤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남북문제와 관련해 우리정부의 입장은 원칙있는 대화라고 말했습니다.
최근 발리에서 갖은 남북 비...
방송일자 : 2011.0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