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윤석열 대통령 중앙아시아 3개국 국빈 방문 KTV 부분개편 참여 / 이벤트 기대해줘! KTV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폭력 없는 학교, 해법은? (65회)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쟁/점/토/론 터놓고 말합시다
작성자 : 박초롱(win**)
조회 : 662
등록일 : 2012.02.10 19:18

사안의 중요성은 알겠지만 같은 주제를 또 다루고, 두 번이나 했음에도 피해자 관련 토의가 부족하고 토론이 산만하게 진행되는 등 여러 부족한 부분이 눈에 띄었다.

시청자 의견을 받겠다는 변화는 좋으나, 초기 한 번의 고지만으로는 실제로 의견을 보낼 수 있는 사람이 적은 것 같다. 중간중간 의견 개진 통로를 고지하고, 진행자 멘트나 자막을 통해 시청자의 참여를 독려해야 한다.

 각 분야의 패널을 뽑는 것은 ‘남 탓’하라는 게 아니라, 자기 분야의 현실을 상세히 전하란 의도다. 하지만 패널로 나온 교장은 지나치게 다른 분야 탓만 하고, 학교. 특히 학교장의 권위를 보호하려고만 해 눈살이 찌푸려졌다. 이번에 나온 대책에 대해 잘 모르는지 계속 대책에 있는 내용만 말해서 지적을 받기도 했는데, 도대체 전문성도 없고 권위적이기만 한 패널을 왜 뽑았는지 의문이 들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