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관스님, 다비식 해인사에서 엄수
<!--{13260679349990}-->지관 스님의 영결식과 다비식이 오늘 합천 해인사에서 엄수됐습니다.
오늘 다비식엔 각계 인사 7천여 명이 참석해 고인의 마지막 길을 추모했습니다.
정명화 기자입니다.
지난 2일 입적한 전 조계종 총무원장 지관 스님의 영결식과 다비식이 오늘 경남 합천 해인사에서 엄수됐습니다.
네차례 조종을 울리며 시작된 영결식은...
방송일자 : 2012.01.06
-
외국인 관광객 위한 '홈스테이' 확대
올해부턴 가정식 숙식을 제공하는 홈스테이가 관광편의시설업으로 편입됩니다.
턱없이 부족한 수도권 숙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조치인데,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한국의 멋과 맛을 알리는 새로운 관광상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보도에 팽재용 기자입니다.
겨울방학을 맞아 한국을 처음 찾은 대만의 엔젤 위안씨.
그녀는 보름가량 한국을 여행할 계획인데, 호텔이...
방송일자 : 2012.01.06
-
'한우 대형 패커' 육성···유통단계 축소
소값 폭락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정부가 생산자 중심의 대형 패커, 즉 가공·유통·판매를 계열화한 업체 설립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농림수산식품부는 최근 산지 소값 하락에도 불구하고 소비자 가격은 하락하지 않아 소비 촉진에 한계가 있다고 보고, 유통구조 개선 등 대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농식품부는 특히 농협안심한우와 같은 축...
방송일자 : 2012.01.06
-
금융당국 "북한 루머, '작전' 가능성 조사"
금융당국이 시장에 떠돈 북한의 경수로 폭발 루머와 관련해, 풋옵션 등을 이용한 작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본격적인 조사에 나섰습니다.
금융감독원 관계자는 북한의 영변 경수로에서 대규모 폭발이 발생했다는 괴소문이 오늘 시장에 떠돌아 풋옵션을 노린 작전 가능성을 포함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풋옵션은 주가가 내려갈 때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파생상품으로...
방송일자 : 2012.01.06
-
새해를 '희망'으로 여는 사람들
2012년 흑룡의 해, 시민들은 새해 들어서도 사정이 쉽게 개선되리라는 기대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려움을 극복하려는 의지와 희망은 그 어느 때보다도 강한 것 같습니다.
표정민 KTV 캠퍼스 기자가 새해를 맞은 시민들의 각오를 들어봤습니다.
서울 송파구 석촌시장.
2012년 임진년 흑룡의 해를 맞는 송파구 석촌동 재래시장.
이 곳에서 박춘...
방송일자 : 2012.01.06
-
KTV 10 (310회)
"대화채널 구축되면 남북 발전방안 협의" / 외교부, '한반도 정세 안정적 관리' / 이 대통령 "흡수통일 목표 갖고 있지 않아" / 캠벨 차관보 "北, 남북관계 개선 나서야" / 물가관리 책임실명제 본격 시행 / 설맞아 비축 수산물 반값에 공급 / 이주호 장관 "작은 학교폭력도 범죄" / 고졸 취업 성공스토리는 계속된다 / 검찰, 최태원 회장 불구속 기소 / 美 공화 롬니 첫 경선 승리…'뉴햄프셔가 변수' / 25일까지 부가세 신고·납부…554만명 대상 / 현금영수증 발급거부 신고기한 '5년' / "추운 겨울엔 도서관이 최고예요" / 전주역사박물관 '용띠해 특별전' 성황
방송일자 : 2012.01.05
-
"대화채널 구축되면 남북 발전방안 협의"
류우익 통일부 장관은 외교안보 부처 업무보고에서 한반도의 평화와 안정을 위해 북한과 대화의 채널을 열어놓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대화채널이 구축되면 천안함과 연평도 사건 같은 민감한 현안도 일괄 타결지을 수 있다고 밝혀, 새해 남북관계의 변화를 예고했습니다.
김현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통일부는 김정일 위원장 사망 이후 한반도 정세의 유동성이 커짐에 따...
방송일자 : 2012.01.05
-
외교부, '한반도 정세 안정적 관리'
외교통상부는 올 한해 한반도 정세의 안정 관리에 주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계속해서 외교통상부 업무보고 내용을 이해림 기자가 보도합니다.
올해 외교정책의 키워드는 '안정'입니다.
지난해 말 북한 김정일 위원장의 갑작스런 사망으로 한반도 정세의 유동성이 커진만큼, 무엇보다 안정적인 관리가 중요하다는 판단에섭니다.
이에 따라 일년 전 업무보고에서 강조됐던...
방송일자 : 2012.01.05
-
이 대통령 "흡수통일 목표 갖고 있지 않아"
이명박 대통령은 당장 북한을 흡수통일하거나 북한을 망하게 한다는 목표는 갖고 있지도 않고 시도도 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북한도 시대착오적인 적화통일을 하겠다는 생각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계속해서 박영일 기자의 보도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남북통일문제에 대해 당장 흡수통일을 하거나 북한을 망하게 한다는 목표는 갖고 있지도 않고...
방송일자 : 2012.01.05
-
캠벨 차관보 "北, 남북관계 개선 나서야"
커트 캠벨 미국 국무부 동아태 차관보는 "남북관계 개선은 북한이 국제사회와의 관계를 진전시키기 위한 필수 요건"이라고 밝혔습니다.
캠벨 차관보는 오늘 오후 서울 도렴동 외교부 청사에서 김성환 외교통상부 장관과 면담한 뒤 약식 기자회견을 통해, "북한은 남한과의 관계 개선에 나서고 국제사회와의 약속을 준수해야 한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캠벨 차관보는 ...
방송일자 : 2012.0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