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 자살 중학생' 50여 차례 폭행 당해
대구에서 자살한 중학생이 가해학생 두명으로부터 50여 차례 상습적인 구타를 당해온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경찰은 CCTV를 분석해 증거물 확보에 나설 계획입니다.
김유영 기자입니다.
갖은 폭행과 협박에 시달리다 스스로 목숨을 끊은 14살 김모 군.
김모 군을 협박한 가해 학생들은 인터넷 게임 아이템을 얻기 위해 밤늦은 시각까지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보냈...
방송일자 : 2011.12.27
-
청소년 근로계약 이것만은 확인하세요!
겨울 방학을 맞아서 아르바이트를 하려는 청소년들 많을텐데요.
임금체불이나 최저임금제 위반 등 불이익을 당하지 않기 위해서는 무엇 보다 꼼꼼한 근로계약서 작성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어떤 점에 유의해야 하는지 박성욱 기자가 정리했습니다.
지난해 청소년정책분석평가센터 조사를 보면, 우리나라 청소년의 20%가 아르바이트를 경험 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방송일자 : 2011.12.27
-
유로존·북한 리스크로 소비심리 악화
경제상황에 대한 소비자의 심리를 종합적으로 나타내는 소비자심리지수가 석달 만에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유로존 위기와 북한 리스크가 원인으로 작용했다는 분석입니다.
강석민 기자입니다.
유로존 위기에 김정일 사망에 따른 북한 리스크까지 겹치면서, 소비자 체감경기를 보여주는 소비자 심리지수가 큰 폭으로 하락했습니다.
한국은행의 이달 소비자동향지수를...
방송일자 : 2011.12.27
-
'정년 연장' 권고…임금 피크제 완화
733만명에 달하는 베이비붐 세대들의 퇴직이 본격화 되고 있는데요.
정부가 우리 사회의 급속한 고령화에 대비해 정년 연장 기업에 대한 인센티브를 강화하는 등 고령자 고용촉진 대책을 마련했습니다.
정명화 기자입니다.
지난해부터 베이비붐 세대인 733만명 아버지들의 퇴직이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생산과 소비의 주체였던 이들이 고령자의 범주에 들게...
방송일자 : 2011.12.27
-
대학가에 부는 문화바람
연말이 다가오면서 부산지역 대학가에는 다양한 문화행사가 열리고 있다고 하는군요.
손효지 KTV 캠퍼스 기자가 부산대학가의 풍성한 문화행사를 종합했습니다.
여기는 부산대학교 10.16 기념관입니다.
이 곳에서는 매주 목요일 학생들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문화공연이 펼쳐집니다.
'목요아트스페셜'이라고 불리는 이 행사는 현대무용, 발레, 국악, 클래식 등 매...
방송일자 : 2011.12.27
-
지식경제부 "원전 정책기조 변화없다"
지식경제부는 “정부는 우리나라 에너지수급 상황을 고려한 기존 원전정책을 차질없이 추진한다는 정책기조에는 변화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지경부는 경향신문이 어제 보도한 ‘2013년 이후 원전 전면 재검토, 영덕·삼척은 계속추진 불가피’ 제목의 기사와 관련해, 이 같이 해명했습니다.
다만, 내년 중에 제...
방송일자 : 2011.12.27
-
KTV 10 (302회)
北, 민간조문단 극진예우…숙소 백화원 초대소 / 조문기간 정상조업…28~29일 임시휴업 / 경찰 '김정일 분향소' 차단…"국보법 위반" / 中 "北에 조문단 파견 안한다" 재확인 / 법제처, 조례·규칙 품질개선 지원 강화 / 이 대통령, '검찰, 속도감 있게 변화해야' / 이 대통령 "학원 폭력 범정부적 대책 마련" / 핵안보 정상회의…국민불편 최소화 '완벽 경호' / "불법조업 단속 강화…총기 적극 사용" / 법무부 "선거사범 공정수사, 법 집행 척도" / 20세 이상, 소득 있어야 신용카드 발급 / 올 겨울 '제2 정전대란' 방지 총력전 / 아동·청소년 근무 성범죄자 46명 적발 / 행복 나눔 'N', 문화 분야로 확산 / 조선왕실의궤·도서 내일부터 일반인 공개 / 화려한 송년회 대신 '따뜻한 나눔'
방송일자 : 2011.12.26
-
北, 민간조문단 극진예우…숙소 백화원 초대소
김정일 북한국방위원장의 조문을 위해 오늘 오전 개성 육로를 통해 방북한 이희호 여사와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에 북한이 극진한 예우를 갖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리종혁 아시아태평양평화위원회 부위원장 등 북측 인사 12명이 민간 조문단 일행을 영접했으며 조문단은 북한을 방문한 최고위급 귀빈들이 묵는 백화원 초대소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민간 조문단은 당초 오...
방송일자 : 2011.12.26
-
조문기간 정상조업…28~29일 임시휴업
북측 당국이 직접 나서 개성공단의 생산차질이 없도록 독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남북은 김정일 위원장의 추모식이 열리는 오는 28일과 29일을 임시 휴업하기로 했습니다.
보도에 강필성 기자입니다.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장례식이 이틀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개성공단은 정상조업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개성공단 입주기업들은 북한 전역에서 조문이 계속되고 ...
방송일자 : 2011.12.26
-
경찰 '김정일 분향소' 차단…"국보법 위반"
<!--{13249508446090}-->친북성향의 민간단체가 서울 도심에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을 기리는 분향소를 설치하겠다는 계획을 내놓은 데 대해 경찰이 강경 대응 방침을 밝혔습니다.
경찰청 관계자는 "김 위원장 추모 분향소는 국가보안법상 찬양·고무죄에 해당한다"면서 "물리력을 동원해서라도 분향소 설치를 막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방송일자 : 2011.1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