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대통령 "정부, 정책 결정 전 충분히 의견 나눠야"
이명박 대통령은 정부는 정책을 결정하기 전에 이해 당사자와 충분히 의견을 나눠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비서관회의에서 사전에 충분히 설명을 하면 이해 될 수 있는 정책도 정부의 일방적인 발표로 반발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며 이 같이 말했습니다.
또, 청와대도 관련 부처가 이해 당사자들에게 사전 설명하고 이해를 구하는 작...
방송일자 : 2011.04.11
-
"서민부담 커지면 유류세 인하 검토"
최중경 지식경제부 장관은 정유사의 기름값 인하에 대해, 아직 매끄럽게 진행되지 못하고 있지만 이번 주말이나 다음 주에는 자연스럽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최 장관은 오늘 정부과천청사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정부가 정유사를 압박한 것이 아니라 과점산업인 정유 산업에서 가격 비대칭성이 발생했고 가격을 낮출 요인이 생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유류세 인하에 ...
방송일자 : 2011.04.11
-
정부, '北 금강산 조치' 즉각 철회해야
통일부는 북한이 금강산관광 사업에 대한 현대아산의 독점권을 취소한다고 밝힌 데 대해 받아들일 수 없으며 즉각 철회돼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천해성 통일부 대변인은 북한의 일방적 주장은 사업자 간 계약과 당국 간 합의, 국제규범에 어긋나는 불법적이고 부당한 처사라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천 대변인은 앞으로 우리 측 사업자와 긴밀히 협의해 사태를 주시하고 관...
방송일자 : 2011.04.11
-
학교·병원 등 장애인 편의시설 의무화
오늘부터 장애인 차별금지법에 따라 장애인 편의제공 기관이 확대됩니다.
확대 대상은 일반 학교, 병원 등 11개 기관이며 이들은 장애인들이 필요로 하는 편의를 의무적으로 제공해야 합니다.
팽재용 기자의 보도입니다.
오늘부터 전국의 국립·공립·사립 학교 등에 장애인 편의시설 제공이 의무화됩니다.
2008년 제정된 장애인차별금지법...
방송일자 : 2011.04.11
-
5차 보금자리주택지구 2~3곳 내달 발표
수도권 그린벨트 보금자리주택지구 5차 후보지가 다음 달에 선정, 발표됩니다.
국토해양부와 토지주택공사에 따르면 현재 5차 보금자리주택지구 후보지 선정 작업에 착수했으며 지자체와의 협의를 거쳐 5월 중 최종 지구를 확정, 발표할 계획입니다.
보금자리 주택지구에는 서울 강남권을 포함한 수도권 그린벨트 가운데 두 세곳이 유력하게 검토되고 있습니다.
수도권 ...
방송일자 : 2011.04.11
-
기업 CEO 출신 산학협력중점교수로 우대
교육과학기술부가 산학협력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앞으로는 기업 CEO 출신 등 산업체 경험자들을 산학협력 중점교수로 임용할 예정입니다.
또 해당 교수를 평가하는 기준도 기존의 연구실적 대신 산학협력 실적으로 바뀝니다.
교과부는 관련 법령을 개정하는 한편, 대학 재정지원 평가지표 등에 반영해 대학별로도 교수업적평가에 산학협력 실적 반영비율을 높여 나갈 수...
방송일자 : 2011.04.11
-
KTV 230 (124회)
국가브랜드위, 해외봉사 학점 인정 추진 / 日 정부 "원전 이상없다" 한국에 통보 / 한중일 다음달 정상회담서 '원전 안전' 논의 / 원전 전문가 日 파견 '정보교류' 강화 / 정부, 이산가족 실태조사 전면 실시 / 서해5도 대피시설 100곳 신설 / 진수희 장관 "복지 전담 공무원 늘리겠다" / 전국에 황사···호흡기 관리 주의 / 인천공항 '세계 최고 공항상' 6연패
방송일자 : 2011.04.08
-
국가브랜드위, 해외봉사 학점 인정 추진
<!--StartFragment-->대학생이 해외 봉사활동을 할 경우 학점으로 인정하고 경력을 인정받아 개도국에 취업기회를 제공하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국가브랜드위원회는 오늘 청와대에서 이명박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제 4차 회의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신뢰받고 품격 있는 대한민국 구축 방안을 보고했습니다.
국가브랜드위는 해외 봉사경험자를 개발 ...
방송일자 : 2011.04.08
-
日 정부 "원전 이상없다" 한국에 통보
<!--StartFragment-->일본 정부가 어젯밤 발생한 규모 7.4의 강진 발생 직후 후쿠시마 제 1 원자력발전소 등 원전 상황에 이상이 없다고 우리측에 신속히 통보했습니다.
주일 한국대사관에 따르면 일본 외무성 국제원자력협력실은 미야기현 앞바다에서 규모 7.4의 강진이 발생한지 50여분만인 이날 새벽 0시20분께 "후쿠시마 제1원전 상황에 이상이...
방송일자 : 2011.04.08
-
한중일 다음달 정상회담서 '원전 안전' 논의
<!--StartFragment-->외교통상부는 다음 달 일본에서 열리는 한중일 3국 정상회담에서 원자력 안전 협력 문제가 논의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조병제 외교부 대변인은 어제 정례브리핑에서 지난 2008년부터 3국간 원자력 협력 확대 논의가 있었고, 지난 3월 교토에서 있었던 한중일 외교장관 회담에서도 관련 내용이 논의됐다며, 5월 하순에 있을 3국...
방송일자 : 2011.0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