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일 한미외교장관 회담…6자회담 조율
김성환 외교통상부 장관이 클린턴 미국 국무장관의 초청으로 미국을 방문했습니다.
첫 일정은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의 재선을 축하하기 위해 뉴욕에서 시작했습니다.
이해림 기자가 보도합니다.
김성환 외교통상부 장관의 미국 방문 일정 가운데 최대 관심은 24일 열리는 한미 외교장관회담입니다.
정부가 천안함·연평도 사건에 대한 사과 문제를 남북 비...
방송일자 : 2011.06.22
-
정부, 물놀이 안전사고 절반 줄이기 나섰다
폭염이 연일 기승을 부리면서 물놀이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그만큼 물놀이 사고도 급증하는 시기이기도 한데요, 사고가 났을 때, 안전하게 대처하는 방법을 이예진 기자가 설명해드립니다.
성인 키보다 깊은 강가에서 다슬기를 잡던 피서객 2명이 물에 빠집니다.
대부분 이럴 땐 당황하기 마련이지만, 근처에 있는 구명환이나 밧줄을 이용해 침착히 구조에...
방송일자 : 2011.06.22
-
부산시, 안전한 통학로 만든다
부산 시민단체들이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로 확보를 위해 범시민운동을 전개해 나가기로 있습니다.
스쿨존 교통안전 캠페인은 물론 학교 인근 우범지역을 중심으로 방범순찰에도 나서기로 했습니다.
부산광역시 박영희 기자의 보도입니다.
학교 앞 스쿨존서는 시속 30킬로미터 이하로 서행해야 합니다.
그러나 차량들은 신호를 무시하기 일쑤입니다.
또 어린이를 대상으...
방송일자 : 2011.06.22
-
KTV 930 (176회)
이 대통령- 손학규 대표 27일 민생회담 / 아프간 주둔 PRT 기지 또 피격 / 정부 '검경 수사권' 합의안 도출 / 이 대통령 "수사 문화 바꾸고 국민 신뢰 받아야" / "올해 4.5% 성장, 320억달러 무역흑자" / "경제정책 이견 커…정론과 쓴소리 필요" / 한국, 지구촌 '녹색 파트너십' 구축 선도 / 이 대통령 "녹색경제 이끄는 '기술센터' 설립" / 폭염주의보 첫 발령…폭염 경보시 휴교 / 여름철 전력수급 비상대책반 본격 가동 / 김성환 장관 뉴욕행…내일 반 총장 재선축하 연설 예정 / 북한, 올해 핵무기에 7억 달러 투입 / 정부 "남북 당국간 합의 준수해야" / 샤프 "국방개혁 시의적절…모든 지원 제공" / 복지 소외자 2만 3천명 새 인생 산다 / 성범죄자 신상정보 최초 우편 고지 / '다누리 콜센터' 개소…10개국 언어로 전화상담 / 육쪽마늘 짝퉁 주의
방송일자 : 2011.06.21
-
이 대통령- 손학규 대표 27일 민생회담
이명박 대통령과 민주당 손학규 대표의 민생회담이 오는 27일 개최됩니다.
이 대통령과 손 대표는 이번 만남에서 서민경제와 민생을 주제로 폭넓은 대화를 나눌 것으로 예상됩니다.
김효재 청와대 정무수석과 김동철 민주당 대표 비서실장은 실무접촉을 갖고 회담 시기와 의제 등을 조율해 왔습니다.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
방송일자 : 2011.06.21
-
아프간 주둔 PRT 기지 또 피격
아프가니스탄 주둔 한국 지방재건팀, PRT 기지를 겨냥한 로켓 포탄 공격이 또 다시 발생했습니다.
외교통상부는 현지시각으로 어제 밤 열시쯤 로켓포탄 2발이 치리카 기지 연병장 부근에 떨어졌으며, 이로 인한 인명 피해는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PRT 기지를 겨냥한 로켓포 공격은 올 들어 이번이 열 번째로, 외교부 관계자는 현지에서 날이 밝는대로 아프간 경찰...
방송일자 : 2011.06.21
-
정부 '검경 수사권' 합의안 도출
검경 수사권 조정에 대해 정부 합의안이 확정됐습니다.
경찰의 수사 개시권을 인정하되 검찰 수사지휘권도 보장하겠다는 내용입니다.
이정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검경 수사권 조정을 두고 정부 합의안이 극적으로 도출됐습니다.
좀처럼 이견을 좁히지 못해 청와대까지 나서 조정 회의를 연 끝에 경찰의 수사개시권과 검찰의 수사 지휘권을 동시에 인정하는 내용으로 합의...
방송일자 : 2011.06.21
-
이 대통령 "수사 문화 바꾸고 국민 신뢰 받아야"
이명박 대통령은 검·경 수사권 조정과 관련해 검찰과 경찰은 수사에 관한 문화를 바꾸고 국민의 신뢰를 받을 수 있는 계기로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어제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비서관회에서 공정사회의 두 기둥인 검·경이 큰 타협을 본 것은 국민 입장에서도 바람직한 일이라면서 이 같이 말했다고 박정하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
방송일자 : 2011.06.21
-
"올해 4.5% 성장, 320억달러 무역흑자"
올해 우리 경제 성장률이, 기존 정부 전망치인 4.3%보다 높은 4.5%가 될 것이란 전망이 나왔습니다.
무역흑자도 종전 250억달러를 훌쩍 뛰어넘는 320억 달러로 전망됐습니다.
강석민 기자입니다.
산업연구원은 2011년 경제.산업 보고서를 통해, 올해 우리나라가 4.5%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상반기 고유가와 환율하락에도 불구하고...
방송일자 : 2011.06.21
-
"경제정책 이견 커…정론과 쓴소리 필요"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이 경제연구기관장들을 만났습니다.
박 장관은 최근 경제정책 방향에 대해 정치권과 정부의 이견이 크다며, 연구기관들의 정론과 쓴소리를 당부했습니다.
이동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은 경제연구기관장들과 만난 자리에서, 무엇보다 정부의 경제정책에 대해 허심탄회한 비판과 쓴소리를 요청했습니다.
박 장관은 특히, 요즘 ...
방송일자 : 2011.0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