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부, 유무상 ODA 통합 원조효과 극대화
정부가 유상과 무상으로 추진되던 공적개발 원조 사업을 하나로통합해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베트남을 첫 대상으로 정하고 인프라 구축에 나섰습니다.
이정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도로 사정이 열악해 오토바이로 시속 60킬로미터 이상 속력을 낼 수 없는 베트남.
이곳 베트남에 경인 고속도로를 본 딴 최초의 고속도로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우리 정부가 유상 원...
방송일자 : 2011.06.03
-
보호관찰 청소년 대상 학습·심리상담 지원 강화
죄를 저질러 보호관찰 대상 처분을 받은 청소년들의 사회 적응을 돕기 위해 정부가 지원에 나섭니다.
2천명의 보호관찰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학습·상담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는데요.
자세한 내용, 신혜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현재 국내 보호감찰 대상 청소년들은 3만 2천여명.
이 가운데 42%는 일자리가 없거나 학업을 중단한 상태입니다.
...
방송일자 : 2011.06.03
-
공공기관, 글로벌 기업과 비교 평가
앞으로 인천공항의 경영평가는 프랑스의 드골공항이나 홍콩의 첵랍콕공항과 비교해 평가하게 됩니다.
정부가 공공기관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글로벌 평가지표를 도입하기로 한 겁니다.
강석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획재정부는 공공기관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일환으로, 경영실적 평가 기준을 한층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앞으로는 공공기관의 경영실적 평가 때, ...
방송일자 : 2011.06.03
-
한국-벨기에 수교 110주년 기념공연 열려
국립무용단이 한-벨기에 수교 110주년을 기념해 벨기에 수도 브뤼쉘에서 공연을 가졌습니다.
극장을 가득 매운 관객들은 한국의 전통춤에 아낌없는 박수갈채를 보냈습니다.
팽재용 기자의 보도입니다.
벨기에 국립극장입니다.
한-벨기에 수교 110주년을 기념해 한국 국립무용단의 대표작 'soul, 해바라기'공연을 보기위해 수많은 관객들이 몰렸습니다.
공연이...
방송일자 : 2011.06.03
-
모자가정의 '희망의 집'
인천시가 저소득 모자가정을 위한 공동생활시설을 마련해 보급하고 있는데요.
최대 3년까지 무료로 숙식을 제공받을 수 있는 모자공동시설 마리의 집을 인천광역시 오병민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인천시에 저소득 모자가정을 위한 임대주택인 마리아의 집이 개원했습니다.
여성가족국에서 1억 원의 시설투자비용을 지원한 마리아의 집은 20세대 가구가 입주할 수있는 시설이...
방송일자 : 2011.06.03
-
독도 주민숙소 새단장…입주 시작
독도 주민숙소가 1년간의 공사 끝에 새단장을 마무리했습니다.
울릉군은 "작년 4월부터 사업비 30억원을 들여 추진해 온 독도 주민숙소 증·개축 공사가 완료돼 이달말 준공식을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4층 건물로 새단장한 주민숙소는 독도 주민 김성도씨 부부와 독도관리사무소 직원의 거주 공간은 물론 독도연구 등을 위한 방문객 숙소로도 활용...
방송일자 : 2011.06.03
-
KTV 930 (165회)
김성환 장관, 北에 '베를린 제안' 수용 촉구 / 통일부 "北 발표 진의 왜곡한 일방적 주장" / 통일부, 남북 통행 예정대로 진행 / 한미, 미군기지 내 공동조사 시작 / 자연하천형 어도, 금남보서 7월 첫 가동 / 여름철 풍수해 사전대비로 피해 최소화 / 조손가족 생활돌봄·학습지도 지원 / 말기암 환자 완화의료 표준 절차 마련 / 5월 물가 4.1% 상승…5개월째 4%대 / 허위 금융광고 대부업체 무더기 적발 / "새만금, 규제완화 글로벌 투자유치 해야" / 독도레이서, '남미 독도 콘서트' 성황 / 통신비 인하 대책 '가계 부담 줄어드나' / "캠프 캐롤 주변 모든 가능성 고려해 조사" / "응급의료헬기 운항범위, '골든타임' 고려"
방송일자 : 2011.06.02
-
김성환 장관, 北에 '베를린 제안' 수용 촉구
내년 3월 서울에서 열리는 제2차 핵안보정상회의 성공을 위해 국내 각계 전문가들이 모여, 다양한 제안을 냈습니다.
김성환 외교통상부 장관은 이명박 대통령의 '베를린 제안'에 적극 호응하라고 북측에 촉구했습니다.
이해림 기자입니다.
서울에서 열리는 제2차 핵안보 정상회의를 아홉달 앞두고 정책 제언을 위해 마련된 전문가 세미나.
김성환 외교통상부 장관은...
방송일자 : 2011.06.02
-
통일부 "北 발표 진의 왜곡한 일방적 주장"
통일부는 북한 국방위 대변인이 남한이 베이징 비밀접촉에서 6월 하순과 8월, 내년 3월 세 차례 남북정상회담을 개최하고 밝힌데 대해 이는 우리의 진의를 왜곡한 일방적 주장으로서, 일일이 대응할 필요를 느끼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또 북한의 이러한 태도는 남북관계 개선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매우 유감스럽다고 말했습니다.
통일부는 천안함 폭침...
방송일자 : 2011.06.02
-
통일부, 남북 통행 예정대로 진행
북한이 동해지구의 군 통신선을 차단하고 금강산지구 통신연락소를 폐쇄하겠다고 밝혔지만 우려했던 통행차단은 없었습니다.
개성공단으로 향하는 경의선 입출경도 정상대로 이뤄졌습니다.
김현아 기자입니다.
북한이 금강산지구 통신연락소를 폐쇄하겠다고 밝힌 이후 첫 금강산 출입이 정상적으로 이뤄졌습니다.
통일부는 정례 브리핑에서 북측이 오전 8시경 서해지구 군 통...
방송일자 : 2011.0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