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대사 이규형, 일본대사 신각수 내정
이명박 대통령은 어제 중국과 일본 등 주요국 공관장 인사를 단행했습니다.
정통 외교관료 출신 인사들이 신임 대사로 내정됐습니다.
박영일 기자의 보도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신임 중국 대사에 이규형 전 러시아 대사를 일본대사에는 신각수 전 외교통상부 1차관을 유엔대표부 대사에는 김숙 전 국가정보원 1차장을 내정했습니다.
이규형 중국대사 내정자는 올해 ...
방송일자 : 2011.04.22
-
28일 한-이라크 정상회담…자원·에너지 협력
이명박 대통령이 오는 28일 청와대에서 이라크의 말리키 총리와 정상회담을 갖고 경제와 교육, 문화, 자원·에너지 분야 등 양국간 실질협력 방안을 논의합니다.
말리키 이라크 공화국 총리는 이 대통령의 초청으로 오는 27일, 나흘간의 일정으로 공식 방한하며 방한 기간 중 울산 현대자동차와 창원 STX 중공업, 제주 스마트그리드 단지 등을 방문하고...
방송일자 : 2011.04.22
-
"美 상무부 냉장고 반덤핑 조사, 적극 대응"
미국의 가전업체인 월풀사가 삼성전자와 LG전자의 냉장고를 덤핑 판매와 보조금 지원 등으로 미 상무부에 제소한 데 대해, 정부가 본격 대응에 나섰습니다.
지식경제부는 기획재정부와 업계, 금융계 인사들과 함께 미 상무부 조사에 대응하기 위한 특별팀을 구성해 대응책 마련에 들어갔습니다.
지경부는 특히 조사 결과 미국으로부터 상계관세가 부과될 경우 우리 정부가...
방송일자 : 2011.04.22
-
4대강 살리기 금남보, 첫 완공 '눈앞'
4대강 살리기 사업이 막바지에 접어들면서 새롭게 바뀔 강의 모습이 서서히 드러나고 있습니다.
4대강 사업 가운데 가장 빠른 6월 완공을 눈앞에 둔 금강 살리기 현장을, 김세로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수문을 하나씩 차례대로 기울이자 고여 있던 강물이 빠르게 흘러갑니다.
갈수기에는 최대 430만톤의 물을 가뒀다가 농업용수 등으로 사용하고, 홍수 때는 수문을...
방송일자 : 2011.04.22
-
단축키만 눌러도 경찰 출동한다
앞으로 위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땐 휴대전화로 단축키만 누르면 곧바로 경찰서에 신고가 됩니다.
행정안전부와 경찰청이 범인이 알아채지 못하게 신고자의 위치를 알리는 서비스를 개발했는데요.
이예진 기자가 자세히 소개해드립니다.
학교 수업을 마치고 놀이터에서 노는 초등학생들에게 낯선 사람이 다가갑니다.
위험을 직감한 아이는 몰래 휴대전화를 꺼내 단축키 1...
방송일자 : 2011.04.22
-
어린이집 70%만 평가인증 통과
정부가 어린이집의 보육환경과 안전도 영양상태 등을 평가해 인증제도를 운영중인데요.
올해는 평가대상의 70%만 인증을 획득했고 나머지 30%는 기준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박성욱 기자가 보도합니다.
보건복지부의 평가인증을 획득한 국공립 어린이집입니다.
이 곳은 3년전 리모델링을 통해 보육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시켰습니다.
이 보육시설은 천식이나 아토피가...
방송일자 : 2011.04.22
-
김 총리 "도박 근절 각별히 관심 가져달라"
김황식 국무총리는 오늘 오전 세종로 정부중앙청사에서 국가정책조정회의를 주재하고 "관계기관은 불법 도박 근절을 위한 대책을 마련해 추진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김 총리는 "인터넷 도박은 주로 집에서 이뤄져 적발하기 쉽지 않아 사회적 문제의 소지가 높다"면서 "단속으로만 근절될 수 없으므로 도박 중독의 예방과 치유에 대해 각별히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습니다...
방송일자 : 2011.04.22
-
공공기관 청년인턴, '취업 관문' 안착중
올해 1분기 전국 공공기관에서 3천여명의 청년인턴이 채용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정규직이나 계약직 전환도 많아, 청년인턴제가 취업의 관문으로 정착되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이경미 기자입니다.
한국관광공사에서 인턴으로 근무한 이상미씨는 성실한 근무실적을 인정받아, 지금은 정규직 사원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이씨는 지금의 회사분위기를 이해하는데 인턴생활이 ...
방송일자 : 2011.04.22
-
박재완 장관 "한국의 마크 주커버그 키운다"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실제 직업으로 이어지도록 지원하는 창조캠퍼스가 올해 전국에 10곳이 지정됐는데요.
박재완 고용노동부 장관이 어제, 한 창조캠퍼스를 방문해 공개 멘토자로 나섰습니다.
신혜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대학의 한 잡지 동아리 기획회의가 한창입니다.
이 동아리가 만드는 잡지는 일반 잡지와는 달리, 문화뉴스를 접할 기회가 적은...
방송일자 : 2011.04.22
-
'탄소 제로' 건물, 세계 최초로 준공
스스로 탄소를 저감하는 '탄소제로' 건물이 준공됐습니다.
자연 에너지 활용과 슈퍼 단열로 탄소배출 제로화를 구현한 세계 최초의 업무용 건물인데요.
송보명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국립환경과학원에 갓 지어진 기후변화연구동.
독특해 보이는 이 건물의 외형에, 탄소배출 제로를 실현하는 몇 가지 비밀이 숨어 있습니다.
먼저 태양의 움직임을 추적해 태양광을 모...
방송일자 : 2011.0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