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부, 한국어교사 해외 첫 파견
정부가 해외에 한국어교사를 처음으로 공식 파견하기로 했습니다.
한류 열기가 뜨거운 태국에 54명의 한국어교사가 파견되는 건데요.
출국을 앞둔 그들을, 신혜진 기자가 만나봤습니다.
태국에서 우리언어를 가르쳐 줄 54명의 한국어 교사들..
오는 28일에 출국해 6개월동안 각 지역에 흩어져 태국 고등학생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치게 됩니다.
국내 12개 대...
방송일자 : 2011.09.19
-
이 대통령 74차 라디오·인터넷 연설 다시 듣기
국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초가을에 늦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건강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정부는 줄기세포 산업을 IT산업에 이어 신성장동력 중점산업으로 육성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지난 금요일, 서울대병원 의생명연구원을 방문해 각 대학의 연구진, 관련 기업인, 그리고 식약청을 비롯한 관계부처 장관들과 그 방안을 심도 있게...
방송일자 : 2011.09.19
-
KTV 930 (236회)
사상 초유 정전사태···피해 속출 / 금융 산업계 큰 피해···대학 수시접수 연장 / 정부, 전력수급상황점검회의 개최 / 전력 수급 안정 '비상' / "한국경제, 글로벌 재정위기 충격 흡수 가능" / 고액체납자 2천여명 1조900억원 징수 / 한-콜롬비아 정상회담 "FTA 연내 타결" / "2020년 세계 7대 녹색강국 진입 달성" / 최광식 후보자 "남북 문화협력 확대" / 7대 종단 대표들, 다음주 평양간다 / 통일부, '금강산 재산권 외교 조치' 돌입 / 국민 80% "공직사회 청탁 심각하다" / 316만건 접수···최고 인기 도메인 '부동산·한국' / 인천상륙작전 61주년···월미도 탈환 재연
방송일자 : 2011.09.16
-
사상 초유 정전사태···피해 속출
어제 오후 사상 초유의 대규모 정전사태가 발생해 많은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갑작스레 다가온 늦더위에 전력수요가 당초 예상치를 넘어서면서 인위적인 순환정전이 실시된 것이 주요 원인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어제 오후 세시, 전국적으로 예고 없는 동시 다발 정전사태가 발생합니다.
사상 초유의 정전으로 관공서와, 은행, 상가 ...
방송일자 : 2011.09.16
-
금융 산업계 큰 피해···대학 수시접수 연장
어제 정전사태로 전국의 주요 상가와 공장이 적지 않은 피해를 입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대학 수시모집 원서 접수에도 차질이 발생함에 따라 마감기한을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이해림 기자입니다.
어제 오후 전국을 강타한 정전 사태로 전국의 주요 상가, 공장 등이 혼란을 빗거나 피해를 입었습니다.
강원도의 경우 춘천과 원주 강릉 등 72곳에서 신호등이 ...
방송일자 : 2011.09.16
-
정부, 전력수급상황점검회의 개최
<!--StartFragment-->
어제 사상 초유의 정전 사태가 발생한 것과 관련해 정부가 전력수급에 대한 긴급 점검에 나섰습니다.
정부는 오늘 오전 9시부터 세종로 정부중앙청사에서 임종룡 국무총리실장 주재로 전력수급상황점검회의를 갖고 전력 수급에 따른 피해 상황 점검과 구체적인 대책 마련에 착수합니다.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
방송일자 : 2011.09.16
-
전력 수급 안정 '비상'
전력거래소에 나가있는 김경아 기자 연결해보겠습니다.
Q> 김 기자, 현재 전력 수급상황은 어떻습니까?
A> 네.
전력거래소는 어젯밤 7시 56분부터 순환정전 조치를 해제하고 현재까지 정상적으로 전력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200여 명의 근로자들이 비상체제에 들어가 밤새 전력 수급 상황을 점검했는데요.
현재 전국에서 사용되고 있는 전력은 0000만KW...
방송일자 : 2011.09.16
-
"한국경제, 글로벌 재정위기 충격 흡수 가능"
정부는 우리 경제가 최근 글로벌 재정위기의 충격을 일정부분 흡수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또 수출이 다변화되면서, 선진국의 재정위기가 실물 경기에 미치는 영향도 제한적일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동현 기자의 보도입니다.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은 영국의 시사주간지 이코노미스트가 개최한 경제 콘퍼런스에서, 우리나라는 성장률과 실업률 등 경제 기초와 ...
방송일자 : 2011.09.16
-
고액체납자 2천여명 1조900억원 징수
월급을 받기도 전에 세금이 나가는 직장인들을 허망하게 만드는, 고액 상습체납자들이 대거 적발됐습니다.
국세청이 2천여명으로부터 1조원이 넘는 체납세금을 징수했습니다.
강석민 기자입니다.
지방에서 주유소를 운영하던 김모씨는 2009년 주유소 땅과 시설이 수용되면서, 토지보상금 41억원을 받았습니다.
당연히 양도소득세 8억원을 내야 하지만, 보상금 일부...
방송일자 : 2011.09.16
-
한-콜롬비아 정상회담 "FTA 연내 타결"
이명박 대통령과 산토스 콜롬비아 대통령이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 관계를 전략적 협력 동반자 관계로 발전시키는데 합의했습니다. 두 정상은 양국간 FTA 협상을 올해 안에 타결하자는 데도 뜻을 같이했습니다.
박영일 기자의 보도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후안 마누엘 산토스 콜롬비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 관계를 전략적 협력동반자 관계로 발전시키는데 합의...
방송일자 : 2011.0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