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린턴 "한미 FTA 전략적 이해 담겨 있어"
힐러리 클린턴 미국 국무장관은 한미 자유무역협정을 무역협정의 모델로 판단하고 있다면서 오바마 행정부는 가급적 빠른 시일내에 의회의 비준동의 절차를 마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홍콩을 방문중인 클린턴 장관은 어제 현지 연설에서 "한미 FTA의 혜택은 경제적 실리주의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강력한 전략적 이해도 담겨 있다"고 말했다고 미 국무부는 전했습니다.
...
방송일자 : 2011.07.26
-
정부-한은, 정책협의···"물가안정 최우선"
<!--{13116491716710}-->
기획재정부와 한국은행이 어제 첫 정책협의회를 가졌습니다.
정부와 한국은행은 물가안정을 경제정책의 최우선 순위로 꼽았습니다.
이동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임종룡 기획재정부 1차관과 이주열 한국은행 부총재 등 두 기관 정책실무자들은 제1차 거시정책협의회를 열고 물가안정을 최우선으로 모색하기로 하는 데 합의했습니다...
방송일자 : 2011.07.26
-
배추 수급안정 위해 3천톤 시중 공급
최근 배추가격이 급등하는 가운데, 수급안정을 위해 배추 3천톤이 시중에 공급됩니다.
농림수산식품부는 배추값 안정을 위해 정부 저장 봄배추 515톤과 농협 저장배추 462톤을 유통업체와 김치업체에 공급한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농식품부는 다음달 상순까지 출하될 농협물량 가운데 70%인 2천여톤을 도매시장에 집중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또, 고랭지배...
방송일자 : 2011.07.26
-
'대형 유통업체 횡포 방지법' 다음달 국회 처리
앞으로 대형 유통업체는 상품판매 대금을 판매마감일 40일 이내에 납품업체에 반드시 지급해야 합니다.
정부와 여당은 대형 유통업체 횡포방지법을 다음달 국회에서 처리하기로 했습니다.
정은석 기자의 보도입니다.
우리나라의 유통업체는 빅3가 백화점.할인점 시장의 80%를 장악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영세한 납품업체는 대형 유통업체가 불합리한 조건을 내걸어도 눈...
방송일자 : 2011.07.26
-
한·인도 정상회담···'원자력 협력협정' 체결
<!--{13116494916560}-->
우리나라와 인도가 원자력협력 협정을 체결했습니다.
현재 인도의 원전 개발에 진출한 러시아와 프랑스 미국에 이어 우리나라의 진출이 가사화될 전망입니다.
박영일 기자의 보도입니다.
이명박 대통령과 프라티바 파틸 인도 대통령은 정상회담에서 양국간 정치와 안보, 방산분야 협력을 강화하자는데 합의했습니다.
또, 지...
방송일자 : 2011.07.26
-
정치인 감사위원 배제···감사원, 쇄신책 발표
저축은행 사태에 감사위원이 연루돼 비판을 받았던 감사원이 쇄신 발전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정치인 출신을 임명제청 대상에서 제외하는 등 감사제도와 절차 보완 대책이 담겨있습니다.
이정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은진수 전 감사위원의 저축은행 비리 연루로 인해 질타를 받았던 감사원이 쇄신대책을 내놨습니다.
앞으로 감사원 전 직원은 감사기간에 피감 기관 직원이나...
방송일자 : 2011.07.26
-
성적 오류 '나이스' 시스템 종합 점검
교육과학기술부가 최근 성적처리 오류 문제를 일으킨 교육행정정보시스템 '나이스'에 대한 종합점검을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교과부는 내일까지 성적 재처리를 완료해, 다음달 수시 모집에 지장이 없도록 할 방침입니다.
팽재용 기자의 보도입니다.
차세대 교육행정정보시스템 '나이스'의 성적처리 오류로, 고교생 2만 9천여명의 내신 석차 등급이 잘못 배포됐습니다.
...
방송일자 : 2011.07.26
-
지경부-삼성전자, 中企 R&D 성과공유 협약
삼성전자가 중소기업의 연구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1천억원을 출연하기로 했습니다.
대기업이 돈을 대고 중소기업이 기술을 개발하는 새로운 동반성장 모델로 정착 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김경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삼성전자가 중소기업의 연구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대.중소기업협력재단에 1천억원을 출연하기로 했습니다.
자금을 지원받아 개발한 연구성과는 삼성전자와...
방송일자 : 2011.07.26
-
2명 중 1명 "국내에서 여름휴가"
본격적인 피서를 맞아, 전국의 계곡과 해수욕장에는 물놀이를 즐기려는 인파로 북적이고 있습니다.
다음달 초까지 사상최대 인파가 휴가를 즐길 것으로 보입니다.
이예진 기자의 보도입니다.
계곡에 몸을 던지는 학생들의 표정에 즐거움이 가득합니다.
여학생들도 서로 질세라 물장구를 치지만 함박웃음이 가득하고, 조카와 물놀이를 나온 삼촌도 휴가가 아깝지 않습니다...
방송일자 : 2011.07.26
-
휴가철 자동차 보험사기 기승
본격적인 휴가철 맞아 자동차 보험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은 고의 사고 등 보험사기에 각별히 주의 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강석민 기자입니다.
여름휴가, 들뜬 마음에 피서지를 찾았다가 황당한 보험사고의 덫에 걸릴 수 있습니다.
가장 자주 발생하는 사고 유형은 휴가지 주차장이나 좁은 식당가 골목길 등에서 후진하고 있는 차량에 고의로 충...
방송일자 : 2011.0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