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V로 보는 <위클리 공감> [정책공감]
발 빠른 정보와 품격 있는 문화가 함께하는 생방송 모닝와이드, 이번 순서는 정책공감입니다.
네, 이번호 기획특집에서는 자본주의 사회의 병폐를 치유하고, 풍요롭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탄생한 서민복지에 대해 알아봅니다.
그 밖에도 대한민국 정책정보지 <위클리 공감>의 알찬 정책 정보와 다양한 볼거리들, 지금부터 화면으로 만나봅니다.
...
방송일자 : 2011.07.25
-
모닝 와이드 (197회)
전력수급 관련 대국민 담화 / 리베이트 약품 131개 20%까지 값 인하 추진 / 진수희 장관 "제주·인천 영리병원 도입 괜찮다" / 성 김 "北, 책임있는 행동 나서야" / 첨단 농산업 산실···전북혁신도시 '첫 삽' / 올해 80개 기관 착공···혁신도시 순항중 / '생계형 채무자 19만명' 이자탕감·원금 감면 / 이 대통령 "보육·교통문제 개선 노력" / 당정청, '민생분야 예산 적극 편성' / 5개 부처 차관급 인사···유인촌 문화특보 / '그린 카드' 출시, 지구 살리고 혜택도 받고 / 물놀이장 북새통···질병 유의해야 / 독서로 여름휴가 200% 즐기기 / 여름방학 체험 박물관 '인기' / 레바논 '한류 주역' 동명부대 9진 환송 / 고액재산가 건강보험 '무임승차' 못한다 / 국세청, 파워 블로거 1천300명 실태조사 / "질병 등급 달라지면 보험금 추가 지급" / 스마트폰, 생활 속 정보기기 자리매김 /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 여름휴가는 농산어촌으로! [정책&이슈] / 감은사 터 동삼층석탑 사리갖춤 [한국의 유물] / 소통과 공감 - 주간 대통령 연설 / 나눔 전도사로 나선 공공기관 [위클리공감 동행!]
방송일자 : 2011.07.22
-
전력수급 관련 대국민 담화
최근 무더위가 연일 계속되면서 올 여름 전력수급에 관한 우려의 목소리가 높습니다.
이에 따라 지식경제부가 최근 전력수급과 관련해 대국민 담화문을 발표합니다.
이번 담화문에는 올 여름 전력수급에 대한 정부의 대책과 함께, ‘범 국민 에너지 절약 5개 실천항목’을 제시하고 있는데요.
그 내용, 생중계로 전해 드립니다.
...
방송일자 : 2011.07.22
-
리베이트 약품 131개 20%까지 값 인하 추진
최근 의사들에게 리베이트를 건네 처방 실적을 높이려다 적발된 동아제약의 스티렌 등의 값이 최대 20% 인하될 것으로 보입니다.
보건복지부는 약제급여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불법 리베이트 행위로 적발된 제약사 7곳의 의약품 131개 품목의 가격인하안을 확정한 뒤 오는 10월 인하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약가 인하 방안이 그대로 시행될 경우 제약사에 따라...
방송일자 : 2011.07.22
-
진수희 장관 "제주·인천 영리병원 도입 괜찮다"
<!--{13113035862650}-->진수희 보건복지부 장관은 영리병원 도입과 관련해 "제주도와 경제자유구역의 경우 지역·경제적 여건이 있기 때문에 이 지역에 한해 도입하는 것은 괜찮다"고 밝혔습니다.
진 장관은 어제 한 라디오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전면적으로 도입하는 것은 아직 우리 국민 사이에 공감대가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시기상조"라며...
방송일자 : 2011.07.22
-
성 김 "北, 책임있는 행동 나서야"
성 김 주한미국대사 지명자는 "북한이 순조로운 권력승계를 원한다면 책임 있는 행동을 하면서 국제사회에서 의무를 다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성 김 지명자는 미 상원 외교위 인준청문회에서 천안함 폭침과 연평도 포격 등 최근 북한의 잇단 도발과 관련해 "이를 통해 미국과 한국의 양보를 얻어낼 수 있다고 생각했다면 실수"라면서 이 같이 강조했습니다.
이어 "...
방송일자 : 2011.07.22
-
첨단 농산업 산실···전북혁신도시 '첫 삽'
첨단 농산업의 산실로 발전하게 될 전북혁신도시가 첫 삽을 떴습니다.
지역주민들의 큰 기대속에 열린 농업생명연구단지 기공식을, 송보명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2015년이면 전북 전주시 만성동과 완주군 이서면 일원에, 인구 3만명을 수용하는 미니도시가 들어서게 됩니다.
전 국토의 고른 발전을 취지로 정부 차원에서 추진 중인 혁신도시 사업 가운데, 전북혁신도...
방송일자 : 2011.07.22
-
올해 80개 기관 착공···혁신도시 순항중
앞서 보셨듯이 국토의 고른 발전을 꾀하는 혁신도시 사업이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정부는 올해 80개 공공기관의 청사를 착공하고, 내년까지 부지 조성과 인프라 구축을 완료할 계획입니다.
이동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전 국토의 동반 발전을 이루기 위한 혁신도시 사업이, 지방 거점지역으로 이전할 공공기관들이 속속 착공되면서 순항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정부는 ...
방송일자 : 2011.07.22
-
'생계형 채무자 19만명' 이자탕감·원금 감면
생계형 채무자 19만명의 연체 이자가 면제되고 대출 원금도 최고 50%까지 감액됩니다.
서민금융 지원 대책의 하나로 다중채무자 자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보도에 김현아 기자입니다.
생계형 채무자 19만명의 대출원리금 9천억원 가운데 연체이자가 면제됩니다.
또 대출원금도 30~50% 감액되고 감액된 원금은 5년에 걸쳐 나눠 갚을 수 있습니...
방송일자 : 2011.07.22
-
이 대통령 "보육·교통문제 개선 노력"
이명박 대통령이 반월과 시화 국가산업단지를 방문해, 현장 근로자들의 애로사항을 들었습니다.
이 대통령은 24시간 보육시설과 교통 문제 등이 바뀔 수 있도록 해 나가겠다며 격려했습니다.
박영일 기자입니다.
중소기업 현장을 방문한 이명박 대통령은 생산공정을 둘러보고 근로자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미혼 남녀 근로자들은 교통문제와 주거문제를 어려움으...
방송일자 : 2011.0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