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대통령 "수사 문화 바꾸고 국민 신뢰 받아야"
이명박 대통령은 검·경 수사권 조정과 관련해 검찰과 경찰은 수사에 관한 문화를 바꾸고 국민의 신뢰를 받을 수 있는 계기로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어제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비서관회에서 공정사회의 두 기둥인 검·경이 큰 타협을 본 것은 국민 입장에서도 바람직한 일이라면서 이 같이 말했다고 박정하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
방송일자 : 2011.06.21
-
이 대통령-손 대표, 27일 청와대 민생회담
이명박 대통령과 손학규 민주당 대표가 오는 27일 청와대에서 민생회담을 개최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이 대통령과 손 대표는 조찬을 겸한 회담에서 등록금 문제와 일자리 대책, 추경예산과 저축은행 사태, 가계부채와 한미 FTA 비준안 처리 문제 등 6대 의제에 대해 논의하기로 했다고 김효재 청와대 정무수석이 밝혔습니다.
청와대와 민주당은 회담에 앞서 백용호 정...
방송일자 : 2011.06.21
-
"올해 4.5% 성장, 320억달러 무역흑자"
올해 우리 경제 성장률이, 기존 정부 전망치인 4.3%보다 높은 4.5%가 될 것이란 전망이 나왔습니다.
무역흑자도 종전 250억달러를 훌쩍 뛰어넘는 320억 달러로 전망됐습니다.
강석민 기자입니다.
산업연구원은 2011년 경제.산업 보고서를 통해, 올해 우리나라가 4.5%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상반기 고유가와 환율하락에도 불구하고...
방송일자 : 2011.06.21
-
"경제정책 이견 커…정론과 쓴소리 필요"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이 경제연구기관장들을 만났습니다.
박 장관은 최근 경제정책 방향에 대해 정치권과 정부의 이견이 크다며, 연구기관들의 정론과 쓴소리를 당부했습니다.
이동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은 경제연구기관장들과 만난 자리에서, 무엇보다 정부의 경제정책에 대해 허심탄회한 비판과 쓴소리를 요청했습니다.
박 장관은 특히, 요즘 ...
방송일자 : 2011.06.21
-
한국, 지구촌 '녹색 파트너십' 구축 선도
전세계 녹색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글로벌 녹색성장 서밋'이 서울에서 막을 올렸습니다.
OECD 사무총장 등 지구촌 녹색 리더들이 대거 참여해, 적극적인 동참과 협력을 약속했습니다.
송보명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지구 책임적 문명 건설'을 주제로 우리 정부가 경제협력개발기구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글로벌 녹색성장 서밋 2011'은, 우리가 그동안 주창해...
방송일자 : 2011.06.21
-
이 대통령 "녹색경제 이끄는 '기술센터' 설립"
글로벌 녹색성장 서밋에 참석한 이명박 대통령은 녹색경제로의 전환을 이끄는 핵심은 기술이라면서 국내외 연구기관이 참여하는 녹색기술센터를 설립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계속해서 박영일 기자가 보도합니다.
지구촌 곳곳에서 일어나는 갑작스런 홍수와 가뭄, 이상 한파와 폭염 인간이 불러온 기후변화의 부작용들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인간과 ...
방송일자 : 2011.06.21
-
폭염주의보 첫 발령…폭염 경보시 휴교
어제 중부지방 등 일부 지역에 올 들어 첫 폭염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정부는 폭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관계부처와 합동으로 종합대책을 마련했습니다.
이예진 기자의 보도입니다.
불볕더위로 도심 전체가 열기로 가득합니다.
힘차게 물줄기를 뿜어대는 광화문 광장은 아이들 놀이터로 변했습니다.
이같은 폭염은 올 여름 더욱 기승을 부릴 것으로 보입니다.
...
방송일자 : 2011.06.21
-
여름철 전력수급 비상대책반 본격 가동
30도를 웃도는 무더위가 본격화되면서 벌써 여름철 전력 수급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전력대란에 대비해 정부가 비상대책반을 구성해 가동에 들어갑니다.
김경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이른 무더위로 냉방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최중경 지식경제부 장관이 한국전력거래소를 방문해 전력 상황을 점검하고, 여름철 전력수급 대책회의를 열었습니다.
최중경 장관 / 지...
방송일자 : 2011.06.21
-
정부 "남북 당국간 합의 준수해야"
정부가 금강산 내 재산을 정리하겠다는 북한에 우리 기업의 재산권 침해가 있어서는 안된다고 밝혔습니다.
또 사업자간 계약과 남북당국간 합의를 준수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김현아 기자입니다.
정부가 북한의 '금강산 재산 정리' 통보에 대한 대응방안에 고심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우선 북측의 요구에 대한 민간 투자기업들의 의사를 들어볼 필요가 있어 이...
방송일자 : 2011.06.21
-
샤프 "국방개혁 시의적절…모든 지원 제공"
월터 샤프 한미연합사령관이 한국의 국방개혁 추진은 시의적절하다고 밝혔습니다.
2015년 전작권 전환과 관련이 있는 만큼 필요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강필성 기자가 보도합니다.
월터 샤프 한미연합사령관은 전략동맹 2015 이행에 맞춰 추진되는 한국의 국방개혁이 시의적절하다고 밝혔습니다.
샤프 사령관은 육군협회 초청 강연에서 한국...
방송일자 : 2011.0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