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대통령, 금메달 이상화 선수에 축전
이명박 대통령은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 여자 스피드 스케이팅 500m 종목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이상화 선수에게 축전을 보내 격려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축전에서 "이상화 선수의 강인한 정신력과 탁월한 기량이 국민 모두에게 큰 감동과 기쁨을 안겨줬다"며 "이 선수는 대한민국 스피드 스케이팅 역사를 새로 쓴 우리나라의 보배"라고 밝혔습니다.
여자 스피...
방송일자 : 2010.02.17
-
윤증현 장관 "올해 무역흑자 200억달러 달성 전망"
정부는 올해 무역수지 흑자가 200억달러 규모를 넘어서는 데 문제가 없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지난달 보였던 무역적자도, 이달부턴 흑자로 돌아설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윤증현 기획재정부 장관은 제5차 위기관리대책회의에서, 올해 무역수지에 관해 긍정적인 전망을 밝혔습니다.
다만, 수출의 안정적인 증가는 경기회복세 유지와 거시경제안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
방송일자 : 2010.02.17
-
건전성 관리로 2013년 균형재정 달성
기획재정부가 오늘 국회에 올해 업무계획을 보고했습니다.
일자리 창출에 전력을 다하면서, 2013년까지 균형재정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새해 정부가 '일자리 정부' 체제를 표방한 만큼, 올해 최대 정책과제는 고용의 회복입니다.
이를 위해 올해 약 천억원을 투입해 구인, 구직 수요를 원활히 연결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고용을 늘린 중소기업에 ...
방송일자 : 2010.02.17
-
수도권 인구유입 11년만에 최소
고질적인 수도권 인구 집중현상이 완화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지난해 수도권 유입인구는 11년만에 최소치를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수도권으로의 순이동인구는 4만 4천명.
52만 5천명이 들어온 대신 48만 1천명이 빠져나갔는데, 이는 외환위기 직후였던 1998년 이후 11년만에 최소치입니다.
수도권 인구유입이 정점을 기록한 2002년 이후 전입자...
방송일자 : 2010.02.17
-
국가기술자격체계 전면 개편
정부가 시시각각 변하는 산업현장의 수요에 맞춰 국가기술 자격 체계를 전면 개편하기로 했는데요.
당장 기상감정이나 화재 감식 등의 자격증이 새롭게 선보이게 됩니다.
정부가 국가자격증을 산업현장 수요에 맞춰 개편하기로 했습니다.
보편적인 자격이 돼 버린 워드프로세서와 컴퓨터 활용 능력 자격증은 민간자격으로 전환 됩니다.
태양광 발전과 기상감정 화재 감식...
방송일자 : 2010.02.17
-
이 대통령 "졸업식 뒤풀이, 우리 사회의 중병"
이명박 대통령은 일부 중학교 졸업생들의 '알몸 뒤풀이' 물의는 우리 사회의 중병"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특히 문화의 문제인 만큼 학교에서 머리를 맞대고 해결할 문제"라고 말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최근 문제가 된 일선 학교의 '졸업식 뒤풀이'와 관련해 도덕적으로나 교육적으로 나쁜 일 일뿐 아니라 우리 사회의 중병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 대...
방송일자 : 2010.02.17
-
청와대 비서관 2명 후임인사
청와대는 공석인 연설기록비서관에 김영수 영남대 정치외교학과 교수를, 시민사회비서관에 유성식 시민사회비서관실 선임행정관을 임명했다고 밝혔습니다.
김영수 신임 연설기록비서관은 충남 출생으로 성균관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해 한국정치학회 편집이사 등을 거쳤습니다.
유성식 시민사회비서관은 서울대 동양사학과를 졸업해 한국일보 정치부장을 거쳐, 청와대 시민사회비서관실...
방송일자 : 2010.02.17
-
교육행정시스템 '나이스' 편의성 확대
이르면 내년 3월부터 학생들이 인터넷을 통해 성적표를 확인하는 등 자기정보 열람이 가능해질 전망입니다.
정부가 교육행정시스템 나이스를 개편하기로 했는데요.
자세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현재 전국 시·도 교육청과 초중등 학교에서 활용하고 있는 교육행정정보시스템 나이스입니다.
학생들의 성적 입력이나 출결상황 등 교사들의 일반적인 학교행정 업무...
방송일자 : 2010.02.17
-
'잘 가르치는 대학' 매년 30억 지원
우리 대학들이 그동안 덩치 키우기 경쟁에 몰두했는데요.
정부는 올해 '잘 가르치는 대학' 10곳을 골라 매년 30억원씩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대학 경쟁력에 큰 변화가 예상됩니다.
정부가 ‘잘 가르치는 대학’ 열 곳을 골라 올해부터 4년간 매년 30억원을 주기로 했습니다.
대학간의 경쟁 구도를 학생 선발보다는 수업의 질로 바꾸겠다...
방송일자 : 2010.02.17
-
TaLK프로그램, 학생·장학생 모두 '만족'
농산어촌 지역의 영어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교포 자녀나 외국인 대학생을 영어 강사로 채용하는 토크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토크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결과에 따르면 학생들의 수업 만족도와 영어 흥미 향상은 각각 71%와 67%로 나타났고 전반적인 영어 능력이 늘었다는 대답도 61%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원어민 장학생 가운데 ...
방송일자 : 2010.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