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티 재건지원단 이달말 파병
아이티가 지난 1950년 한국전쟁 당시 우리를 도왔던 나라라는 사실 알고 계십니까?
아이티 재건 지원단이 오늘 창설돼 이달말 60년만에 은혜를 갚으러 파병됩니다.
옷깃을 파고드는 차가운 바람에도 늠름하게 서있는 장병들.
평균 8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이 자리 선 장병들은 지진피해로 신음하고 있는 아이티의 재건을 돕기위해 모였습니다.
120명의 공병대...
방송일자 : 2010.02.17
-
인천공항 '5년 연속 세계 최고' 등극
'대한민국의 관문'인 인천국제공항이 공항 서비스 평가에서 5년째 세계 정상을 차지했습니다.
5년 연속 1위는 세계 최초 기록입니다.
인천국제공항이 또 다시 세계 최고임을 입증했습니다.
'공항 분야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국제공항협회의 공항서비스평가에서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종합부문격인 세계최우수공항과 아시아-태평양 최고공항, 그리고 중대형공...
방송일자 : 2010.02.17
-
해외 종자채취 국내 전환 업체 지원
무나 배추같은 국내의 우수 종자들이 대부분 해외에서 길러진다는 사실 알고 계셨습니까.
비용이 싸기 때문인데, 정부가 우수 종자를 우리 땅에서 생산하기 위해 팔을 걷어붙였습니다.
알타리 무를 생산해 판매하는 A업체 대표는 지난해 무 파종을 위해 베트남을 찾았습니다.
기후가 좋고 인건비가 싸기 때문에, 5년 전 부터 현지농가와 계약해 종자를 생산하고 있는...
방송일자 : 2010.02.17
-
40개 재외공관, 한식 해외홍보 앞장
최근 김치나 불고기와 같은 한식을 세계화하기 위한 노력이 한창인데요.
전세계 40곳의 재외공관들이 한식 홍보의 전초기지를 자처하고 나섰습니다.
세계로 수출되는 우리의 대표음식 김치와 불고기, 그리고 비빔밥처럼.
한식은, 외국인들에게 한국을 보다 쉽게 알릴 수 있는 '식탁외교'의 좋은 수단입니다.
코지마 /일본 관광객(22)
“한국에 와서...
방송일자 : 2010.02.17
-
새해 첫달 막걸리 수출 '쾌조의 출발'
새해 첫 달 막걸리 수출이 지난해의 인기를 이어가며 좋은 출발을 보였습니다.
관세청에 따르면 1월 막걸리 수출액은 75만1천달러로, 작년 같은 달의 5.7배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초에 막걸리가 이처럼 많이 수출된 것은 지난해 국내외에서 불었던 막걸리 열풍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됩니다.
< 저작권자 ⓒ 한국정...
방송일자 : 2010.02.17
-
2010 재외문화홍보관 회의 열려
해외에서 한국 문화를 알리는 전도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문화 홍보관들이 모처럼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우리 문화의 세계화를 주제로 깊이 있는 토론의 장이 마련됐다고 하는데요.
그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전통 문화 뿐 아니라 요즘의 한국문화도 적극 알려야한다“
“한국문화를 해외에 알리려면 현지화 전략이 필요하다&ld...
방송일자 : 2010.02.17
-
한·터키 FTA 협상 이르면 4월 개시
우리나라와 터키간 자유무역협정 협상이 이르면 오는 4월에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외교통상부는 오는 19일 서울 무역센터에서 한·터키 FTA 협상을 위한 공청회를 열고, 그 결과를 토대로 다음달 대외경제장관회의에서 FTA 추진여부를 최종 결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외교통상부는 터키가 유럽연합과 관세동맹을 맺고 있는 만큼 한·터키 ...
방송일자 : 2010.02.17
-
새 천원권 연결형 경매, 이웃돕기 등 기탁
한국은행이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새 천원권을 규격 크기로 절단하지 않은 '연결형 은행권'의 경매를, 다음주 한 주 동안 실시합니다.
한국은행은 빠른번호 연결형 새 천원권 9백세트에 대해 오는 22일 오전 10시부터 인터넷 옥션을 통해 경매를 실시하고, 수익금을 이웃돕기성금 등 공익 목적으로 사용한다고 밝혔습니다.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
방송일자 : 2010.02.17
-
국세청, 100여명 '현장 중심' 재배치
정부의 '유동 정원제'에 적극 참여하는 차원에서, 국세청이 104명의 세무서 지원부서 인력을 줄여 납세자를 상대로 하는 부서에 현장 배치했습니다.
국세청은 이와 함께 분야별 업무를 분석해, 44개 세무서의 인력을 늘리고 51개 세무서의 인력을 줄이는 등, 인력의 효율성을 높였다고 밝혔습니다.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방송일자 : 2010.02.17
-
전재희 장관 "음주사고 없는 신학기가 되길"
전재희 보건복지가족부 장관은 "대학가에서 매년 신학기 기간 중 음주로 인한 사건 사망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다며 잘못된 관행이 반복되지 않도록 당부했습니다.
전 장관은 이같은 내용의 서한을 전국 대학 총학생회로 보내며 건전한 음주문화 습관을 가지는 노력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보건복지가족부는 이와 함께 대학당국에 건전음주동영상을 보내 대학 ...
방송일자 : 2010.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