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월 일광화상환자 급증…햇빛 화상 조심하세요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야외로 나가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햇빛에 장시간 노출될 경우 화상을 입을 수도 있다는 사실 명심하시고,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무더위를 피해 수영장에 사람들이 몰리고 있습니다.
쏟아지는 물 폭탄을 맞고, 흐르는 물에 몸을 내맡기며 잠시나마 더위를 잊습니다.
하지만, 강렬한 햇살만큼은 피하고 싶습니다.
이지연 / 서울...
방송일자 : 2010.07.22
-
'치명적질병 보험' 따져보고 가입해야
최근 주요 질병에 대한 치료비가 크게 상승하면서 이른바 '치명적 질병 보험'에 가입하는 소비자들이 부쩍 늘었습니다.
하지만 비싼 보험료에 비해 보장 범위가 좁아, 가입 전에 꼼꼼히 점검해야 한다고 금융당국은 조언했습니다.
김씨는 지난 2005년 치명적 질병, 즉 CI보험에 가입한 후, 2007년 2월엔 뇌졸중의 하나인 '자발성 거미막밑출혈'로 입원해 수...
방송일자 : 2010.07.22
-
재정 건전성, '안보'가 최종변수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클릭 경제브리핑 최대환입니다.
남유럽 국가들에 밀어닥친 재정위기가 세계 경제에 먹구름을 드리우면서, 재정 건전성의 관리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새삼 일깨우고 있습니다.
한 개인의 빚이 누적돼 결국 파산에 이르게 되면 정상적인 재기를 위해선 몇곱절의 노력이 필요하듯이, 한 나라의 재무상태 또한 철저하게 점검하고 꼼꼼하게 관리하지 않으면,...
방송일자 : 2010.07.22
-
정책 포커스 (432회)
한미 외교·국방장관 공동기자회견 / "선진·개도·신흥국 합리적 중재 노력할 것" / 서울 G20 메시지, '위기 넘어 함께 성장' / 오늘부터 최고이자율 44%…점검 강화 / 저소득 서민 전용대출 '햇살론' 출시 / '얼렁뚱땅 보험설명' 퇴출
방송일자 : 2010.07.21
-
한미 외교·국방장관 공동기자회견
<!--StartFragment-->한미 외교·국방장관 공동기자회견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0.07.21
-
"선진·개도·신흥국 합리적 중재 노력할 것"
이명박 대통령이 아시아와 신흥국 중 처음으로 의장국이 된 한국은 선진국과 개도국 신흥국 사이를 합리적으로 중재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서울 G20 정상회의 준비를 위한 셰르파회의에 참석해 서울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전적인 협조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며 이같이 말했다고 김희정 청와대 대변인...
방송일자 : 2010.07.21
-
서울 G20 메시지, '위기 넘어 함께 성장'
11월 서울 G20 정상회의의 대외 메시지로 '위기를 넘어 다함께 성장으로'가 확정됐습니다.
강하고 지속 가능하며, 균형된 성장을 포괄하는 내용을 담았다는 설명입니다.
위기를 넘어 다함께 성장으로!
G20 준비위원회는 오는 11월 서울에서 열리는 G20 정상회의 대외 메시지가 이렇게 확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사공일 위원장은 서울 정상회의에서는 균형 성...
방송일자 : 2010.07.21
-
오늘부터 최고이자율 44%…점검 강화
대부업체를 비롯한 모든 금융회사의 최고이자율이 오늘부터 연 44%로 5%포인트 인하됩니다.
이에 따라 금융위원회는 최고이자율이 5%포인트 인하되는 것에 대비한 준비를 철저히 해달라는 공문을 각 시도에 보낸 상태입니다.
금융감독원도 자산규모 100억원 이상 대부업체에 대한 직권검사때, 금리인하 준수 여부를 중점 점검 대상에 포함시켰습니다.
...
방송일자 : 2010.07.21
-
저소득 서민 전용대출 '햇살론' 출시
신용이 낮은 서민들에게 창업자금을 빌려주는 미소금융에 이어서, 긴급생활자금까지 대출해주는 '햇살론'이 출시됩니다.
신용 6등급 이하, 연소득 2천만원 이하의 자영업자나 근로자 등이 대상입니다.
저신용자들에게 연 10%대 이자로 자금을 지원하는 햇살론이 오는 26일 첫 선을 보입니다.
대상은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의 저신용자.
연소득 2천만원 이하의 저...
방송일자 : 2010.07.21
-
'얼렁뚱땅 보험설명' 퇴출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클릭 경제브리핑 최대환입니다.
'텔레마케팅의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전화를 통한 상품 판매를 자주 접하게 됩니다.
그런데 특히 보험 같은 금융상품의 경우에, 바쁜 시간에 전화를 받아 내용을 정확히 알지도 못한 채 급하게 가입했다가, 나중에 생각과 달라서 낭패를 보는 경우도 왕왕 발생하는데요.
이런 경우에 문제가 되는...
방송일자 : 2010.0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