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네 새마을금고서도 환급금 받는다
작년에 유가환급금, 어디서 받으셨습니까.
다음달부터는 새마을금고나 신용협동조합 등 서민금융기관에서도, 유가환급금과 같은 국고금을 지급받을 수 있게 됩니다.
우체국을 비롯해 18개 시중은행에서만 취급해오던 국고금.
따라서 지난해 2조8천여억원에 달하는 유가환급금도, 이들 은행을 통해서만 돌려받을 수 있었습니다.
정작 동네 새마을금고나 신용협동조합 등을...
방송일자 : 2010.03.30
-
지자체 청사 리모델링 우수사례 공유
일부 지자체들의 호화청사 신축 등으로 예산낭비의 지적이 있어왔는데요, 정부는 지자체 청사의 리모델링 우수사례를 모아 무분별한 신축이 아닌 리모델링을 적극 유도해 나갈 방침입니다.
은평구 청사에 흐르는 실개천.
이곳을 놀이터삼아 뛰어노는 아이들.
은평구는 최근 청사 리모델링과 구의회 증축과정에서 발견된 지하수를 이용해 작은 실개천을 조성했습니다.
이물...
방송일자 : 2010.03.30
-
한-러 수교 20주년 문화축제 개막
올해는 우리나라와 러시아가 수교를 맺은 지 꼭 20년이 되는 해입니다.
이를 기념해 다음달 2일부터 양국 주요도시에선 다양한 문화축제가 열릴 예정입니다.
러시아와 수교를 맺은지 20주년이 되는 올해.
다음달부터 7개월 간 우리나라와 러시아 주요도시에선 수교 20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문화축제가 잇따라 열립니다.
개막식은 다음달 2일, 세계 최고의 명성...
방송일자 : 2010.03.30
-
제조업 체감경기 7년 반 만에 최고치
제조업 체감경기가 석 달째 상승하면서 7년 반 만에 최고치로 올라 기준치에 근접했습니다.
한국은행이 전국 2천310개 업체를 대상으로 조사한 '3월 기업경기조사 결과'에 따르면, 제조업 경기를 종합적으로 보여주는 업황 BSI는 99를 기록해 지난달보다 5포인트 올랐습니다.
BSI는 기준치 100을 넘으면 경기를 좋게 보는 기업이 나쁘게 보는 기업보다 많...
방송일자 : 2010.03.30
-
내집 앞 눈 방치 심하면 과태료 부과 추진
올 겨울부터 자기 집이나 점포 주변에 쌓인 눈을 치우지 않으면 횟수에 따라 과태료가 차등 부과됩니다.
정부는 또 사정상 눈 치우기가 어려운 가구가 행정기관에 일정 금액을 내면 눈을 대신 치워주는 제도를 도입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소방방재청은 다만 과태료 금액을 일률적으로 설정하지 않고 지자체에서 합리적으로 산정할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방송일자 : 2010.03.30
-
EBS, 수능강의 스마트폰 서비스 개시
앞으론 EBS 수능강의도 스마트폰으로 서비스받을 수 있게 됩니다.
EBS는 인터넷 수능강의 서비스인 EBSi의 모든 강의를 오는 5월 중순 아이폰을 시작으로 스마트폰에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0.03.30
-
정책라인 10 (11회)
구조작업 지속 선체진입 시도 / 김태영 국방부 장관 "北기뢰 흘러 왔을 수도" / 이 대통령 "의혹 없도록 철저조사 '비상체제 유지'" / 정 총리 "실종 장병 무사귀환 범정부 지원" / 반기문 총장 "충격과 슬픔 금치 못해" / 윤증현 장관"초계함 침몰, 경제 영향 제한적" / 北, 천안함 '침묵'…DMZ 취재 '경고' / 수능 11월 18일 시행…난이도는 작년 수준 / 한-콩고, 콩고 재건사업 적극 협력 / 다음달 5일, 한-벨기에 정상회담 / 영산강 하구둑 홍수 방지 구조개선 / IT 새 트렌드, 정책에 신속 반영 / 카드사 현금 서비스 금리 비교 공시 / 경상수지 1억6천만달러 흑자 전환 / 직장내 성 차별 남녀 시각 엇갈려
방송일자 : 2010.03.29
-
구조작업 지속 선체진입 시도
지금 백령도에서는 필사의 구조작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선체엔 진입하기가 어려운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국방부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최고다 기자!
네, 국방부에 나와있습니다.
자세한 상황 전해 주시죠.
백령도 해상에선 지금 필사의 구조작업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해군 해난구조대잠수사들은 이 시각 현재 오늘 오후 설치...
방송일자 : 2010.03.29
-
김태영 국방부 장관 "北기뢰 흘러 왔을 수도"
김태영 국방부 장관은 천안함 침몰사건이 북한에서 흘러 들어온 기뢰에 의해 발생했을 수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서해상에 우리 군이 설치한 기뢰는 모두 수거했기 때문에 북측에서 흘러왔을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김태영 국방장관은 천안함 침몰사건 원인으로 북한의 기뢰가 흘러들어와 우리지역에 있었을 수 있다고 밝혔는데요.
김 장관은 오늘 오후 국회 국방위원회...
방송일자 : 2010.03.29
-
이 대통령 "의혹 없도록 철저조사 '비상체제 유지'"
이명박 대통령은 수색상황을 보고 받고 한점 의혹이 없도록 원인을 철저히 조사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청와대는 당분간 비상체제를 유지하면서 천안함 대책과 정상업무를 병행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월요일 오전 8시 예정된 공식일정인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하기 전 청와대 국가위기상황센터에서 약 20분 동안 천안함 수색 진행상황을 보고 받았습니다.
천안...
방송일자 : 2010.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