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수지 1억6천만달러 흑자 전환
지난달 경상수지가, 1월 적자를 딛고 한달만에 흑자로 돌아섰습니다.
한국은행은 3월 경상수지 역시 흑자를 낼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지난달 경상수지가 1억6천만달러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최근 수개월간 흑자를 유지하던 경상수지가 지난 1월 6억3천만달러 적자로 한차례 꺾였지만, 한달 만에 다시 흑자로 돌아선 겁니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지난달 원유 등 에...
방송일자 : 2010.03.29
-
직장내 성 차별 남녀 시각 엇갈려
직장내 성차별을 받고 계십니까?
이 질문에 남성의 절반 이상은 심각하지 않다고 답했고, 반면 여성의 절반 이상은 아직도 심각하다고 답했습니다.
남녀간 시각차가 뚜렷한 고용평등 의식조사 결과를 자세히 전해드립니다.
노동부가 만 20세 이상의 성인남녀를 천명을 대상으로 남녀고용평등 의식 조사를 실시한 결과, 열명 중 여덟명은 과거에 비해 직장 내 성차별이...
방송일자 : 2010.03.29
-
정책라인 10 (10회)
이 대통령 "안 의사 유해 봉환에 최선 다하겠다" / 순국 100년, 安의사 숭고한 뜻 추념 / 일본 강제동원 노무자 보상 길 열린다 / 저탄소 경기·관람…'녹색 스포츠' 구현 / 전국에 저탄소 녹색경영 네트워크 구축 / 정부, 자원봉사 활성화 계획 추진 / 수형자·교정인력 '보라미 봉사단' 결성 / "영산강 하구둑 개선, 바닷물 오염 없다" / 커피전문점 위생관리 허점 드러나 / 대용량 냉장고 등에 5% 개별소비세 / 대학농구도 리그제로 간다 / '길 위의 인문학' 안동탐방
방송일자 : 2010.03.26
-
이 대통령 "안 의사 유해 봉환에 최선 다하겠다"
오늘은 안중근 의사가 뤼순 감옥에서 순국한지 만 100년이 되는 날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안중근 의사의 유해를 모셔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확대비서관 회의를 주재하면서 안중근 의사의 유해를 모셔오는데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일본 중국과 잘 협조해 안중근 의사의 유해를 모셔올 ...
방송일자 : 2010.03.26
-
순국 100년, 安의사 숭고한 뜻 추념
한편 정부는 안중근 의사 순국 100주년 추념식을 열고, 안 의사의 숭고한 뜻을 국민의 이름으로 추모했습니다.
대한민국 침략의 원흉 이토히로부미를 사살하고 우리의 민족혼을 세계에 알린 안중근 의사.
중국 뤼순 감옥에서 최후를 맞은 지 만 100년이 됐습니다.
정부는 '겨레의 등불, 평화의 횃불'이라는 주제로 안중근 의사 순국 백주년 추념식을 서울광장에...
방송일자 : 2010.03.26
-
일본 강제동원 노무자 보상 길 열린다
일본으로 강제 징용됐다가 임금을 받지 못하고 귀국한 우리 노무자들의 임금기록이 오늘 우리 측에 전달됐습니다.
그동안 기록이 없어서 보상을 받지 못했던 피해자들이 구제받을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안중국 의사 순국 100주년인 오늘, 외교통상부는 일제시대 일본으로 강제징용 됐던 우리 노무자들이 받지 못한 공탁금 기록을 일본 측으로부터 넘겨받았다고 공식 발표...
방송일자 : 2010.03.26
-
저탄소 경기·관람…'녹색 스포츠' 구현
K-리그와 프로야구 개막, 남아공 월드컵까지 스포츠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뜨겁습니다.
그런데 이제 스포츠에도 저탄소 녹색생활이 구현되는 시대가 찾아왔다고 합니다.
심층취재로 전해드립니다.
유럽파 국가대표들의 복귀로 축구팬들의 기대를 한껏 받고 있는 2010 프로축구 K-리그.
지난해 정상에 복귀한 KIA와 3년 연속 한국시리즈에 오른 SK, 뚝심 두...
방송일자 : 2010.03.26
-
전국에 저탄소 녹색경영 네트워크 구축
한편, 녹색 기업경영을 확산하기 위한 민·관의 움직임도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저탄소 경영을 위한 협의체가, 내년까지 전국 71개 상공회의소에 설치됩니다.
기업 경영에 저탄소 녹색성장을 접목시킨 녹색 경영.
이를 확산시키기 위한 네트워크가 전국 상공회의소에 구축됩니다.
지식경제부와 대한상공회의소는 녹색경영 협약 체결식을 갖고, 지역기업이 ...
방송일자 : 2010.03.26
-
정부, 자원봉사 활성화 계획 추진
정부가 G20정상회의 개최를 계기로 자원봉사 문화를 선진국 수준으로 끌어 올리기로 했습니다.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여러 방안이 제시됐는데 어떤 내용인지 살펴봤습니다.
서해 기름유출사고 당시 112만명의 자원봉사자들은 아름다운 선행으로 기적을 만들어냈습니다.
연말연시에 집중됐던 자원봉사도 이젠 계절이 따로 없을 만큼 우리 사회에 확산되고 있습니다.
...
방송일자 : 2010.03.26
-
수형자·교정인력 '보라미 봉사단' 결성
교도소에 수감중인 수형자들이 아동복지시설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쳤습니다.
교정역사상 처음으로 수형자와 교도관들이 봉사단을 결성해 자원봉사를 한 것인데요.
그 현장을 취재했습니다.
안양교도소.
이른 아침부터 수형자들과 교도관 등 60여명이 같은 색깔의 조끼를 입고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봉사단의 일원으로 참가하게 된 수형자 10명은 가석방 예정자나, 출...
방송일자 : 2010.0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