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각적 증거로 북한 어뢰규명"
천안함의 침몰 원인과 공격 주체를 확정하기 까진 여러 우여곡절이 있었습니다.
조사단은 정밀하고 다양한 조사로 결정적 증거 이른바 ‘스모킹 건’을 밝히는데 성공했습니다.
조사단이 발표한 침몰 원인을 뒷받침하는 증거들을 모아봤습니다.
“천안함은 북한 잠수함의 중어뢰 공격에 의해 두 동강이 나 침몰했다.“
이 짧...
방송일자 : 2010.05.21
-
"천안함 사태, 경제 영향 제한적"
천안함 사태가 북측의 소행으로 밝혀진 가운데, 정부는 이같은 사실이 우리 경제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그러나 만일의 상황에 대비해 국내외 시장동향을 예의주시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일단 천안함 사태가 우리 경제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우리 정부의 발표이후 북한의 자극적인 발언으로 환율과 증시가 한때 출...
방송일자 : 2010.05.21
-
이재오 국민권익위원장 "고위공직자 청렴도 평가해야"
이재오 국민권익위원장이 고위공무원에 대한 청렴도 평가의지를 분명히 했습니다.
그러면서 공직자 비리수사처 즉 공수처 설치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국민의 세금을 국가예산으로 사용하는 기관은 청렴도 평가를 하는것이 국민에 대한 도리다.“
이재오위원장은 KTV '정책대담'에 출연해 이같이 말하고 고위공무원의 청렴도 평가도 필요...
방송일자 : 2010.05.21
-
전국 사찰서 부처님 오신 날 봉축 법요식
불기 2554년 부처님 오신날 봉축법요식이 오늘 오전 전국 사찰 2만여 곳에서 일제히 봉행됐습니다.
조계사에서 열린 법요식에는 불교계 지도자 뿐 아니라 기독교, 천주교 등의 종교지도자들, 그리고 신도 등 1만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조계사 총무원장 자승스님은 법요식 봉축사에서 이기심과 탐욕을 버리고 대화와 타협을 통한 공생의 길을 함께 열어나가자고 밝혔습니...
방송일자 : 2010.05.21
-
정책현장 2 (47회)
이 대통령 "북에 단호한 대응, 내일 NSC 소집" / 천안함, 북한어뢰 수중폭발로 침몰 / 유명환 장관 "유엔헌장 명백한 위반" / "북, 천안함 검열단 남한에 파견" / "사회 갈등, 국민 단결로 해결해야" / 전국 사찰서 내일 부처님 오신 날 봉축법요식
방송일자 : 2010.05.20
-
이 대통령 "북에 단호한 대응, 내일 NSC 소집"
이명박 대통령이 천안함 사건이 북한의 군사도발이란 점이 분명히 드러났다며 단호한 대응을 재차 강조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이 대통령은 내일 긴급 국가안전보장화의를 소집해 후속대책을 논의합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천안함 조사결과가 발표되기 한시간전인 오전 9시부터 15분간 러드 호주총리와 전화통화를 갖고 천안함 사건과 관련한 국제공조 추진방안등에 대해 논의했...
방송일자 : 2010.05.20
-
천안함, 북한어뢰 수중폭발로 침몰
천안함 침몰 원인이 55일만에 북한의 소행으로 드러났습니다.
민군합동조사단은 북한의 감응어뢰에 의한 수중폭발로 천안함이 침몰했다고 밝혔습니다.
민군합동조사단은 천안함의 직접적인 침몰원인을 수중폭발로 인한 절단으로 결론지었습니다.
함수와 함미 선저가 아래쪽에서 위쪽으로 꺽여 있는 상황, 여기에 함정의 좌우 요동을 방지해주는 함 안정기에 강력한 압력흔적은...
방송일자 : 2010.05.20
-
유명환 장관 "유엔헌장 명백한 위반"
유명환 외교통상부 장관은 천안함 사건과 관련해 국제사회와 함께 단호하고 엄정한 대응 조치를 취해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유 장관은 합동조사단 발표 직후 천안함 대책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이 같이 밝히고, 이번 사건은 국제 평화에 반하고 정전협정을 위반하는 것은 물론 유엔헌장을 명백히 위반한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현재 외교부는 후속 조치로 이 사건을 ...
방송일자 : 2010.05.20
-
"북, 천안함 검열단 남한에 파견"
한편 북한 최고지도기관인 국방위원회는 천안함 조사결과 발표를 `날조극'이라고 주장하면서 국방위 검열단을 남한에 파견하겠다고 밝혔다고 조선중앙방송이 전했습니다.
국방위는 오늘 발표한 대변인 성명에서 "남측은 북측의 검열단에게 물증을 보여주어야 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국방위는 이어 "대북제재가 이뤄진다면 전면전쟁을 포함한 강경조치를 할 것"이라고...
방송일자 : 2010.05.20
-
"사회 갈등, 국민 단결로 해결해야"
내일은 불기 2554년, 부처님 오신 날입니다.
KTV는 특별기획으로 불교계 큰 스님인 송월주 스님으로부터 세대간 계층간 갈등을 겪고 있는 4대강과 세종시 문제의 해법을 들어봤습니다.
최근 천안함 침몰과 북한의 잇따른 강경한 행보 등에 대해 국가의 원로인 송월주 큰 스님이 이런 때일수록 국민들이 단결해 잘 대처해 나가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불기 255...
방송일자 : 2010.0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