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韓 대통령 이집트 방문, 주요 성과와 의미는?

특별생방송 수시방송

韓 대통령 이집트 방문, 주요 성과와 의미는?

등록일 : 2022.01.21

최대환 앵커>
마지막 순방지인 이집트에서의 현안과 성과도 살펴보겠습니다.
한국 정상의 이집트 방문은 2006년 이후 16년 만인데요, 의미 어떻게 볼 수 있을까요?

최대환 앵커>
어제 문 대통령과 압델 파타 알시시 이집트 대통령의 단독 회담, 확대 정상회담이 있었습니다.
이후 한-이집트 정상의 공동언론발표가 있었는데요, 주요 내용 들어 보시겠습니다.

최대환 앵커>
이번 한-이집트 정상외교의 주요 성과 어떻게 요약해볼 수 있을까요?

최대환 앵커>
특히 이집트는 아프리카 국가 중 우리나라의 첫 자유무역협정 추진 상대국입니다.
이번에 이집트와의 FTA 체결을 위한 공동연구 개시에 합의했는데요, 앞으로의 과제 어떻게 보시나요?

최대환 앵커>
문 대통령은 오늘 양국 기업들이 미래 친환경 산업 협력 강화 방안을 협의하는 '한-이집트 미래-그린 비즈니스라운드 테이블'에도 참석합니다.
미래 신산업의 동력을 찾아보는 귀한 자리가 될 거 같은데요, 어떻습니까?

최대환 앵커>
문 대통령은 아울러 이집트 대외경제 협력기금 차관한도 10억달러 신규 설정, '룩소르-하이댐 철도 현대화사업' 차관 계약 등 이집트의 지속가능발전 지원을 통해 미래협력 기반을 구축한다는 계획입니다.
어떤 청사진을 그려볼 수 있을까요?

최대환 앵커>
한편 문재인 대통령과 순방을 함께 한 김정숙 여사도 한국 문화를 매개로 별도 일정을 소화하며 문화외교에 나섰습니다.
관련 행보 어떻게 보셨는지요?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