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내일 첫 전군 주요직위자회의···"확고한 대비태세"

특별생방송 수시방송

내일 첫 전군 주요직위자회의···"확고한 대비태세"

등록일 : 2022.05.10

임보라 앵커>
군 당국은 새정부 출범 첫날인 오늘(10일) 북한군의 도발 가능성과 핵실험 준비 등의 동향을 면밀히 주시하고 있는데요.
내일은 신임 국방부 장관이 주관하는 첫 전군 주요지휘관 회의가 개최됩니다.
김현아 기자입니다.

김현아 기자>
윤석열 정부의 첫 전군 주요직위자 회의가 내일 개최됩니다.
군에 따르면 내일(11일) 취임하는 이종섭 신임 국방부 장관이 취임 직후 전군 주요직위자 화상 회의를 주관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주요직위자 회의에는 각 군 총장과 작전사령관급 주요 지휘관 등이 참석합니다.
북한이 윤석열 대통령 취임과 바이든 미국 대통령 방한 등을 계기로 7차 핵실험 강행 움직임을 보이는 엄중한 현 정세를 고려해 군 주요 직위자들이 상황을 숙지하고 대비 태세를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풀이됩니다.
용산 대통령실 국가위기관리센터에서 국군통수권을 이양받는 것으로 공식 집무를 시작한 윤석열 대통령도 안보상황이 엄중한 시기에 확고한 군사대비태세를 유지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한반도의 안보상황이 매우 엄중합니다. 북한의 군사동향을 예의주시하면서 굳건한 한미동맹을 바탕으로 확고한 군사대비태세를 유지해 줄 것을 당부드립니다.”

군과 정보당국이 북한이 조만간 7차 핵실험을 감행할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하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이번 회의에서는 북한이 핵실험을 감행할 경우 대응책을 논의하고 한반도 안보 정세를 평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이종섭 신임 국방부 장관은 전군 주요직위자 회의에 앞서 열리는 이취임식에서 국방부기를 물려받은 뒤 현충원 참배로 공식 일정을 시작하며 취임 직후부터 북한 핵실험 대응책 등 현안 대비에 나서게 됩니다.
(영상편집: 장현주)

KTV 김현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