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북한 비핵화 전환한다면 담대한 계획 준비"

특별생방송 수시방송

"북한 비핵화 전환한다면 담대한 계획 준비"

등록일 : 2022.05.10

임보라 앵커>
윤석열 대통령은 취임사를 통해 북한 비핵화를 위한 대화의 문을 열어놓겠다고 밝혔습니다.
북한이 실질적인 비핵화로 전환한다면 북한 경제를 개선할 수 있는 담대한 계획을 준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임소형 기자입니다.

임소형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안보 문제도 자유의 맥락에서 설명했습니다.
자유민주주의는 평화를 만들어내고 평화는 자유를 지켜준다고 말했습니다.
일시적으로 전쟁을 회피하는 취약한 평화가 아닌 지속 가능한 평화를 강조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북한 핵 개발을 언급하며 평화적인 해결을 위해 대화의 문을 열어놓겠다고 밝혔습니다.
북한이 실질적인 비핵화로 전환한다면 북한 경제를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담대한 계획을 준비하겠다고 제시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북한이 핵 개발을 중단하고 실질적인 비핵화로 전환한다면 국제사회와 협력하여 북한 경제와 북한 주민의 삶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담대한 계획을 준비하겠습니다.”

북한 비핵화는 한반도에 지속 가능한 평화를 가져올 뿐 아니라 전 세계 평화와 번영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지금 우리는 세계 10위권의 경제 대국 그룹에 들어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국제 규범을 적극적으로 지지하고 수호하는 데 글로벌 리더 국가로서의 자세를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세계 시민 모두의 자유와 인권을 지키고 확대하기 위해 더욱 주도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국제사회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때 국내 문제도 올바른 해결 방향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영상편집: 오희현)

KTV 임소형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