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대통령 "권력형 비리 신속·완벽히 조사"
이명박 대통령은 지난달 27일 국무회의에서, 권력형 비리를 신속하고 완벽하게 조사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대통령과 더 가까운 사람일수록 더 엄격하게 해달라는 주문입니다.
정은석 기자의 보도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측근 비리라고 해서 비리가 나오고 있다며 정말 이대로 갈 수는 없는 상황이라고 지적했습니다.
힘과 권력 돈을 가진...
방송일자 : 2011.10.01
-
이 대통령 "도적적으로 허점 남기면 안돼"
<!--{13176878362960}-->이명박 대통령은 현 정권은 돈 안 받는 선거를 통해 탄생한 특성이 있다고 설명하고 도덕적으로 완벽한 정권이므로 조그마한 허점도 남기면 안 된다고 당부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지난달 30일 청와대 직원 3백여 명이 참석한 확대비서관회의에서 국가간 격차는 물론 국가 내에서의 격차가 심해지고 있는데 가진 사람들의 비리가 ...
방송일자 : 2011.10.01
-
이 대통령, '임기 중 부산 현안 최대한 해결'
이명박 대통령이 지난달 29일 취임 이후 다섯 번째로 부산지역을 방문해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임기중에 부산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은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박영일 기자가 보도합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부산을 방문해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해 지역 인사들과 머리를 맞댔습니다.
취임이후 5번째 방문으로 지난해 6월 부산...
방송일자 : 2011.10.01
-
이 대통령 "맞춤형 정책 통해 노인 배려해야"
이명박 대통령은 지난달 28일 노인단체 지도자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하면서, 국가발전을 위한 어르신들의 헌신과 공로에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노인들이 애정과 경륜을 갖고 젊은 사람들과는 다른 봉사를 할 수 있다면서, 정부가 맞춤형 정책을 통해 배려하면 좋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날 오찬에는 이심 대한노인회장 등 대한...
방송일자 : 2011.10.01
-
김윤옥 여사, 장애 극복 기능인 격려
대통령 부인 김윤옥 여사는 지난달 26일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에서 열린 제8회 국제장애인 기능올림픽 대회 개회식에 참석해, 세계 57개국의 참여 선수들을 격려했습니다.
김 여사는 축사를 통해 장애라는 불편을 감수하고 치열하게 노력하며 인생의 진정한 주인공으로 살아가는 많은 분들이 있다면서, 선수들 손끝에 담긴 뛰어난 기능과 기술도 무엇보다도 귀한 땀방울...
방송일자 : 2011.10.01
-
이 대통령 "재임 중 통일 기초 닦을 것"
주간 청와대 소식 172회
방송일자 : 2011.09.24
-
이 대통령 "재임 중 통일 기초 닦을 것"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이 유엔총회와 유엔원자력안전 고위급 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지난 20일부터 3박 5일간 미국을 방문했습니다.
미국 방문중 이명박 대통령은 인권신장에 기여한 공로로 세계 지도자상을 수상했는데요, 수상연설에서 이 대통령은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통일을 통해 세계평화에 기여하겠다면서, 재임 중 통일의 기초를 닦겠다고 ...
방송일자 : 2011.09.24
-
이 대통령 "원전 활용 불가피, 안전 강화해야"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은 지난 22일에는 유엔 원자력 안전 고위급 회의에 참석해, 후쿠시마 사고를 계기로 원자력 안전을 재점검하고 신뢰를 회복하는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에 따라 원자력을 적극 활용해 나가겠다는 의지도 밝혔습니다.
김경아 기자입니다.
후쿠시마 원전 사고를 계기로 원자력 안...
방송일자 : 2011.09.24
-
이 대통령 "北, 공동번영 시대조류 합류해야"
앞서 이명박 대통령은 제66차 유엔총회에 참석해 기조연설을 했습니다.
북한도 시대 조류에 합류해야 한다면서, 비핵화에 나설 것을 촉구했습니다.
이 소식은 송보명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유엔 총회 기조연설에서 북한이 상생과 공영의 길을 택하면 대한민국은 북한이 국제사회의 책임있는 일원으로 평화와 번영을 누릴 수 있도록 기꺼이 도울 것이라고...
방송일자 : 2011.09.24
-
이 대통령 "한미FTA 곧 하게 될 것"
<!--StartFragment-->한편 이명박 대통령은 지난 23일 시애틀 동포간담회에서는 한미 FTA체결은 군사동맹을 뛰어넘어 양국관계를 한층 강화 시킬 것이라면서, 한미 FTA를 곧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앞서 그레고이어 워싱턴 주지사를 만나 한미FTA가 발효되면 워싱턴주가 가장 좋아질 것이라며 교역과 투자를 확대해 나가자고 제안...
방송일자 : 2011.0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