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일부터 산업재해 안전 점검 실시
지반 붕괴 사고 등 해빙기에 자주 발생하는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안전 점검 활동이 강화됩니다.
노동부는 오는 22일부터 한달여간 재해 발생위험이 높은 전국 건설현장 800여곳을 대상으로 해빙기 건설현장 일제 점검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우선 점검 대상은 지반이나 토사 붕괴 위험이 높은 지하 터파기 작업 공사장과 교량, 타워크레인 사용 공사장 등입니...
방송일자 : 2010.02.18
-
'잘 가르치는 대학' 매년 30억 지원
우리 대학들이 그동안 덩치 키우기 경쟁에 몰두했는데요.
정부는 올해 '잘 가르치는 대학' 10곳을 골라 매년 30억원씩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대학 경쟁력에 큰 변화가 예상됩니다.
정부가 ‘잘 가르치는 대학’ 열 곳을 골라 올해부터 4년간 매년 30억원을 주기로 했습니다.
대학간의 경쟁 구도를 학생 선발보다는 수업의 질로 바꾸겠다...
방송일자 : 2010.02.18
-
교육행정시스템 '나이스' 편의성 확대
이르면 내년 3월부터 학생들이 인터넷을 통해 성적표를 확인하는 등 자기정보 열람이 가능해질 전망입니다.
정부가 교육행정시스템 나이스를 개편하기로 했는데요.
자세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현재 전국 시·도 교육청과 초중등 학교에서 활용하고 있는 교육행정정보시스템 나이스입니다.
학생들의 성적 입력이나 출결상황 등 교사들의 일반적인 학교행정 업무...
방송일자 : 2010.02.18
-
TaLK프로그램, 학생·장학생 모두 '만족'
농산어촌 지역의 영어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교포 자녀나 외국인 대학생을 영어 강사로 채용하는 토크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토크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결과에 따르면 학생들의 수업 만족도와 영어 흥미 향상은 각각 71%와 67%로 나타났고 전반적인 영어 능력이 늘었다는 대답도 61%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원어민 장학생 가운데 ...
방송일자 : 2010.02.18
-
40개 재외공관, 한식 해외홍보 앞장
최근 김치나 불고기와 같은 한식을 세계화하기 위한 노력이 한창인데요.
전세계 40곳의 재외공관들이 한식 홍보의 전초기지를 자처하고 나섰습니다.
세계로 수출되는 우리의 대표음식 김치와 불고기, 그리고 비빔밥처럼.
한식은, 외국인들에게 한국을 보다 쉽게 알릴 수 있는 '식탁외교'의 좋은 수단입니다.
코지마 /일본 관광객(22)
“한국에 와서...
방송일자 : 2010.02.18
-
해외 종자채취 국내 전환 업체 지원
무나 배추같은 국내의 우수 종자들이 대부분 해외에서 길러진다는 사실 알고 계셨습니까.
비용이 싸기 때문인데, 정부가 우수 종자를 우리 땅에서 생산하기 위해 팔을 걷어붙였습니다.
알타리 무를 생산해 판매하는 A업체 대표는 지난해 무 파종을 위해 베트남을 찾았습니다.
기후가 좋고 인건비가 싸기 때문에, 5년 전 부터 현지농가와 계약해 종자를 생산하고 있는...
방송일자 : 2010.02.18
-
오늘의 경제동향
현재 캐나다 밴쿠버 동계올림픽에서 연일 금메달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런 금메달 소식으로 주가까지 오른다고 합니다.
과연 이런 메달 소식이 경제에는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지 알아보는 시간 마련했는데요, 도움 말씀을 주기 위해 한국경제신문사의 한상춘 논설위원 나와 계십니다.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0.02.18
-
교육공무원 성과금 차이 커진다 [정책&이슈]
생방송 <정보 와이드 모닝> 함께 하고 계십니다.
직장인들의 주된 관심사이기도 하고, 힘든 직장생활에 활력을 주는 것, 뭘까요?
네, 바로 성과상여금이 아닐까 싶은데요, 그 동안 다른 공무원에 비해 낮게 책정돼있던 교육공무원의 성과상여금 차등지급률이 올해 확대됩니다.
또 내년부터는 학교 단위도로 성과상여금을 받게 되는데요, 오늘 <정책&이슈>에서 자세...
방송일자 : 2010.02.18
-
부처님의 보배로운 말씀을 모은 책 [한국의 유물]
부처님의 보배로운 말씀을 모은 책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0.02.18
-
오래된 집들의 이야기 3. 자연 속에 살다 - 삼척 [대동문화도]
이번 순서는 우리 땅 구석구석의 역사와 문화를 찾아가 보는 시간, <대동문화도>입니다.
집을 짓기 위해 자연을 재정비 하는 것이 현실이고, 합리적인 방법이 될 때도 있지만 자연 환경을 최대한 활용하고, 파괴를 최소화하는 것이 바로 우리의 옛집들의 방식이었습니다.
네, 특히 산간지방의 특징을 담고 있는 너와집은 그런 특징을 잘 담고 있는 집인데요, 집안 ...
방송일자 : 2010.02.18